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만상 쵸코 신옥의 장의 등장인물 일람
1 라진귀
라진옥이라 불리우는 이세계에서 침략해 온 종족. 조화신 바란시르에 의해 신옥의 상자에 봉인하고 있었지만 700만 년이 지난 후 다시금 부활하여 종족의 존망을 걸고 침략을 재개했다.
2 뇌각족
바람과 번개의 속성을 가진 라진귀. 용이나 식물같은 외모를 지녔다. 마법전에 강하다. 나무를 좋아해서 주로 숲에 서식한다.
2.1 조왈
"횻효-이! 캔디. 내놔내놔!"
동쪽 지역에 출현한 하급 라진귀. 과자를 매우 좋아하는 아이 뒤에서 소리없이 다가와 과자를 빼앗아 도주한다. "신옥의 상자"에서 해방되고 나서 인간의 과자를 먹는데 열중하고 충치가 늘어난듯. 시엘의 사탕을 빼앗았다.
2.2 히라이신
"파워가 부족하다... 인간의 생명에네르기가 필요하다..."
동쪽 지역에 출현한 상급 라진귀. 빠르게 몸을 전기화할 수 있기 때문에 붙잡기 힘들다. 메릴이있는 마을을 습격. 맥시에 의해 토벌완료.
2.3 기간텍
"제로의 명령이다... 잠시동안 얌전히 있어라..."
제로의 명령에 따라 맥시를 발을 묶어두는 상급 라진귀. 갑옷에 싸인 거구를 가지고 본능대로 사냥감을 사로 잡는다. 상체와 하체는 각자 의지를 가진다.
2.4 아트로이드
"이걸로 신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없지! 우리들의 승이다!"
제로의 명령에 따라 맥시의 발을 묶어두는 상급 라진귀. 신체에서 자라는 잎의 독을 주무기로 한다.
2.5 네빌 빈즈
"콩콩. 끈적끈적."
동쪽 지역에 출현한 하급 라진귀. 독특한 향기를 풍기며 체내의 뿜어내는 점액으로 적의 움직임을 둔하게 한다.
2.6 고브레스
"게하하하... 거슬리는 잡초녀석들! 한마리 남기지 않고 베어 넘겨주마!"
동쪽 지역에 출현한 중급 라진귀. 하체의 사악한 구슬로부터 태풍을 일으킨다.
2.7 용궁 나유타
"저는 제가 믿는 길을 갈겁니다... 미로쿠도 자신이 믿는 길을 가세요..."
"용궁공주"라 불리우는 우아한 상급 라진귀. 인드라의 아내이고 미로쿠의 친누나. 라진귀의 존경을 받고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한다. 남편 인드라와 사이가 좋다.
3 강아족
돌과 강철의 특성을 가진 라진귀. 짐승이나 광물같은 외모를 지녔다. 육탄전에 강하다. 야생을 좋아해서 주로 초원에 서식한다.
3.1 KOB(킹 오브 반챡) 레온 하트
"짐이 진다면 무엇이든 들어주겠냐! 왕에겐 두번 말하는 일따위 없냐!"
서쪽 지역에 출현한 하급 라진귀. 겉모습만은 훌륭하다. 반챡(1장의 몬스터)의 왕으로 군림하지만 아젤에게 쓰러져 회심한다. 잘난척하고 거만한 레온 하트이지만 의외로 아젤과의 싸움에 패배한 이후 서로 죽이 잘맞는 듯하다.
3.2 고우쟈
"무뢰신이라 했던 신... 멋진 조치를 하셨구만!"
서쪽 지역에 출현한 상급 라진귀. 여러 아수라장을 제친 강자이고 왼팔에서 새겨진 짐승 주먹으로 모든 것을 으스러뜨린다.
3.3 크릿트 브라더즈
"크리스탈 크릿! 더욱 크릿! 점점 크릿!"
서쪽 지역에 출현한 하급 라진귀. 크리스탈 등 빛나는 물건을 좋아하는 장난 꾸러기 5 형제.
