SABER TIGER
조이드에 등장하는 전투 기계수.
형식번호: EZ-016
소속: 가이로스 제국
분류: 타이거
전장: 15.6m
전고: 9.1m
전폭: 5.7m
중량: 78.0t
최고속도: 240km/h
- 무장
- 30mm 2연장 빔포
- 지대지 미사일 포드
- 소구경 레이저 기총
- 적외선 레이저 서치
- TEZ 20mm 리니어 레이저건X2
- 3연 충격포
- AEZ 20mm 빔건X2
- 복합 센서 유닛
- 킬러 샤벨X2
- 스트라이크 크로X4
제네바스 제국이 중앙대륙 전쟁 시대에 개발한 역사상 최초의 대형 고속 전투 조이드인 샤벨 타이거의 가이로스 제국 버젼.
ZAC 2056년의 행성 Zi 대이변 후에도 살아남은 샤벨 타이거를 강화한 것이다. 동력기관과 냉각장치의 개량으로 최고속도는 200km/h에서 240km/h까지 상승. 전투능력은 라이벌인 실드 라이거에게 뒤지지 않는 수준까지 올라갔다.
실드 라이거가 격투전 무장이고, E실드로 방어능력이 뛰어난 것에 비하여 세이버 타이거는 사격병기가 풍부하여 공격력이 높다.
호랑이에서 디자인을 가져왔지만 (복각판에서는 타이거) 실제 모티브는 검치 호랑이.
기체 색깔은 빨간색. 원래는 이름이 샤벨 타이거였지만 신 대전의 복각판에서는 다른 회사의 등록상표 관계로 사용할 수가 없게 되어 세이버 타이거로 변경. 설정도 개량, 강화판이라고 대충 눈속임 처리(...) 샤벨과 세이버는 같은 스펠링을 놓고 프랑스어와 영어로 읽은 것이라는 차이점 뿐.
제네바스의 샤벨 타이거의 눈이 빨간색이지만 가이로스의 세이버 타이거는 녹색이라는 것이 특징.
조이드 제네시스에서도 등장하는데 레귤러 멤버가 안타는 관계로(...) 큰 활약은 없다. 호 일족, 무예승 딩거가 탑승하는 버전과 티제의 부하들이 탑승하는 버전이 있는데 전자의 경우 기체 컬러링이 회색이며 후자의 경우 붉은색에 눈이 녹색.
코토부키야의 HMM시리즈 6탄으로 2008년 6월에 발매.
커스텀 기체
- 세이버 타이거 골드
이름 그대로 금색의 세이버 타이거로 루돌프 황제의 전용기. 배틀 스토리에선 프로이첸의 데스 사우러를 상대로 이기는 것보다 제국 수도의 시민들을 구하기 위한 시간벌이[1]의 싸움을 벌였다.
- 세이버 타이거 AT
샤벨 타이거의 상위 개량형인 그레이트 샤벨의 세이버 타이거 버전.
- 세이버 타이거 SS
슈바르츠 대령의 전용기. 슈바르츠 전용기들의 특징인 빔 개틀링이 장착되어 있다.
- 로열 세이버
- 세이버 타이거 홀로틱
- 프로토 세이버
- ↑ 전투 당시 프로이첸의 데스 사우러는 자폭용으로 조정된 후 수도 곳곳에 배치된 수많은 코어들의 중추 제어 장치 역할을 맡고 있었다. 루돌프는 이 코어들과 데스사우러의 연결을 하나라도 더 끊으려 했던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