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라이트 퀸

1 개요

스타 라이트 학원의 중등부에서 매년 스타 라이트 퀸컵을 열며 이 대회에서 우승한 아이돌은 스타 라이트 퀸이되어 퀸 전용 기숙사를 갖게된다.
정작 주인공인 이치고는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카더라.학원 편입에다가 미국 여행을 다녀온 사이 퀸을 희생하고 레전드가 되었다 카더라
스타 라이트 퀸 컵은 중학생만을 대상으로 하지만 스타 라이트 퀸의 수명은 다음번 스타 라이트 퀸이 나오기 전까지이므로 만약 중3인 아이돌이 스타 라이트 퀸이 된다면 고등학교에 가서도 스타 라이트 퀸 신분을 유지할 수 있다고 볼수 있다.

2 상세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역대 스타 라이트 퀸
1대2대3대4대
칸자키 미즈키/루나아리스가와 오토메/슈키타오지 사쿠라/체리오오조라 아카리/하늘
"미즈키한테 들은 바로는 스타 라이트 학원의 명예뿐만 아니라 아이돌로서의 명예도 드높게 만드는 칭호라고 들었어" - 신죠 히나키의 고민을 들어주던 나츠키 미쿠루

2.1 1기

미즈키가 중등부 1학년때 스타 라이트 퀸이 되어 이후 3년 연속 퀸의 자리를 유지하였다.
주인공 버프까지 무시해버린 퀸의 위력[1]
이때의 퀸전용 기숙사 이름은 미즈키 펠리스(루나 펠리스)
퀸 전용 기숙사는 일반 2층 주택 수준. 내부에는 개인 연습실도 있는데 미즈키의 연습량이 장난 아닌지라 바닥이 마모되어 있다.(...) [2]
중3이였던 미즈키의 경우 스타 라이트 퀸컵을 이긴 직후 스타 라이트 학원을 나갔기에 오토메가 퀸이 되기 전까지는 퀸의 자리가 부재중이였다.

2.2 2기

미즈키와 이치고가 떠난 1년사이에 열린 스타 라이트 퀸

컵에서 오토메가 아오이를 이기고 스타 라이트 퀸이 된다.[3]

이때의 퀸전용 기숙사 이름은 오토메 궁전(슈크림 왕국)
중3이였던 오토메는 사쿠라가 퀸이되기 전까지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스타 라이트 퀸의 자리를 유지했었다.

2.3 3기

3기에서 이치고→아카리로 세대전환물갈이를 하면서 마지막 남은 이치고 세대인 사쿠라가 당연히 스타 라이트 퀸이 된다.
이때의 기숙사이름은 사쿠라장.[5] 오토메때와 마찬가지로 더빙판에서 바뀔 가능성이 있다.
이때 아카리 4인방(아카리, 스미레, 히나키, 쥬리)는 1차에서 탈락했다.

2.4 4기[6]

키타오지 사쿠라는 아직 확실치는 않지만 4기에서 새로 생겨난 개념인 피버 어필 스페셜A 등급을 성공한 캐릭터중 한명일 확률이 높다.아카리 제네, 그리고 아이카츠 마지막 시즌이기때문에 주인공이 포함된 유닛인 루미너스 멤버중에서 우승할 확률이 높다.주인공 버프빨[7]

174화부터 아카제네의 2번째 스타 라이트 퀸컵이 진행되고 있으며[8] 이번 스타 라이트 퀸컵부터는 피버 어필의 등급을 측정하기 시작했다.[9]

177화때 오오조라 아카리스타 라이트 퀸이 되었다.[10][11] 기숙사의 이름은 동료들이 지어준 아카리네 집(あかりちゃんち).

3 기타

스타 라이트 티아라는 매년 오리히메 학원장이 건네줬지만 아카리의 경우는 특례로 이치고가 전해줬다.

스타 라이트 퀸들끼리 모이는 스타 라이트 퀸 회(모임)가 있다.
  1. 미즈키가 주인공인 이치고조차 이겨 버린다
  2. 오토메의 개인숙소가 된 이후에도 이 마모된 바닥은 그대로 두었다.
  3. 이때 오토메에게 진 트라우마와 대결에서 지면 스타라이트 학원이 문을 닫는다는 오리히메 학원장의 이야기 그리고 별자리 어필을 못 꺼낼거라는 불안감에 아오이는 세이라와의 대결에서 자신이 아닌 이치고가 세이라와 대결을 하게한다. 물론 물병자리 프리미엄 드레스를 얻는 화에서 이 건은 해결된다.
  4. 124화(3기 23화)에서 키타오지 사쿠라/체리가 퀸이 되었다
  5. 이름 그대로 사쿠라가 머무는 장소라는 것
  6. 5기가 아닌 이유는 미즈키의 경우도 3년 연속으로 퀸이었다라는 경우가 있어서 바뀐 경우에만 기수를 바꿔야 하는 것이 맞다.
  7. 이 스타 라이트 퀸편 종결 후 기존 아이카츠는 끝나고 완전히 다른 세계관인 아이카츠 스타즈!로 이야기가 이어진다.
  8. 1번째는 사쿠라가 포함되어 이치아카제네의 스타라이트 퀸컵이었다.
  9. 자세한건 어필 항목 피버 어필부분 참조.
  10. 원래 히카미 스미레스타 라이트 퀸 의 유력한 우승 후보였으나 피버 어필 스페셜 SA등급을 시도하려다 넘어지면서 스페셜 어필을 실패하여 아카리가 우승 하였다.
  11. 만약 스미레가 SA등급의 피버 어필을 하지 않았다면 스미레가 우승했을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