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치모

웨이스트랜드 2의 동료.

1 개요

레일 노마드 캠프에서 술에 절어 지내는 거지이다. 알콜중독자인 듯하다.

2 동료 능력치

추가바람...

조정력
행운
인지력

민첩성
지능
매력 1

산탄총
자물쇠따기
금고해제

3 영입

레일 노매드 캠프에서 영입가능. 매력이 높아야 하며 매력이 낮으면 냄새난다며 무시한다(...).

4 설명

원래는 좋은사람이었다고 하나 아내의 죽음을 잊기위해 술에 빠지는 바람에 지금같은 꼴이 되었다고. 냄새가 심한지 지나가는 사람들 모두 냄새난다 디스하며 어떤사람은 자기는 방금 목욕했으니 가까이 오지 말라고 하기도 한다(...).

자신의 아내의 죽음을 잊기위해 술에빠졌기에 그의 아내의 무덤을 파려하면 적대해온다.[1] 샷건이 처음부터 6으로서 딜도 나쁘지 않고 운이 8포인트라 생각보다 몸도 되고 회피도 꽤 하는 편이다. 다만 매력이 1포인트라 레벨업이 더럽게 느리다.

스퀴진을 가진 대원이 있으면 훔쳐가기도 한다.하지만 소모템이 아니라서 못마신다 항상 술에 쩔어있어 전투시 헛것을 보고 허공에 발포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전투시 상대의 공격을 피하면서 "하! 난 너무 취해서 안맞지!"라며 소리친다(...)

5 관련 퀘스트

스네이크 스퀴진을 좋아하여 아무리 멀리 있어도 냄새로 찾을 수 있다고 하며 이에 관련된 부가퀘스트가 있다.

6 기타

베타버전에는 특성 능력치(Attribute)가 다른 동료들에 비해 총합 20을 넘는 사기스펙이었기 때문에 유저들 사이에서 은둔고수로 추앙받다가 너프를 받아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

7 엔딩

  1. 항상 결혼반지를 몸에 지니고 다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