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한국의 커뮤니티 웹사이트. 줄여서 심닷이라고도 불린다. 2009년 2월 20일 오픈하였다. 유머게시판, 연예인사진, 플래시게임, 이슈동영상등의 다양한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어 말 그대로 심심할때 자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2010년 3월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유머게시판, 연예인사진, 플래시 게임, 이슈 동영상 등 여러가지 메뉴가 추가되어 더 많은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2015년 현재 접속자수가 500명을 밑도는 접속하는 사람만 접속하는 사이트가 되어버렸다. 관리자들도 이를 의식했는지 더 이상 접속사 수를 보여주지 않는다. 현재 심심해닷컴의 상태는 말 그대로 개판. 음란하거나 폭력적인 것이 없을 뿐이지 유머게시판 쪽은 거의 광고와 듣보잡 BJ의 영상으로만 가득 차 있으며 가끔씩 올라오는 정상적인 글 중에서도 웃긴 글은 거의 드문 경우다. 이를 증명해 주는 것이, 보통 게시물이 웃겨서 추천을 많이 받게 되면 그 글이 유머베스트로 올라가게 되는데, 유머베스트로 올라간 마지막 글이 2015년 2월이다(...) 그야말로 자료의 질이 엄청나게 떨어진다는 말. 플래시 게임이나 이미지 합성, 뮤직비디오 게시판은 아예 관리자가 손을 안 대는 건지 업뎃이 전혀 안 되고 있으며, 그나마 테스트메이커와 자유게시판 정도가 활동적인 정도. 근데 이 활동적이라는 것도 하루에 글 하나도 안 올라오는 경우도 있으니... 안습
2 사이트 구성
전체적으로 총 7개의 커뮤니티 게시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외에 커뮤니티 게시판 밑에 하위 커뮤니티가 따로따로 분류되어 있다.
2.1 게시판 일람
- 전체이슈 : 각종 게시판의 게시물글 전체를 볼 수 있는 게시판. 다른 사이트 게시글처럼 주요 이슈가 베스트로 올라오는 게시물로 보이는데, 안습하게도 접속자수가 많지 않아 달리는 댓글은 그닥 많지 않다.
- 각종테스트·메이커 : 심심할때 각종 테스트로 자신의 이름을 입력하면 랜덤으로 테스트 결과가 나온다. 회원들이 자작으로도 테스트를 제작할수 있으며, 2010년 2월 스펀지 2.0에서 '나와 연관된 물건을 찾아주는 사이트'로 소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일본의 플래시게임 '천국에서 온 편지'를 운영자가 번역하여 한때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여 방문자수가 폭주하는 사태도 일어났다. 말 그대로 심심할때 하는 테스트니까 진짜로 믿으면 많이 곤란하다! 테스트메이커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테스트를 제작할 수 있다.
- 유머·공포·감동·연재 : 유머글, 공포글, 감동글, 자신의 쓴 소설을 갱신할 수 있는 게시판. 커뮤니티는 하나로 통합되어 있지만 각 게시판 항목은 따로 분류되어 있다.
- 연예게시판 : 연예인에 관한 각종 이슈를 올릴 수 있는 게시판. 연예게시판, 뮤직비디오 게시판으로 커뮤니티가 분리되어 있다.
- 플래시게임 : 플래시게임 게시판. 무난하게 심심할때 플래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다른 커뮤니티 게시판과 달리 유독 게시판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고, 게시판의 글리젠도 적은 편이다,
- 이미지합성·그림 : 말 그대로 심심할때 써먹는 게시판. 제공된 이미지의 빈칸에 자신이 쓴 문장을 써 올릴 수 있다. 그러나 테스트메이커 기능이 없다. 그림게시판도 있는데 이곳은 오에카키 게시판.
- 자유·십대·이십 : 10대, 20대가 주로 분포한다. 그러나 사실상 친목질 커뮤니티. 10대,20대 게시판이 따로 분류되어 있어 연령대가 나뉘어져 있다. 2011년 말 팸게시판[1]이라는 커뮤니티가 신설되었다.
3 그외
심심해닷컴 채팅방, 심심해닷컴 라디오, 심심해닷컴 텔레비전 등의 컨텐츠가 있는데, 심심해닷컴 텔레비전은 SBS와 제휴한것으로 보인다.- ↑ '패밀리 게시판'의 약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