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야마 시즈카

프로필
이름白山 静
(しろやま しずか)
현지화명배시연[1]
성별여성
소속OSTO Legacy
주요 출연작다함께 우주 왔다!
인물 유형조력자
첫등장다함께 우주 왔다!
배우키노시타 아유미[2]
한국판 성우이보희[3], 윤은서[4]

가면라이더 포제 THE MOVIE 다 함께 우주 왔다!의 등장인물.

OSTO Legacy 소속의 여비서로 라이더부의 존재를 알아내서 위성 병기 XVII의 파괴를 부탁한다. 상당한 도짓코로 라이더부와의 첫대면에서도 실수로 자료를 흘리거나 실수로 넘어져 오오스기 츄타선생에게 본의 아니게 말타기 자세를 시전하는등 엄청나게 덜렁댔지만 위성 병기 XVII에 돌입할때는 의외로 진지한 모습을 보이며 임무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그러나 가끔씩 수상해보이는 모습을 보였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프로필
인물 유형조력자악역
변신체스카이다인
변신 타입우주철인
헤이세이 라이더 극장판 시리즈의 최종보스
가면라이더X슈퍼전대 슈퍼 히어로 대전~가면라이더 포제 THE MOVIE 다 함께 우주 왔다!~가면라이더X가면라이더 위자드&포제 MOVIE 대전 얼티메이텀
카이토 다이키
(가면라이더 디엔드)
사에바 하루미(그란다인) & 시라야마 시즈카 (스카이다인)자탄

가면라이더 포제 THE MOVIE 다 함께 우주 왔다!최종 보스.

나중에 잉카 블링크에게 사실을 들은 류세이와 토모코에 의해 정체가 드러나는데 바로 실상은 XVII를 자기 손에 넣으려는 극장판의 흑막으로 본모습은 우주철인 스카이다인이었다. 잉카의 총에 맞고도 멀쩡했던 것은 인조인간이었기 때문.

원래 잉카의 부친이 만든 3기의 우주철인중 하나였으나 오빠인 그란다인과 함께 반기를 들고 살해해버린다. 그러나 박사의 최후의 발악으로 리미터가 발동되어 인간으로 의태한 모습으로밖에 활동할 수 없게 되었다. 결국 라이더부를 이용해서 XVII를 장악해서야 본모습으로 돌아갈수가 있었다.

스카이다인 상태에서는 양 팔에 장비된 무기를 사용하며, 고 제트라는 제트기로 변형해서 미사일을 쏘거나 그란카로 변신한 오빠와 합체할수도 있으며 우주철인 상태에서는 오빠와의 합체기 그래비톤 X 블래스터를 사용할 수도 있다. 포제와 메테오를 압도적으로 털지만, 퓨전스테이츠에 오빠와 사이좋게 박살난다.

슈퍼 히어로 대전 Z에서 마법의 폭주 현상에 의해 부활.

마지막 결전에서 오빠와 함께 모 작품의 봉황형제가 됐다 카더라
  1. 의도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같은 배우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에서 맡은 배역인 배정연과 비슷하다.
  2. 가면라이더 W에서 트라이세라톱스 도펀트로 나온 관계로 데카옐로가 라이더 제작진에 의해 두번이나 능욕당했다. 정확히 말하면 감독 사카모토 코이치의 친분으로 출연한 것으로, 수전전대 쿄류저에서도 조역으로 등장 한다.
  3. 가면라이더 W의 연출을 맡았던 황태훈 pd가 이전에 연기하였던 트라이세라톱스 도펀트을 생각해서인지 다시 같은 배우의 연기를 맡게 되었다.
  4. 슈퍼 히어로 대전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