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수#!HTML ~~ 이제부터 반~말~안~할~게#!HTML ~~~
1 소개
대수와 한방에게 전사의 힘을 주는 장본인.
우주를 지키기 위해 피닉스를 깨워야 하는 임무를 부여받고 지구에 도착했으며, 현재는 대수의 집에 하숙하며 이들을 돕는다.
동건의 방과후학교 우주과학선생님으로 위장하며 지낸다. 2화에서 그 장면이 나오는데 대놓고 자기가 공주라고 소개하고, 애들은 그걸 보며 놀려댄다.자체디스? 지구에 오게된 후 혼자서 라면 4그릇은 기본으로 먹고 편의점에 가면 라면부터 찾는 라면성애자가 되었는데, 라면이 열매처럼 나무에서 열리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듯 하다(...)[1] 대수의 말로는 라면 1박스도 1주일이면 끝나는 라면귀신이라는듯. 그런데 콩나물무침도 라면같다며 좋아한다. 그냥 좋아하는것도 아니고 국그릇에 라면마냥 무지하게 퍼와서는 라면먹듯이 먹는다.
예쁜 얼굴에 다정한 성격. 하지만, 라면도 같은 냄비에서 먹지 못하고, 스킨십도 꺼리는 결벽증이 있다.
엄마가 없는 동건이를 챙겨주며 고향에서 느끼지 못한 사랑을 보고 배우게 된다. 설마 블루랑?
싸이퍼와 나름 호각으로 싸운 걸 보면 어느정도의 전투능력도 있는 것 같다.
2 활약상
- 키마이라에게 쫓긴다. 본인의 행성을 차지하려는 적군이 침입하였고 본인 행성 외에 4원소가 충분한 곳이 지구인 것을 알고 그곳으로 도망친다. 5원소를 찾아 피닉스를 깨우고 이를 통해 우주를 지키려고 한다. 도착한 곳은 한국. 장대수와 한방이 발견하고 말을 걸었는데 공주라는 말에 장대수는 박장대소를 한다.
공주 : (당황한다) 키마이라를 만나고 맨몸으로 싸우는 장대수와 한방에게 변신기기와 커프를 준다.
- 장대수에게 왜 반말 하냐는 얘기를 듣는다.
반말이 뭐야? 공주의 모습이 아닌 일반적인 모습으로 초등학교의 방과후교실 우주과학선생님이 된다. 화장실에서 바쁜 일을 하던 중 틴틴에게 위험상황을 연락받는다. 화장실에서 나와 뛰어가다가 반 학생의 몸이 점점 사라져 가는 것을 본다. 15분의 단점이라 학생을 도와줬는지 어쩔수 없이 떠났는지 확실히 안나온다
장대수네 집 거실TV로 애정통일 남남북녀를 보고 장대수의 집에 간 것은 본인의사였음이 밝혀진다. 사진 속의 동건엄마를 발견하고 대수에게 물어보나 하늘나라라는 행성이 있나 혼잣말한다. 한방과 마찬가지로 장대수를 블루로 부르고 집을 나가라는 장대수의 말을 듣고 동건에게 장대수가 나가라고 고자질한다. 그리고 장대수의 방을 차지한다. 다음날 화장실에서 목욕을 마치던 중 장대수가 문을 열었고 꺄~악~! 변태인간! 학교에서 아이들이 싸운다는 얘기를 듣고 아이들을 만나러 간다. 그곳에서 개미괴인이 출연한 것을 보고 틴틴에게 케이캅 출동을 부탁한다. 아이들과 옥상으로 도망가나 거기서도 조그만 개미의 공격을 받게 된다. 케이캅이 개미괴인을 물리친 후 블루에게 왜 이제 오냐고 닦달한다.
- 동건이가 라면밖에 없다는 말에 라면이 뭐냐고 물어보고 왜 아빠에게 반말하냐고 반말은 짧은 말이라고 듣자 길게 말하며 되냐며 유행어를 남긴다. "장~대~수#!HTML ~~ 이제부터 반~말~안~할~게#!HTML ~~~" 케이캅이 거대 복어를 물리친 후 아이들과 함께 공원 분수에서 같이 물장난을 한다.
↑ 학교 점심시간에 송이가 자기집에서는 콩나물을 직접 키우고, 여기다 동건이 송이 집에서는 웬만한걸 직접 키워서 먹는다고 덧붙여주자, '모든 지구 생명은 땅에서 나는구나'하는 생각에 열심히 대수네 집 앞 마당에 땅을 파서 거기다가 씨 심듯이 라면사리를 심고는 이제 물도 열심히 주고하면 라면이 주렁주렁 열려서 대수 눈치 안보고 맘껏 먹을수 있을거라고 즐거워했다. 그것도 진지하게... 대수가 나중에 진짜 나무를 심은 뒤 거기에 라면들을 매달아놓아 대충 장단을 맞춰주기는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