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겐툼 초국

アルゲントゥム礁国

600px
애니메이션 시문의 등장 국가. 이름의 유래는 라틴어 (Argentum). 대공륙의 산간지역에 위치해있는 시뮬라크룸 궁국의 북서쪽에 위치해있는 국가로 플룸붐 영국과 함께 궁국과 국경을 마주하고 있다. 대공륙 최고의 과학력을 가진 나라로, 심각한 대기 오염에 노출되어 있어 궁국이 독점하고 있는 시문의 기술을 사용해 대기 오염의 해결 및 나라의 발전을 위해 궁국을 침공한다.

국민들은 태어날때부터 약물과 수술로 억지로 성별이 교정되고, 전장에 나갈때마다 병사들이 파리채에 썰리듯 몰살당하는데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사람을 보내거나, 플룸붐 영국 무녀들이 보인 혐오감 등, 작중에서 간간히 언급된 것들을 보니 여러모로 막장스러운 나라인 듯.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전세가 불리하게 돌아가자 플룸붐 영국과 동맹을 맺어 시뮬라크룸 궁국을 침공, 결국 항복을 받아내는 것에 성공한다. 강제로 맺은 평화협정으로 영국과 궁국 땅을 나눠 가짐으로 오랫동안 평화를 누렸으나, 영국과 또 대립하게 되어 뷰라프를 비롯한 궁국 남자들에게 전쟁 통지서를 보낸다. 여러모로 주인공들에게 있어 원수같은 나라. 병사의 목숨을 파리취급하는 묘사를 보면 영국보다 더 악질적일지도. 패전국에게는 거기서 거기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