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러터하우스

1 개요

Slaughterhouse

왼쪽부터 순서대로 Joell Ortiz, Royce Da 5'9", Joe Budden, Crooked I.

에미넴으로 유명한 Shady 레코드의 4인조 힙합 그룹. 멤버는 Royce Da 5'9, Joell Ortiz, Crooked I, Joe Budden으로 이루어져있다. 일명 Shady 2.0[1]의 선두주자.

2 멤버

2.1 로이스 다 파이브 나인(Royce Da 5' 9)

eztoetgrvcc8ruaomqls.jpg
에미넴의 절친으로 유명했다. 이미 에미넴이 디트로이트 언더에서 놀 때부터 유명했다고. 영화 8 Mile 사운드 트랙에서도 참여했으며, 그가 낸 솔로 데뷔 앨범인 Rock City는 에미넴과 DJ Premier의 참여로 화제가 되었었다. 무려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을 정도. 또, DJ 프리미어와 함께 Prhyme이라는 앨범도 만들어 낸 적이 있다. 평가는 좋은편. Dr. Dre의 가사를 대신 써주는 고스트라이터로도 유명하다. 에미넴과 함께 하는 프로젝트 그룹 Bad meets Evil의 멤버이기도 하다. 운이 더럽게 없는 걸로도 유명한데, Dr. Dre의 가사를 써준다는 얘기가 퍼지며 Dre에게 찍혔고, D12의 멤버 비자르와 비프를 겪어 에미넴과의 사이도 나빠져 연락을 안 하고 지내다가 같은 D12의 멤버이자 에미넴의 절친인 Proof의 죽음 이후에야 극적으로 화해를 했다. 덧붙이자면 그의 랩 네임에 들어간 5'9"는 그의 키.(5피트 9인치=약 175cm)

2.2 크루키드 아이(Crooked I)

image6.jpg
본명은 Dominick Wickliffe. 투팍이 활동했던 Death Row 레코드의 마지막 유망주였다. 현재는 C.O.B 레코드의 수장이기도 하다. 침체기였던 웨스트 코스트의 끝물을 탄 바람에 녹음만 실컷 하고 Death Row에서 앨범조차 내지 못 하고 나온 뒤 인터넷에 자신의 곡들을 올리는 Hiphop Weekly 시리즈를 매주 올리며 유명세를 탔었다.

2.3 조 버든(Joe Budden)

joe-budden-chad-griffith-650-430.jpg
Def Jam 레코드에서 한참 밀어주는 파티 랩퍼였다. 데뷔 앨범 때는 제 2의 LL Cool J란 소리도 들었다. Def Jam에서 나올 때는 Jay-Z의 Rockafella 레코드에서도 데려오려고 했었다. 하지만 더 유명한 것은 우탱 클랜의 멤버인 메소드맨에게 디스를 걸다가 같은 멤버인 래퀀과 고스트페이스킬라에게 두들겨 맞은 것.(...) 다만 메소드맨에게 깐족거리다가 보디가드한테 맞았다는 말도 있다. 이들뿐만 아니라 Saigon, The Game, Prodigy등 싸운 멤버도 쟁쟁하다. 실력에 비해 인기가 없기 때문에 고의적으로 디스를 통해 관심을 끌려고한 이유도 있겠지만, 자신의 랩실력에 상당한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이야기다. 요즘에는 드레이크와 믹밀을 디스하고 다닌다. 참고로 게임 데프 잼 파이트에도 나온다.

2.4 조엘 오티즈(Joell Ortiz)

Joell-Ortiz.jpg
푸에르토리코 출신의 랩퍼. Dr. Dre의 Aftermath 레코드의 유망주였다. GTA 4를 해본 사람은 들어봤을 'hiphop'이란 곡에도 참여했었다. 이쪽도 가사를 잘 쓰고 라임 잘 박아 넣는 것으로 유명하다. 의외로 노래를 잘 하기로도 유명한데 에미넴의 내한 공연에서 그가 노래를 부르자 관중석이 술렁거렸다.

3 바이오그래피

3.1 팀의 결성과 데뷔

Joe Budden의 앨범 'Halfway House'의 수록곡 Slaughterhouse에서 만난 것이 계기가 되어 팀을 결성하게 된다. 팀 이름은 처음 만나게 된 계기가 되어준 동명의 노래제목으로부어 따왔다.
2009년 첫 앨범인 "Slaughterhouse"를 발매한다. The Alchemist, DJ Khalil, D12의 멤버인 Mr. Porter 등의 쟁쟁한 프로듀서들의 참여, 잘 선정된 게스트들의 참여에다가 괴물 4명이 랩을 했으니... 앨범은 평론가들에게 대체로 호평을 받으며 첫 주에 18,000장이 팔렸는데 그 때 상점에 풀린 물량이 2만장 가량이였다고 한다.

3.2 Shady Records와의 계약

첫 앨범의 성공 후, 에미넴과 친구인 Royce가 2번째 앨범은 메이저 레이블에서 나와야 한다고 주장하며 에미넴의 소속사 Shady Record와의 계약을 추진한다. 이전 소속사가 협상을 막으려고 시도하기도 했지만, 결국 슬러터하우스는 옐라울프와 함께 에미넴과 계약을 맺게 된다. 이로써 슈퍼괴물라인업 탄생.무슨 짓거리야
그리고 두 번째 앨범인 "Welcome To OUR House"를 발매하게 된다. 엄청난 랩으로 가득한 앨범이였지만 프로듀서가 에미넴 (...) 비트가 랩을 죽이는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가 되었다.

에미넴 내한공연 당시에 오프닝 콘서트를 했다. 환상적인 랩을 선보이며 진정한 오프닝을 보여주었다.

4 평가

랩 몬스터 4명이 모여서 만든 그야말로 슈퍼힙합그룹. 랩 스킬과 라이밍으로 치자면 그야말로 탑클래스에 속하는 래퍼 4명이 모였으니 말 다한거다. 후에 나올 앨범을 기대하자. EXECUTIVE PRODUCER : EMINEM만 없으면 된다.
  1. 슬러터하우스와 Yelawolf가 있다. Shady 1.0 때 Cashis, Bobby Creekwater, Obie Trice 등이 소속되어있었으나 현재는 전부 레이블을 나간 상태. Shady 1.0이었을 때 낸 앨범이 컴필레이션 앨범인 The Re-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