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오 블레이드

1 개요

슈퍼로봇대전 OG 시리즈의 무기. 직역하면 사자왕의 검.

테슬라 라이히 연구소에서 개발한 퍼스널 트루퍼용 대검. 졸 오리할코니움을 시작으로 갖가지 기술이 결집되어 있기에 겉보기와는 달리 강력하다. 이 중 하나는 무라타가 강탈해서 가리온 커스텀 '무명'에 장비했고, 그룬가스트 삼식 3호기에도 한 자루 장비되어있다.

2 범용 무기

각종 유닛들의 시전장면. 공통적으로 손잡이로 들이받아 거리를 벌린 뒤 난무, 이후 마무리 가로베기로 이루어진다. 참격 이후엔 검을 회전시키거나 그대로 납도하면서 적이 폭발한다.[1] 하지만 다크 프리즌에 등장하는 세레나의 탑승기 게슈텔벤 改는 마지막 납도 모션이 다르다. 허리춤에서 칼을 집어넣는 일반 모션과 달리, 칼집을 몸 앞에 세로로 놓고 집어넣는다.

대부분은 "시시오 블레이드!" 하고 외치며 시전하지만 예외도 많다. 엑셀렌악을 베는 검 타령이라든가, 그룬가스트 삼식에 라투니를 태우고 사용하면 킹 라이온 소드라고 외친다거나.

게임 내에서는 가리온 커스텀 '무명', 그룬가스트 삼식의 무기 외에도 범용 무기로 나온다.

주로 시현류 관련 인물[2][3]에 관련된 조건으로 얻게 된다. 사정거리 1의 격투무기인데 EN 무소비에 높은 공격력, 배리어 관통까지 붙어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OG's에서는 슈츠발트, R2 파워드, 그리고 알트아이젠의 연출이 확실히 다르다.

공식 입체화로는 보크스제 OGAF 매장 판매 사양의 휘케바인 MK-II에 처음으로 들어갔으며, 이후로는 고토부키야제 알트아이젠 나하트 인젝션 킷에 들어갔고 반다이 슈퍼로봇 초합금 알트아이젠 나하트에도 들어갔다. 참고로 전부 한정이거나 생산 중단으로 구하기 힘들다.
  1. 포격형 유닛도 같은 모션을 취하기 때문에 어쩐지 어색한 경우도 많다.
  2. 브릿트 등
  3. OG2는 예외로 브릿트의 격추수로 얻는 것과 별도로 15화의 인스펙터 간부를 전부 격추하면 하나 더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