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동맹 크로스 | |
紳士同盟† | |
The Gentlemen's Alliance Cross |
1 개요
타네무라 아리나의 최초의 비 판타지 연재작이다.
사립 제국학원의 학생 오토미야 하이네의 주변에 있는 학생회 임원들의 이야기가 주 이야기. 점점 갈 수록 막장 드라마의 모습도 보이지만 심지어 부모님 대까지 막장스토리가 일품이다 어쨌든 훈훈하게 11권으로 완결.
타네무라 아리나의 작품 중 유일하게 여장요소[1]와 동성애(bl,gl)요소가 들어간 작품이기도 하다. 작가의 말에 따르면 이 작품은 본인이 좋아하지 않아서 지금까지 쓰지 않은 요소[2]를 잔뜩 넣는 시도를 한 작품이라고 한다. 그런데 역시 작가가 싫어하는 요소였던 지라 갈수록 그 속성이 애매해지거나 비중이 낮아진다. 가끔 학교의 축구부가 축구로 다른 학교의 축구부를 폐부시켜버리는 듯 하다
덧붙여 '미야宮'라는 글자가 고급스럽게 느껴진다는 이유로 등장인물 중 극히 적은 몇몇을 제외하면 모두 이름에 미야를 넣어버린 작위적인 작명센스를 보여준다. 주요 인물 중 토구 시즈마사에게만 미야가 없는데, 토구의 '구'가 바로 宮자이다. 즉 읽는 방법만 다를 뿐 전원의 이름에 宮이 들어가 있는 것. 덕분에 온갖 미야가 들어가는 성씨를 볼 수 있다. 오토미야, 아마미야, 츠지미야, 이치노미야, 카미야 등 주요인물뿐 아니라 학교 선생님들의 성씨까지...
2 등장인물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제국학원
부잣집 학생들만 다니는 학교로, 특이하게도 하교 내에 금/은/동의 신분제를 마련해두었고 이에 따라 제공되는 복지도 달라진다. 명가중에서도 전 귀족이거나 화족, 신분이 높은 집안이거나 기여가 높은 가문의 자제는 은 랭크이며, 그 외에는 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전부 동 랭크로 분류된다[3]. 금 랭크는 학교에 단 한명이 존재하는데, 제국학원 학생회장이다. 이들은 회장 보다는 "황제"라는 직함으로 불린다. 단, 황제라고 불리는 것은 고등부 학생회장 한정이다.
또한 등급별로 학교 내의 규정이 다르다. 동 랭크의 학생들은 학생식당 이용이 가능하고, 교복은 수수한 디자인을 요구받는다. 그러나 은 랭크 학생들부터는 세련된 카페테리아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공중정원에 들어갈 수 있다. 또한 교복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듯. 금 랭크, 즉 황제는 개인실을 제공받으며, 등교할때 유일하게 학교의 정문으로 등교할 수 있는 학교 최고의 권력자이다. 또한 황제가 소속된 반은 은 랭크 이상의 학생들만이 배정받는다. 돈이 모든것을 좌우하는 학교
다만, 이 등급제는 포인트제로서, 일정 이상의 포인트를 모으면 동 랭크 학생이 은 랭크로 한 단계 올라가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 포인트를 요구한다. 그래서 대부분의 은 랭크 학생은 입학하자마자 기부금을 왕창 낸다. 이러한 현실에도 불구하고 바득바득 포인트를 모아 은 랭크로 올라간 학생이 작중 한 명 있는데, 바로 오토미야 쿠사메. 엄청난 스펙과 능력을 자랑하며 은 랭크에다가 제국학원 중등부 학생회 부회장까지 맡고 있다.
2.1.1 고등부 학생회
왼쪽부터 아마미야 우시오 / 오토미야 하이네 / 토구 시즈마사 / 츠지미야 마구리 / 이치노미야 마오라
하이네의 절친이며, 아버지는 부동산 경영, 어머니는 다도 명문가의 후계자인 명문가의 여식이다. 은 랭크의 학생은 교복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서, 옷깃에 프릴을 달고 있으며 교복 전체적으로 프릴을 많이 사용한 긴 치마의 교복. 약간 보랏빛이 감도는 웨이브진 은빛 머리카락을 갖고있다. 작품 내에서도 미모가 월등히 뛰어나다고 묘사되며 별칭은 '수국아가씨'.
