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아시안게임 태권도 은메달 리스트로 뛰어난 격투 실력을 갖추었으나 물불 가리지 않고 매사 의욕이 앞서는 풋내기 경찰.
어릴적 교통사고로 엄마를 잃어 큰 슬픔에 빠지지만 태권도의 힘으로 남을 도와주라는 엄마의 유언에 따라 경찰이 된다.
장대수와 함께 슈퍼파워를 얻어 케이캅 레드가 되면서 현실에선 더 이상 겨룰 상대가 없을 정도로 최고의 태권도 실력을 갖추게 된다.
2 활약상
- 대한지구대로 발령 받아 온다. 고양이를 구출하고 사다리에서 급하게 내려오다가 넘어진다. 하지만 장대수가 돌아봤을 땐 멋진포즈로 착륙(!)한 척한다. 유성을 발견한 장대수를 쫓아가 스텔라를 발견한다. 키마이라가 크로우와 함께 나타나고 싸우게 되는데 장대수와는 달리 태권도 은메달리스트라 태권도로 멋지게 싸운다. 장대수와 같이 스텔라로부터 변신기기를 받고 케이캅으로 변신한다.
- 장대수와 같이 불량식품 단속을 한다. 장대수가 불량식품섭취를 권하나 업무중이므로 거절한다. 틴틴에게 적군침입 연락을 받고 장대수와 함께 변신하여 크로우를 물리친다.
- 커프를 받고 좋아한다.
그 선배에 그 후배 장대수를 블루로 부르기 시작했고 장대수가 그렇게 부르지 말라고 하나 결국 포기하자 블~루 블루 블루 블~~~루 라고 노래를 부르며 장대수를 까면서 쫓아간다. 장대수와 같이 순찰 중 틴틴에게 연락받고 케이캅으로 변신하여 개미괴인을 물리친다.
- 식수를 구하러 온 주민을 막아서고 있는 와중 틴틴에게 연락을 받고
명령? 야 너 지금 누구에게!케이캅으로 변신한다. 거대 복어를 만나고 파이어커프를 쓰나 그러면 물이 마른다는 틴틴의 얘기에 더이상 공격은 하지 못한다. 결국 거대복어는 블루가 물리쳤다.
↑ 소속사가 SM엔터테인먼트이다. 여담으로 2015년 SM할로윈 파티에서 변신한 레드 모습으로 참가하여 베스트영상 1등을 했다. # 사실상 혼자 유일하게 코스프레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