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East's Stadium Hero 96
300px |
1 개요
데이터 이스트회사에서 스타디움 히어로 후속작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후속작이라서인지 프리렌더링 3D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웠으며(그래픽 처리방식 자체는 2.5D) 전작과 동떨어지게 디자인을 새롭게 했다. 밸런스는 번트, 타격, 스피드 3단계로 설정을 했다. 사기캐릭터 밸런스와 약캐릭터 밸런스는 동전을 여러개 넣는 것으로 스페셜 선수도 선택이 가능하다.
일부 선수는 마구도 던질 수 있다. 스틱을 위로 하고 던지면 초사이어인틱한 불꽃이 선수 몸에서 나오면서 마구를 던진다. 근데 그걸 일반 선수들이 그냥 친다. 게다가 게이지 떨어지면 더이상 마구도 못 던지게 된다. 전작에선 3구까지 언터쳐블이고 그 이후로 타격이 가능하지만 마구는 던질 수 있었음에도 마타자 픽이 압도적이었으니 그보다 마투수가 너프된 96에서는 더더욱 쓸 일이 없어졌다.
공을 1루, 2루, 3루, 홈에 던지면 1루에..., 2루에..., 3루에..., 백홈에... 등등의 실시간 효과음 연출도 존재했었고 효과음 음질 또한 당시 기준으로 상당히 좋았다.
팀선택의 경우 일본어 버전은 일본국가 프로팀을 선택하는 방식이고 외국 수출버전은 국가 프로팀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다만 팀들은 실존팀이 아닌 가상 팀이다. 그런데 한국팀에 일본 선수가 끼어있고 제대로 된 한국이름도 없고... 이봐요 한글화팀, 이거 보고도 그냥 넘어간 겁니까?
제한이닝이 끝나면 컨티뉴를 해서 게임을 계속 이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컴퓨터 상대로는 꽤 어이없는 플레이가 가능한데, 오버핸드투수가(사이드암이나 언더스로는 안된다) 공을 던질때, 손을 머리위로 올리는 타이밍에 맞춰 스틱을 선수 바깥쪽으로 빼주면 거의 무조건 삼구삼진이 가능하다. 단 이대호급의 덩치들에겐 안통하니 주의.
오랫동안 에뮬레이터에서 지원을 하지 않다가 2013년 3월, 드디어 MAME 0.148u2에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다만 한글판은 아직 덤프되지 않았고 영문판과 일본판만 플레이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