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사야카

파일:Attachment/스즈키 사야카/suzuki.jpg
미츠카이 도쿠로
파니포니 대쉬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카타 카요/모니카 리얼.

1 상세

소속은 1학년 C반이며 착한 아이. 남의 부탁을 잘 들어준다. 남들에게 불리는 명칭은 '6호'. 사실 본명인 스즈키 사야카보다 6호로만 불린다. 심지어 인원수를 체크할 때도 무조건 6번째.
원작에서는 2권에 가서야 제대로 한 페이지에 등장. 애니에선 당당히 주연급.

가장 큰 특징은 큰 리본으로 장식한 트윈테일이며 A반의 이가라시 선생을 존경. 원작에서는 그냥 남의 부탁 잘 들어주는 착한 아이다. 애니에서도 착한 아이인 건 변함없지만…. 원작에서 머리의 리본은 카타기리 히메코가 인상이 어두워 보인다며 줬다고 한다.

원작에선 진짜 등장도 적고 그런 캐릭터인데 애니에선 비중이 급상승하고 착한 성격이 강조되었다. 덕분에 인기투표에서 1위를 거머쥔 적도 있다.

6호의 성우인 사카타 카요가 부른 소녀Q는 반응이 안 좋았다. 안습
설명란의 로리가 왠지 국내에선 로봇으로 번역됐다. 안습
13권에선 셩격이 세상에 쩔은 모습에 메카 6호라는게 나와서 자리를 뺏기기도 한다.

1.1 of the year

애니에서는 말끝에 オブ・ジ・イヤー(오브 지 이야-. 오브 디 이어의 일본식 발음)를 붙이는 말버릇이 있다.[1] 단행본에서 잠시 병원에 입원했을때 얼굴만 실루엣 처리된 의사가 이 말버릇을 사야카에게 심으려다가 실패한다. 또한 원작 작중에서 등장 인물중 한 명인 미카엘이 스즈키 사야카로 변장하고 Shaft라는 티셔츠를 입고 이 말버릇을 사용하면서 예의 의사를 조롱한다. 결정적으로 단행본 16권에서 카타기리 히메코가 of the year라는 단어를 사용하자 정색하며 카타기리를 처다본다. 본인[2]은 이 말버릇 설정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듯.
  1. of the year이므로 당연히 잘못된 발음. '오브 더 이어'(혹은 오브 자 이야-)가 맞다. 이게 다른 곳에서 패러디가 꽤 되는 편이데, 오브 지 이야- 로 되기 때문에 출처를 모르는 사람이 지적하는 경우도 있다.
  2. 이라기보다는 히카와 헤키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