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우(환상수호전2)

환상수호전2의 아군 군사 중 한 사람. 출신지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연령은 2에서 26세이다. 숙성은 천기성(天機星).

과거 맷슈 실버버그의 제자였으나, 사상의 차이로 인하여 파문당했다. 지략으로는 스승과 동등하거나 오히려 이상이며, 목적을 위해서는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맷슈에게 파문당한 이후로는 라다트에서 무역상을 하며 잘 살고 있었는데, 애플의 추천으로 찾아온 환상수호전2의 주인공이 자꾸 귀찮게 굴자 결국 강어귀에 동전을 집어던지곤 강에 던진 동전을 찾아내면 군사가 되어주겠다라고 한다.

말만 그렇게 했지 사실 듀난군의 군사가 될 생각은 없었기에 동전을 던진 것은 속임수였고, 던진 것은 돌멩이였는데 있을리 없는 동전을 찾아낸 사제 애플의 열의에 감동하여 결국 듀난 군의 군사가 된다. 동전을 찾을 수 있었던 것은 슈우의 뒷조사를 해주던 탐정 리치몬드의 보이지 않는 조력 덕. 세 번의 방문 끝에 동료로 삼게 되는 점에서 삼고초려가 연상 되기도.

대단한 자신가로 일견 차가운 남자처럼 보이지만, 목적을 위해서 수단을 가리지 않는 것은 자신에게도 해당되는 뜨거운 사나이다. 후에 레온 실버버그와의 지략 대결에서는 레온 실버버그에게 이기기 위해 스스로 미끼 역할을 맡기도 하였다. 이 때 레온 실버버그는 슈우의 계책에 걸려 '슈우와 같은 사내가 그런 하책을 택할 줄은 미처 생각도 하지 못했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