아버지와의 관계가 좋지 않지만, 하이네가 학생회에 들어가자 아버지에게 부탁해 뒷돈을 넣어 학생회 서기로 낙하산으로 들어갈 정도로 하이네에 대한 애정이 깊다. 동성애 경향을 보이며 남자를 싫어하지만, 자신을 좋다고 하는 남자는 양호실에서 밀회를 해준다[5]. 다만 키스는 절대 하지 않는다. 하이네를 위해 남겨놓은 것이라고.
초반에는 그렇게 드러나지 않지만 하이네와 시즈마사의 관계가 좋아질 수록 점점 하이네에게 광적으로 집착하는 얀데레의 모습을 보인다.
사실은 첩의 자식. 본처에게 아이가 생기지 않아 첩실의 아이인 우시오가 9살 때 아마미야 가에 들어오게 된것. 목을 조르고, 음식에 독을 타고, 숨통을 조이는 모멸감에 시달리다 보니 우시오 본인도 아이를 가질 수 없는 몸이 되어버렸다. 이 때문인지 어릴때부터 이 남자 저 남자를 유혹한 듯 한데, 15살 생일 파티가 중지된 이유는 젊은 숙부를 유혹해서(...) 첫 남자라고 하는 것을 보아 정황상 잠자리까지 같이 한 듯.
- 츠지미야 마구리 - CV:노지마 켄지
학생회 부회장. 양키스러운 금발 남성으로, 머리에 늘 머리띠처럼 붕대를 감고 있는데 이는 매번 여러 이유로 다쳐서라고...[6]
게이다. 토구 시즈마사를 좋아하는데, 시즈마사 역시 여자들이 들이대는게 귀찮아서인지 그와 사귀는 척을 하고 있다. 마오라와는 소꿉친구 사이. 그가 여장을 하게 된 원인제공자이기도 하다. 참고로 조폭 집안이라는 언급이 있었는데, 7권에서 나오는 바로는 진짜 야쿠자 집안. 형은 전대 황제인 츠지미야 유키미츠. 다만 음주가 적발되어 실각당했는데, 마구리는 자업자득이라고 생각하는 듯. 참고로 중등부때까지는 시즈마사를 진짜 재수없다고 생각했으나 고등부에 들어와서 성격이 180도 바뀐 시즈마사를 보고 반한 듯 하다.
- 이치노미야 마오라(요시타카) - CV:타네무라 아리나
위에서 설명한 여장남자. "화만퉁퉁" 이라는 양을 대리고 다닌다. 여장의 계기는 어릴적에 마구리와 결혼하겠다니까 "남자끼리는 결혼 못해"라는 소리를 들어서라고...본명은 이치노미야 요시타카. 마오라는 별명으로, 마인드 오라클 제너레이션[7]을 어린 요시타카가 제대로 발음하지 못해 '마-오라-' 라고 한 것을 아버지가 별명으로 붙여주었다. 부모님은 디자이너. 사실 엄청난 책략가로, 엄청난 기억력과 능력을 갖고 있다. 또한 학생회의 유격수 역할을 하고 있어, 툭하면 싸우는 마구리와 하이네의 사이를 중재한다.[8] 하이네와 사이가 매우 좋으며, 하이네가 상처받을때마다 위로해주고 달래준다. 또한 하이네가 토구 저택으로 들어갈 때 도움을 준 것도 마오라.
참고로 작중 초반에 하이네는 마오라가 남자라는 사실을 몰라 속옷차림같은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사실은...[9]
- 토야
시즈마사의 하인. 시즈마사가 어릴 때 길에 있던 아이를 데려다가 하인으로 삼았고, 이를 은인으로 여겨 그의 말에는 무조건 복종한다. 하이네와 시즈마사 사이를 응원하고 있다고.
2.1.2 중등부 학생회
- 오토미야 쿠사메 - CV:야나이 히사요
오토미야 가의 아들로, 이쪽은 양녀인 하이네와 달리 진짜 자식이다. 어머니 쪽만. 즉, 하이네와는 전혀 피가 섞이지 않은 남남. 하이네를 좋아하지만, 하이네 본인은 친동생처럼 생각할 뿐 전혀 모른다. 일편단심 하이네였지만 어느 순간 코마키의 대시에 휙 마음이 바뀌어 버린다...
- 카미야 코마키
카미야 가문의 장녀... 이지만 사실은 차녀. 원래 카미야 하이네의 여동생이었지만 하이네가 오토미야가에 입양되어 장녀가 된다. 쿠사메를 짝사랑하고 있지만 정작 그의 관심은(..) 야무지고 착한 성격 덕분에 귀엽다며 좋아하는 팬들이 많다. 공식 인기투표에서 언니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적이 있다. 참고로 초중증 시스콤. 3권 여름 합숙때 일부터 얄밉게 굴지만, 카즈히토가 하이네를 다시 카미야 가문에 데려오려고 하자 하이네는 바깥에서 더 행복하고 자유롭게 살아야 한다고 생각해 그렇게 한 것. 사실은 하이네를 무척이나 그리워했다고 한다. 코마키 왈, 언니는 코마키꺼라고!!