3.4 유니카 크로아
"제로님의 친우 맥시우스! 꼭 겨루어 보고싶었다!!"
라진장급의 무력을 자랑하는 여성 상급 라진귀. 갈데스의 오른팔로 제로에 대한 충성 두텁다. 켈베다와는 앙숙지간이다.
3.5 완훙
"와후와후! 왓훙!"
서쪽 지역에 출현한 하급 라진귀. 몸의 위협을 느끼면 발달한 귀를 돌리며 돌진해 온다.
3.6 그란페테라스
"구고고고고-!"
서쪽 지역에 출현한 중급 라진귀. 암석으로 뒤덮인 거구에서 나오는 공격은 경이적인 파워를 가지고있다.
3.7 트라이온
"원망도 미움도 없다... 단지 귀공과 싸우는 일이 기쁠뿐이다. 켈베다공!"
제로를 섬기는 상급 라진귀. 최강을 추구하는 고결한 무인으로 원래 켈베다의 제자였지만 켈베다와 싸우게 되었다.
4 염익족
열이나 화염 속성을 가진 라진귀. 조류 또는 추상적인 외모를 지녔다. 공중전에 강하다. 뜨거운 것을 좋아해서 주로 화산에 서식한다.
4.1 스즛그
"보-츈. 보-츄츄-운!"
남쪽 지역에 출현한 하급 라진귀. 인간이 수확한 작물을 먹는다. 불꽃의 꼬리로 밭을 태운다. 알렉산드로프의 밭을 망친 장본인.
4.2 게르니가스
"신이 생각하는 일이란 미지로다. 우리를 개방한 그 진의는 도대체...!?"
남쪽 지역에 출현한 상급 라진귀. 이상한 외모를 가졌다. 멀리 떨어진 코어에 감각을 공유할 수 있다.
4.3 분볼그
"여기서부터 앞으로 갈 수 없습니다! 우리들 4명이 상대해드리죠!"
제로의 명령에 따라 맥시의 발을 묶어두는 상급 라진귀. 신체에 수많은 병기로 예측불허의 공격을 건다.
4.4 이그니드
"다리만 묶어두라고 했지만 그것만으론 성에 안찬다고!"
제로의 명령에 따라 맥시의 발을 묶어두는 상급 라진귀. 몸 안에 넘치는 불길을 조종해 공격을 한다.
4.5 라비린
"이 몸의 휘파람 뜨거뜨거~!"
남쪽 지역에 출현한 하급 라진귀. 양기에 둘러싸여 장난삼아 여러 물건에 불을 붙이는 귀찮은 녀석.
4.6 쟈말
"작열지옥에 어서오시오!"
남쪽 지역에 출현한 중급 라진귀. 적동의 갑옷은 전투시에 작열화한다.
4.7 프레리아나
"당신의 일. 조금이지만 좋아했건만... 유감이야 호루스트!"
제로를 섬기는 상급 라진귀. 프라이드가 높은 강한 여전사로 호루스트의 소꿉친구. 배반자인 호루스트와 싸우게 되었다.
5 빙린족
물이나 얼음의 속성을 가진 라진귀. 생선 또는 물건같은 외모를 지녔다. 수중전에 강하다. 빙하를 좋아해서 주로 추운 곳에 서식한다.
5.1 스캔서
"겨우 해방되었다꽃게. 상자는 비좁았다꽃게. 그 신에게 감사해야겠다꽃게."
북쪽 지역에 출현한 하급 라진귀. 해골을 뒤집어 쓰고 있다. 인간의 머리에 올라타 정신을 지배한다. 몸을 빌려서 회화도 가능하다.
5.2 길퓐
"길길. 이 수압에 버틸 수 있을까나?"
북쪽 지역에 출현한 상급 라진귀. 수중전을 자랑으로 자신의 세력권에 접근한 배를 심해에 끌어들여 먹이를 얻고 있다.
5.3 옥토 펄쉐
"우리 동료들의 진주를 돌려줘펄!"
