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쟈마녀 도레미의 등장인물. 국내판은 천수영(천 선생님). 성우는 카츠라기 나나호, 국내판은 엄현정.
하루카제 도레미 일행이 다니는 미소라 초등학교의 교사로, 도레미의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담임을 맡았다. 3,4학년때는 2반, 5,6학년때는 1반 담임을 맡았다.
꽤나 열혈적이고 사려가 깊은 보이시한 선생님이다. 교감선생님의 말도 학생을 위해서 반발할 정도. 사실, 그녀는 어릴 적에 아버지를 여의었으며[1] 이 사실이 아이들에게 안좋은 인식을 줄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원래 들어가려던 사립 초등학교에서 퇴짜를 맞았고 그로 인해 미소라 초등학교로 들어온 것이다. 그래서 그런지 문제아 취급을 받는 야다 마사루같은 아이를 잘 이해해 주는 모습을 보인다.
꽤나 노력파인 듯한 모습도 보여준다. 다른건 잘해도 오르간 연주가 매우 취약했었으나 밤중에 아무도 모르게 연습하거나 한 경험을 얘기해주기도 한다.
레이스 슈츠를 자주 입으며 바이크를 자주 탄다. 사실, 바이크 외에도 검도 등 예체능에 모든 자격증이나 유단자이다. 여러모로 엄친딸의 느낌.
유키 선생님과는 절친한 친우.
2기때 남친이 생겼으나 출장관계로 원거리 연애중이다. 남친과 관련된 이야기에선 상당히 여성스런 모습을 보여준다.
상상이 힘들지만 카렌 여학원 출신으로 후에 카렌여학원으로 가는 후지와라 하즈키의 선배가 된다.
중학교 시절부터 상당한 열혈한이었는지 그녀의 은사님 증언에 의하면 괴롭힘 당하는 여학생이 있으면 구하기 위해 결투를 하고, 학교의 여학생이 타학교의 남학생과 사귄다는 말이 있자 그상대에게 쳐들어가서 행패를 부리거나했다고 한다.
캐릭터송에 따르면 소문의 'Midnight Rider'의 정체.
소설판에 따르면 하루카제 폿프가 5학년이 된 이후로 담임을 맡고 있으며 결혼했다고 한다. 다만, 니시자와 유카 선생님보다 1년 늦었다고 한다.- ↑ 2기 15화에서 일찍이 어머니를 여의었다는 이유로 수업에 빠진 마사루와 시오리에게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