2.1.3 기타 학생
- 츠지미야 유키미츠 - CV:모리 노리히사
마구리의 친형. 전 학생회장이었으나 실각되었다. 그 후로 학생회에 등을 지고 '외도'라는 불량서클[10]의 리더로 활동하다가 시즈마사가 외도를 해체하자 이에 반발하여 학생회를 습격하지만 전직 여깡 No.1하이네에게 말 그대로 쳐발린 뒤 풍기위원회로 변신, 바른 학교생활을 지속하고 있다. 우시오를 짝사랑하고 있다.
2.1.4 교직원
학교 수위
- 센리 선생 - CV:츠보이 토모히로
양호교사.
2.2 오토미야 가
- 오토미야 이츠키
- 오토미야 료카 - CV:마스다 유키
2.3 카미야 가
- 카미야 타치바나
카미야 코마키의 남동생으로 장차 카미야 가의 후계자가 될 인물. 애늙은이에 시니컬한 척을 하지만 애는 애인듯. 시스콘 기질이 있어 코마키를 무척 좋아하며, 처음엔 사실 친누나인 하이네를 서민이라며 무시하는 등 개념없는 행동을 했으나 나중에는 잘 따른다.
- 카미야 코마키
- 카미야 카즈히토
- 카미야 마이카
카미야 카즈히토의 부인으로, 하이네, 코마키, 타치바나의 어머니이다. 정신이 헤까닥 했는지(...) 집 안에 틀어박혀 지내다가 막판에 정신을 차린다. 오토미야 이츠키를 진심으로 사랑했으나 그게 꼴보기 싫었던 카미야 카즈히토가 그녀를 강제로 자기 것으로 만든다. 마이카는 이츠키만을 그리며 벗어나기 위해 계속 애를 썼으나 결국 카즈히토의 손아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끝끝내 그와 결혼까지 하게 된다. 그 문제로 마음을 닫아 정신병이 생겼지만.... 후반부에 병이 고쳐진 이후엔 '나도 어느새 카즈히토 씨를 사랑하게 됐다'고 한다......
묘사는 상당히 아름답게 되었지만, 이미 남친이 있는 여자를 강제로 자기 옆에 계속 뒀더니 결국 그 여자는 그렇게 사랑하던 남친에 대한 마음을 접고 새남자에게 사랑에 빠졌다는 이야기가 되기 때문에 씁쓸한 이야기가 아닐 수 없다.- ↑ 정확하게는 등장인물 중 한 명이 몸은 남자이나 정체성이 여성에 가까운 듯 하다.
- ↑ 남자가 여자의 뺨을 때리는 것, 여자가 먼저 키스하는 것 등
- ↑ 그러나 동 랭크여도 기본적으로 사장님 댁 따님이라거나 하는 경우가 많다. 일단 부잣집 자제들이 다니는 학교이니...
- ↑ 작가의 전작의 주인공 쿠사카베 마론과 동일성우다!
- ↑ 이때의 묘사가 마치... 물론 단추를 풀고만 있었을 뿐 거기까지는 안 갔을 수도 있다.
- ↑ 실은 어릴때 마오라와 놀다가 머리를 다쳤고, 그때 붕대를 감게 되었는데 금발로 탈색한 것도 이 시기에 했다. 본인은 얘기하지 않았지만 실은 마오라가 걱정할까봐 붕대가 티나지 않게 일부러 금발로 탈색한 것. 그것이 고등학교때까지 이어졌으나 마오라와 이어진 후에는 붕대를 풀고 나온다.
- ↑ 어릴때 본 만화영화 <천사천사>의 변신 주문이다.
- ↑ 다만 방법의 차이가 심한데, 마구리는 싸대기를 때리는 반면 하이네에게는 머리에 꽃을 꽂아준다.
편애 - ↑ 우체부 오빠와 동일인물. 학원장의 부탁으로 인해 학원 내 사정을 알아두기 위해 우체부 오빠로 활동했던 것.
- ↑ 사실은 학생회의 뒷일을 수습해주는 비공식 기관이다. 제국학원의 전통이라고.
- ↑ 어째서냐면...그 우체부 오빠의 정체가 바로 마오라였다! 즉 본 모습도 미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