북쪽 지역에 출현한 하급 라진귀. 평소에는 온화하며 껍질을 닫고 생활하고 있다. 진주를 빼앗기면 분노로 공격을 한다.
5.4 마르무메이아
"눈을 뜨세요. 클레어! 당신은 그 남자에게 속고 있는거에요!"
인간과의 공존을 원하는 착한 여성 상급 라진귀. 클레어의 친구로 그녀를 돕기 위해 맥시에게 싸움을 건다.
5.5 엑스카르고
"어~떻습니까! 이 육체! 굉장하지요?"
북쪽 지역에 출현한 하급 라진귀. 단련한 끈적끈적한 보디를 과시하기 위해 인간에게 다가간다.
5.6 쉘간
"슈루루루-. 그런 공격. 아프지도 가렵지도 않다!"
북쪽 지역에 출현한 중급 라진귀. 강인한 껍질이 전신을 감싸며 고속 스핀으로 싸움을 건다.
5.7 다라이곤
"클레어님... 당신에겐 실망했다... 여기서 우리들이 만들 신세계의 초석이 되어라!"
제로를 섬기는 상급 라진귀. 동료애가 깊은 엄격한 신사. 예전에는 클레어의 부관이었다.
6 라진장
108마리의 라진귀들 중에서도 최고의 실력을 지닌 6명의 장군들.
6.1 예인장 미로쿠
"소란스럽구만... 너도 이 몸의 평온을 위협할 적인가?"
풍류를 사랑하는 라진장. 마법전을 자랑하는 궁수. 그 모습은 성룡족의 특징을 나타낸다. 맥시의 고귀한 정신에 이끌려 동료가 된다. 인간을 습격하여 많은 부상자를 낸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실제론 마을을 습격한 도적단을 괴멸시켰을 뿐이다.
6.2 혼굉장 켈베다
"힘이야 말로 정의다! 니 놈의 정의를 보여봐라!!"
싸움을 사랑하는 라진장. 육탄전을 자랑하는 도끼꾼. 그 모습은 수아족의 특징을 나타낸다. 맥시의 호쾌한 무력에 이끌려 동료가 된다. 싸움으로 누구든지 부상자를 낸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실제론 스스로 건 싸움은 한번도 없었던 것 같다.
6.3 화염장 호루스트
"이 세상은 항상 아름다운 자만이 승리의 미주를 마실 수 있는거다!"
은혜를 사랑하는 라진장. 공중전을 자랑하는 검사. 그 모습은 비천족의 특징을 나타낸다. 맥시의 유려한 웅담에 이끌려 동료가 된다. 여성을 몇 명이나 납치했다고 알려져 있었지만 실제로는 여성이 마음대로 그를 쫓고 있던 것 같다.
6.4 취령장 클레어
"자. 가지고 있는 지략의 모든 걸 꺼내어 싸우는 거다!"
슬기를 사랑하는 라진장. 수중전을 자랑하는 창술사. 그 모습은 갑라족의 특징을 나타낸다. 맥시의 총명한 지식에 이끌려 동료가 된다. 배를 몇 척 좌초시킨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실제론 민간선을 습격한 해적선을 침몰시킨 것 같다.
6.5 괴진장 갈데스
"나의 동지들의 원수... 토벌해주겠다!"
제로에게 충성을 맹세한 라진귀. 과묵하고 용맹하다. 제로의 이상을 위해 용사 토벌을 단신으로 도전한다. 용사 지크와 싸운다. 켈베다의 상관이었다.
6.6 용비장 인드라
"다른 이의 마당에 흙 묻은 발로 숨어든 무례는 사죄하지요... 그치만 우리들에겐 진흙을 묻혀서라도 살아남아야할 이유가 있습니다!"
제로의 참모를 맡은 라진장. 라진귀의 지도자와 같은 존재로 동료로부터의 신뢰도 두껍다. 실은 최후의 라진귀 황족의 유일한 생존자인 라진제 산 모르테를 보호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