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럽월렛 앱
SK그룹에서 내놓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간단하게 '전자지갑' 앱이라고 보면 된다.
체크카드와 각종 멤버십 카드, 쿠폰, 교통카드 등을 관리/보관할 수 있는 앱. 바코드 형태로 카드가 사용되므로 바코드 인식기가 없는 곳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1] 단, 카드 일련번호는 있으므로 숫자 입력기가 있다면 조금 불편해도 사용 가능. 일일이 앱 키고 해당 카드 바코드 찾아서 보여주는게 번거롭게 느껴질 지 몰라도, 대한민국에서 쏟아지는 각종 멤버십 카드 제도를 생각하면 쇼퍼들에겐 말그대로 단비같은 앱. 스마트폰 안에 갖고 다니는 것이므로 각종 멤버십 카드로 지갑이 안 닫힐 일도 없거니와, 특히 카드 현물이 없을 경우 사용, 가입자 혜택을 주지 않는 브랜드에서 특히 빛을 발한다.
결제하기 전에 미리 사용할 카드 창을 띄워 놓는 것이 좋다. 만약 복수의 카드를 한 결제에서 사용할 경우엔 계산 직원에게 어떤 카드를 먼저 제시하는지 물어보고 카드를 제시하면 된다.
이 앱의 장점 중 하나는 간단한 멤버십 가입이나 카드 발급 정도는 매장 방문이나 카드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시럽 앱 내에서 바로바로 가입이 된다는 것. 사용하기가 막연하다면 시럽 앱 추천 멤버십 위주로 훑어보면 된다. KT의 스마트월렛인 클립보다 범용성도 좀 더 낫다.
SK텔레콤 좋아하는 메가박스의 모바일 티켓이 시럽에서 연동된다. 종이티켓 발권시에는 "이미 발행되었습니다"라고 나오며, 관람 후 "내 쿠폰과 티켓" - "만료쿠폰/티켓" 목록으로 이동한다.
바코드가 아닌 NFC 기능을 통해 휴대폰 터치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방식.
교통카드: 티머니, 캐시비. [2]
멤버쉽: T-멤버쉽, OK캐쉬백.
안드로이드 NFC 지원 휴대폰일 경우 CU 편의점에서 T멤버쉽, OK캐쉬백 적립/할인을 터치만으로 매우 쉽게(!) 이용할 수 있다. CU 단골 이용자라면 편리한 기능이다.
이용 방법은 사전에 NFC 모드를 켠 후 교통카드 충전기에 휴대폰을 올려두기만 하면 된다.
앱을 별도로 실행시킬 필요 없이 바코드를 보여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다.
계산 전 점원에게 SK멤버쉽 할인을 말한 후 교통카드 충전기에 터치하라는 문구가 뜨면 휴대폰을 올려두면 된다.
단, NFC USIM 카드가 아닐 경우 이용할 수 없으며, USIM 카드 교체 전 카드가 이미 발급이 된 상태라면 재발급을 받아야 하니 참고.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시럽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