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케로로

파일:Attachment/신 케로로/shikero.png

목차

상세

개구리 중사 케로로 22권 말미에 등장해서 23권에서 레귤러가 된 신규 캐릭터. 성우는 유우키 아오이 / 방연지.

이름이 중복되기에 케로로, 쿠루루 한정으로 본대(本隊)군,쨩 이라고 불린다.

출산율 저하로 100년만에 태어난 케론인으로 1인 소대라고 할수 있는 STYLE 능력을 가지고 있다. 팔에 차고 있는것은 신형 케론볼.
본래라면 이런 스타일 능력을 가진 소대장은 상당히 유능한 부하가 있어야 하지만 군부 사정으로 혼자서 지구에 파견됐다. 그대신 가장 좋은 소대의 스타일을 고를수 있게 되었느나 본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케로로 소대로 결정. 여기서 케로로 소대의 대외 평가가 개판이란것을 알 수 있다(...) 원래 미국에 파견될 예정이었으나 진로 변경으로 히나타가에 낙하했다.

일반적인 케론인들과 생김새가 상당히 다른 것을 알 수 있는데 실은 돌연변이라고

전투력은 그야말로 지금까지 나온 케론인 중 가장 강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투 스타일을 변경하는 것으로 케로로 소대의 일원들의 전투 스타일을 사용할 수 있는데, 문제는 스타일 하나하나가 전부 소대원들 보다 더 강하다는 것이다.타마마는 기습했다가 강냉이가 나가버리고, 도로로는 봉인해주겠다며 달려들었다가 오히려 자기가 봉인, 기로로 또한 바주카포를 소환하여 공격할 계획이었으나, 신 케로로가 더 좋은 무기를 소환하여 공격하려고 하자 패배를 인정했다. 그 뿐만 아니라 우주신사조약[1] 이전의 존재인 블랙스타[2]가 등장하여 [3] 홀로 지구를 침략했을때 파워드 슈츠를 입은 나츠미와 기로로를 발라버리고 케론스타로 워리어 스타일로 변한 케로로까지 쓰러진 상황에서 잠깐이지만 대등하게 전투를 펼쳤다. [4]

현재 작중 나온 STYLE은 타마마 스타일(격투전 특화.이걸로 타마마의 옥수수를 한번 털어버렸다.),기로로 스타일(중화기 관련 특화.)[5] ,제로로 스타일(스피드&민첩 특화.),케로로 스타일(...딱히 특징이 없다.)의 4종. 쿠루루 스타일도 있는듯 하지만 본인이 싫어해서 등장하지 않다가 25권에 등장. 모습은 보여주지 않았지만 쿠루루 특유의 억양과 웃음소리가 새어나온 것을 봐서 성격도 변하는 듯.

하지만 아직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미성숙한 어린애라서 딱히 침략에 대해서 깊게 생각하지는 않는듯. 그리고 젊은 탓인지 케로로는 쌩쌩해지는 장마철에 역으로 힘이 빠져서 축 늘어진다.[6] 앞뒤 생각하지 않고 행동하는 점은 젊었을 적의 기로로와 닮은 듯 하며, 어쌔신으로서 상당히 화려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7] 도로로를 존경한다. 도로로가 신케로로와 전투하였을 때 움직임이 같다고 하였는데 이것은 신케로로가 도로로의 배틀 dvd를 보고 도로로의 움직임을 흉내내었기 때문이다.

케론인임에도 불구하고 수영을 할 줄 모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토모스가 수영장에 놀러갈 때 본인은 가지 않은 데다 수영에 관련하면 나오는 후유키와 동일한 우울한 오라가...

케로로처럼 글러먹은 타입이 아님에도 케론스타의 효과 착용자의 위엄을 높이는 특성이 나타나지 않는데 신케로의 케론스타에는 케로로의 케론스타와 달린 데이터가 전부 빠져있어 최근 자신의 전투기록만 남아있는 것을 생각하면 케론스타의 효과는 내부에 잠들어있는 데이터에 의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것이 맞다면 정신을 잃었을 때만 케로로가 초대장명령을 발동가능 한 것도 납득가능 케론스타 내부의 데이터에 잠들어있는 자아가 케로로가 정신을 잃으면서 일시적으로 통제권을 가진 상태로 보면 된다. 그리고 이건 23권의 끝부분에 블랙스타에게 살짝 협박성 이야기를 하는 케론스타의 데이터가 등장함으로써 반쯤 사실화.

플래시 애니메이션 한정으로 마지막화인 23화에서 신 케로로와 블랙스타가 융합한 형태가 나왔는데 원작에선 아직 나오지 않은 형태로 추후에 공개되거나, 애니메이션 한정으로만 될 확률이 높아보인다.
  1. 키루루로 인하여 체결된 과도한 파괴를 막기위해서 체결된 조약. 이 조약으로 인해서 케로로 소대는 무력으로 지구를 침략할 수 없다.
  2. 케론스타 데이터 그 자체가 실체화한 존재다. 공개되지 않는 뒷설정들이 많기에 케론스타에 대한 떡밥의 중심인물.
  3. 본래는 감옥으로 추측되는 곳에 갇혀있었으나 그 곳을 부숴버리고 어째서인지 간수역할(?)을 하고 있던 시바바를 간단히 쓰러뜨리며 개인 전투력으로는 현 케론인 최강에 속하는 시바바가 이 정도 수준이라며 조약이후의 케론인을 깠다.
  4. 싸움이 시작된지 얼마 안돼 블랙스타가 스스로 싸움을 그만두었다.
  5. 정작 신 케로로는 중화기를 다루는 방법을 잘 모른다. 여기서 신병에게 제대로 훈련도 시키지 않고 무작정 지구로 파견시킨 케론군의 막장 상황을 알 수 있다.
  6. 대충 200살정도인데 케로로가 10000살이 넘고, 젊은축인 타마마가 3000살인 것을 생각해보면 젊다기 보단 어리다는 표현이 더 나을 지도 모른다.
  7. 어쌔신 최강전설의 사나이이자 우주무투대회 연속 우승, 케로로빅스 최우수 주연상등 스펙으로만 보면 케로로 소대원들 중에서도 가장 화려한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