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다 에리

600px
안경을 벗으면 허리 사이즈와 치마 길이가 줄어드는 기적[1]

1 개요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의 등장인물. 국내명은 성을 뺀 에리. 성우는 카야노 아이 / 박리나.

세이호 학원 고등부 2학년이자 프라모델부 부부장. 사용하는 건프라하비 하이잭. 미야가 다이키의 열렬한 추종자이자 헌신적인 서포터. 이런 류 캐릭터가 그렇듯 안경을 벗고 머리를 풀면 미소녀.

2 작중 행적

건프라 배틀부의 해체를 놓고 벌인 3:2 건프라 배틀에 참가하지만 초반부터 무모하게 나서다가 호시노 후미나파워드 짐 카디건에게 격추되면서 숫적 우세를 무의미하게 만들었다.

건프라 배틀에서 패배해 후미나를 데려오지 못하게 된 다이키가 좌절하자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쌩얼을 보여주며 다이키를 홀린다. 배틀 중에도 발연기를 하면서 일부러 격추당하는 등 아예 작정하고 패배한 것으로 보인다. 이후엔 다이키도 후미나를 아주 깔끔하게 잊었고, 둘이 프라모델부에서 사이좋게 닭살커플처럼 지내고 있는 중.

9화에서 오렛만에 등장 다이키와 함께 깨알같이 관중석 맨위에서 염장을 부린다(...).

3 기타

미야가 다이키와 함께 기동전사 건담 AGE오브라이트 로레인, 레미 루스의 오마주격 캐릭터이다. 처음엔 팬들사이에서 닮았다는 이야기만 나왔지만 스탭이 러프화로 인증.[2] 또한 안경을 벗고 난 뒤의 모습을 미루어 볼 때, 레이디 언의 기믹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 두번째 설정화에 적혀 있는 일본어는 '메가네나시', 안경이 없다는 뜻이다. 다만 벗기 전 모습과 너무 달라서 팬들 사이에선 '메가네 나시'라는 이름의 신캐릭터가 아니냐는 드립(...)이 나올 정도.
  2. 미야가 다이키항목의 기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