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수 업히벌 페가수스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card100023537_1.jpg

한글판 명칭시공수 업히벌 페가수스(미발매)
일본판 명칭時空獣 アップヒーバル・ペガサス
G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4(트리플 드라이브!!!)15000+-기어 크로니클기어 비스트1다크 존
【초월(스트라이드)】 : (서로의 뱅가드가 그레이드 3 이상일때 해방!) - 스트라이드 스텝 -【자신의 패에서 그레이드 합계가 3 이상이 되도록 1매 이상 버린다.】뒷면 표시의 이 카드를 뱅가드 서클에 '초월(스트라이드)'한다.
【자동】 【뱅가드 서클】: 이 유닛이 뱅가드 서클에 등장했을 때, 자신의 카드명에 「크로노 제트」를 포함한 하츠 카드가 있다면, 상대는 자신의 리어가드 전체를 덱 맨 아래에 좋아하는 순서대로 놓고, 이 효과로 되돌린 카드 1장당, 상대는 자신의 덱 위에서 1장을 유닛이 없는 리어가드 서클에 콜한다.
「인생은 예상 외의 연속이다. 그렇기 때문에 재미있다.」

2 설명

파이터즈 컬렉션 2015에서 나오는 기어 크로니클의 G 유닛. 이름의 업히벌(Upheaval)은 격변, 대변동이라는 뜻. 왠지는 몰라도 크로노 제트 드래곤을 하츠로 지정하는, 기어 크로니클 소속 G 유닛 중에서는 특이 케이스이다.[1]

등장시 하츠 카드가 크로노 제트라면 상대에게 스스로의 리어가드를 전부 덱 맨 밑으로 되돌리고, 되돌린 수만큼 덱 맨 위에서 1장씩 콜하게 하는 잔인하기 짝이 없는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 자체로는 상당히 랜덤성이 짙은 효과이지만...

문제는 덱 위에서 1장씩 꺼내오는 것이기 때문에 과연 뭐가 나올지 모른다는 것.현질해서 가챠를 돌리는 과금러들의 간당간당한 심정을 절실히 느낄 수 있다 플레이버 텍스트를 보면 왠지 모 사신이 생각난다? 상대는 기껏 공들여서 형성한 라인이 망가진 것에 대한 충격+랜덤으로 튀어나온 트리거나 완전가드에 대한 충격으로 연달아 심적 타격을 먹게 된다.맨탈 갑이면 그런 것도 없긴 하지만 총사해방자처럼 등장시 유발 효과를 가진 유닛들이 다수 포함된 덱이라면 어느 정도 대응은 가능하지만, 그런 효과를 가진 카드 투입이 전무한 덱이라면...망했어요. 또한 앞에서도 말했던 등장시 유발 효과를 가진 유닛들을 포함시킨 덱이라고 할지라도, 게임이 어느 정도 진행된 상황에서 이녀석이 등장했을 때, 과연 그 유닛들의 효과를 전부 사용할 수 있을 만큼의 코스트가 과연 남아 있을지에 대한 여부는 생각하지 않도록 하자.

3 설정

"기어 크로니클"이 관리하는 차원 틈새에 살고있는 특히 거대한 힘을 가진 기계수중 1체. 타임 엔진과의 친화성이 높고, 큰 힘을 가진 기계수들은 특별한 차원에서 관리되고 있으며, 사령관인 기어 드래곤의 밑에서 여러 기어 로이드와 워커 로이드에 의해 관리되고 있다.

"격동"을 의미하는 이름을 붙인 천마는 체내에 대형 타임 엔진을 갖추고 있다. 한번 날아오르면 시간의 흐름을 크게 변화시키며 하늘을 달리고, 내려선 땅에는 모든 시대의 모든 계절이 한꺼번에 찾아온다고 한다. 주위에 미치는 영향이 너무 크기 때문에 출동은 긴급시로 한정되어 있지만, 미지의 세계의 하늘을 날아다니는 것을 그 자신이 기대하고 있는듯 하다.

혹시 그를 만났을 때에는 다양한 계절의 꽃이 흐트러져 피는 공간을 함께 즐겨 줬으면 한다. ……그가 출동하는 긴급시에 그런 여유가 있다면 말이지만.

4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파이터즈 컬렉션 2015G-FC01/042RR일본세계 최초 발매
  1. 그러나 설정에서 시공수들은 너무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사령관인 기어 드래곤의 통제를 받는다는 대목을 보면 영 관련이 없지는 않은 듯 싶다.전담반이라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