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시스템 쇼크 2의 방어구를 설명합니다.
1 참고
시스템 쇼크 2 에서 주인공이 받을 수 있는 피해의 종류는 물리, 독, 방사능, 에너지, 폭발, 정신의 여섯가지로 구분되지만, 보통 물리와 폭발, 방사능과 독, 에너지와 정신 피해를 묶어서 취급하므로 전부 구분해서 신경쓸 필요는 없다.
2 Light Armor
비교적 흔하게 볼 수 있는 방어구이다. 게임내에 4개정도 찾아볼수있다. 이게 흔한거냐 15%의 물리, 폭발 방어력을 제공하며 힘을 2이상 요구한다.
3 BioHazard Suit
물리방어력은 없지만 방사능과 톡신에 대한 저항을 75% 증가시킨다. 엔지니어링 갑판에서 폴리토 박사가 무전으로 보호복이 있는 보관실 비밀번호를 가르쳐 준다(보관실에서 한참 멀어진 지점에서야 알려주는게 이상한 점이긴 하지만). 게임상 3개 발견가능하지만 필수적으로 보유해야하는지역은 거의 없다
4 Powered Armor
가장 높은 물리방어를 제공하는 방어구. 50%의 방어력을 제공한다. 착용요구도 부담없는 힘 3. 문제는 5초당 1[1]이라는 답이 없는 소모량. 유지보수 기술이 높거나, PSI T3의 충전 기술이 없다면 안 쓰느니만 못하다. 전원이 떨어지면 먹통이 되기 때문이다.
역으로 보수스킬이 높거나 배터리를 무기충전에 쓰지않는다면 최강의 방어구이기도 하다.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선택하도록 하자
5 Standard Armor
표준 방어구. 위의 아머보다 낮은 30%의 방어력을 제공하지만 전기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힘은 슬슬 부담가는 4를 요구한다.
6 Heavy Armor
40%의 방어력을 제공한다. 얼마나 무거운지 몰라도 힘이 6이하면 입지도 못한다. 힘을 6찍는데 사이버모듈의 필요량이 만만치 않으므로 작정하고 마린으로 총만 쓸생각이 아니라면 거의 사용하지 못한다. 아니면 힘 5찍고 임플란트를 쓰던가(근데 이쪽도 전력을 먹으니 차라리 파워드아머를 쓰는게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