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베틀라나 클레르 보긴스카야

9S 등장인물

10권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이름을 보면 알겠지만 클레르의 모친이다! 10권에선 토마와 대련하게 되는데 토마를 시종일관 압도했고 팔도 부러뜨리고 차가운 물에 빠뜨려 심장도 멈췄다. (부러진 팔은 머리카락의 탄소를 다이아몬드로 바꿔 내부에서 고정시켰고 멈춘 심장은 머리카락을 직접 몸속으로 쑤셔넣어 심장마사지해서 깨웠다)

사실 이전에 이미 등장한적이 있는데 본편이 아니라 외전인 나인에스메모리즈의 수록된 단편 '황갈색머리의 처녀'에서 처음 등장했다. 이때는 클레르라고 불렸다.

당시 러시아의 천재과학자인 세르게이 이바노프의 호위역으로 등장, 다테가 클레르에게 말을 걸었을때 "잠시 실례"라면서 무슨 코드를 목뒤로 삽입, 그리고 머리카락으로 근처에 있던 하녀의 목부분을 공격하더니 도청장치를 꺼냈다...(당연히 하녀는 사망.)

이후 세르게이가 유지로와의 만남에서 밝히길 클레르는 브레인 프록시 프로토타입의 실험체로 유일한 성공작이라 할수있는 인물. 브레인 프록시를 사용하는동안은 머리카락을 이용해서 감지력이 굉장히 뛰어나지고 총알도 막아낼정도의 실력을 자랑한다.[1] 그리고 실험체가 된사연은 그녀의 마을을 약점으로 잡혀서 그렇게 된거다.

이후 세르게이를 쫒아온 추적부대[2]를 브레인 프록시를 사용한 무력으로 싸우고 있을때 학자는 "굉장하지? 내밑으로 들어오는게 어때?"라고 말하자 유지로曰"개선돼야할게 너무 많다."라면서 종이비행기 하나로 무력화시켰다. 이거에 한눈팔린사이 총격당하게 되나 유지로가 다른 사용법을 가르쳐주자, 이제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무력을 사용하며 몰살시키고 어느 가정집에 쓰러진다.

이때 마나메 미즈치와 인연을 맺게되고 자주 그의집으로 찾아가면서 좋은 분위기가 나온다.

어느날밤, 세르게이를 쫒아온 다른 부대와 싸운후 후자의 명령으로 나타난 미즈치와 싸우게 되나 미즈치에게는 밀리기시작, 미즈치가 왜 싸우냐는말에 마을을 지켜야된다면서 라고답하자 미즈치曰"망명한 사람에게 어떻게 그런 권한이 있지?"[3]란말에 유지로가 가르쳐준 사용법을 사용하면서 폭주, 미즈치를 압도적으로 쓰러뜨린후[4] 그걸 보고있던 다테에게 "친철했던 사람, 고마워요"란 말을 남기고 세르게이와 대치한다.

그러나 유지로가 가르쳐준 사용법의 치명적인 문제점[5]과 세르게이의 암시로인해 총을맞고 쓰러지나 이후 미즈치에 의해서 세르게이는 죽고 미즈치가 데려간다. 미즈치의 도움으로 미국에 가기전 미즈치에게 "당신의 아이를 가지고 싶어요."란 폭탄발언을 날린후 미국으로 떠난다. 이때 미국에서 사용한 이름은 미네르바 로젠필드.

이후에는 무슨일을 했는지 본편내에선 나오지 않으나 10권에서 나타나는데 현재 유산강탈조직이 돼버린 '미네르바'의 창시자인해 밝혀진다. 다만 모종의 일로 인해서 조직을 나갔고 현재는 러시아에 거주중. 거주하고있는 마을에선 인기있는 사람으로서 유명해서 다른마을에서도 청혼이 끊이질 않는다고한다. 그게 하도 귀찮아서 찾아왔던 토마를 자기 애인이라고 거짓말을 했고 이장면을 클레르에게 들켜서 또 시무룩해져있다.

십몇년만에 처음만난 어머니라서 그런지 클레르는 그녀에게 여러가지 복잡한 감정을 지니고 있는모양.

현재 브레인 프록시를 너무 오랫동안 사용한 부작용으로 인해서 여러가지 기억이 날라가버렸고 가끔식 사물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는듯한 모습을 보이고있다.

현재까지 등장한 등장인물중에서 무력을 따지자면 상위권에 놓여있는 캐릭터. 작중내에서 누구보다도 오랫동안 유산을 사용한 경험과 미즈치의 아내로서 8년동안 보았던 계승자의 실력도 보아왔고 10권에서 처음등장했을때도 러시아부대를 단신으로 쓸어버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6]
  1. 10권에서 밝혀지길 탄소섬유조절을 위해서 브레인 프록시가 쓰엿다고 나온다.
  2. 마나메 후자가 보낸거다.
  3. 기억의 모순이 있었다. 브레인 어쩌고로 머릿속을 만져놓은 것도 있고 박사도 뭔가를 한 것 같고. 작중 서술을 보면 이미 마을은 전멸한 거 같다.
  4. 이전에는 머리카락을 그저 조종하는 정도에 그쳤으나 이때는 몸에 둘러서 갑옷처럼 사용하는건 물론이요 스피드와 파워마저 늘어난다. 이때는 마찰계수를 바꿔서 나루카미노미코토마저 빗나간다.
  5.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기억이 파손되어간다. 애초에 프로토타입으로 지금까지 버틴게 신기한거다.
  6. 당시에 전차에 헬기도 잇었는데 전부 박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