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쉐어

스타일쉐어. Styleshare. 약칭으로는 스쉐라고 부른다. 어플의 한 종류이다. 어플 아이콘 모양은 styleshare의 s 두 개가 겹쳐 있는 모양. 사용 연령대는 낮은 편이다.

말하자면 패션 정보에 특화된 인스타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처럼 마음에 드는 코디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마음에 드는 사용자를 팔로하거나 마음에 드는 코디를 자기 페이지에 스크랩할 수 있으며(인스타그램의 리그램에 해당) 해쉬태그도 달 수 있다. 단, 해쉬태그로만 검색이 되는 인스타와는 달리 이쪽은 일반적인 검색 역시 가능하다. 인스타그램과는 다르게 네이버 지식인을 방불케하는 Q/A 기능이 있어 코디를 어떻게 할까요, 이 옷 어디서 사나요 등의 질문을 올릴 수 있다. 또한 '단추'라는 일종의 적립금 화폐가 통용되는 스쉐마켓이 있어서 패션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주로 패션 스타일이나 코디, 패션 아이템들을 공유할 수 있다. 립스틱부터 맨투맨까지 폭넓게 커버하며 옷 뿐 아니라 가방, 반지 등 패션 아이템, 화장품까지 뭐든 오케이. 자신의 코디를 올릴 수 있으며, 올릴 때 각 아이템의 출처(구매한 곳)를 적을 수 있는 란이 따로 있지만 잘 사용되지는 않고 본문에 적거나, 아예 정보를 적지 않는다. 특히 정보를 적지 않는 것이 문제점이 되고 있는데, 리플창이 "정보좀요" 혹은 ㅈㅂㅈㅇ로 도배되고 좋아요가 천여개를 넘어가서도 '알림을 꺼놨어요' 등의 핑계를 대면서 정보를 주지 않거나 정보를 주어도 "쿠폰 이용해서 구매" 등의 답변으로 싸게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설렌 사용자들을 낙담시키기도 한다.

스타일쉐어 플리마켓이 열리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