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몬 크로스워즈 코믹스의 등장인물. 아마노 네네의 여동생.
애니메이션 쪽에서는 남동생인 아마노 유우가 등장하는 것과 달리, 코믹스에서는 여동생인 코토네가 나온다. 나이는 유우보다도 어린 7살. 참고로 헤어스타일은 경단머리.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네네와 함께 디지털 월드에 빨려들어온 뒤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스패로우몬과 함께 여행하고 있었지만 불완전한 크로스 코드[1] 때문에 몸에 부담이 와 의식불명이 되었다.
이 때 나타난 스컬나이트몬과 데들리액스몬이 네네에게 "코토네를 구할 방법을 찾고 싶다면 협력하라"라고 말하고, 네네가 이를 받아들인 뒤 코토네는 레인 존에 보관되었다.
다크나이트몬은 자기 형을 뛰어넘기 위해 다크네스 로더를 만들려고 하고 있었다. 이를 위해 세 명의 제네럴[2]로부터 크로스 코드를 뽑아낸 뒤 그 크로스 코드를 한 명의 제네럴에게 몰아넣고 그 제네럴을 꼭두각시로 만들어 이용할 작정이었다. 네네는 이 꼭두각시 제네럴의 역할을 자청하였고, 크로스 코드가 없어져 의식을 되찾을 코토네만이라도 원래 세계로 되돌려 보낼 생각이었다.
하지만 다크나이트몬이 꼭두각시로 이용하려고 한 제네럴은 네네가 아니라 코토네였다. 네네에게는 '코토네가 불완전한 크로스 코드를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지만 사실 코토네는 타이키나 키리하, 네네를 뛰어넘는 자질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
셰이드몬이 어느 정도 크로스 코드를 흡수해 간 결과 의식을 되찾았다. 회복된 후로는 네네를 구하기 위해 타이키 일행에게 협력하고 있으며, 샤우트몬X4와 스패로우몬을 샤우트몬X5로 디지크로스시키는 등 활약하고 있다. 츠루기 젠지로가 돌봐주고 있는데 왠지 모르게 커플이 될 조짐이 보인다(…)
크로스 하트가 콜리드 존의 코드 크라운을 얻었기 때문에 인간계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지만, 네네를 구하기 전까지는 돌아가지 않겠다며 젠지로와 함께 디지털 월드에 남기로 했다.
16화에서 디지몬들을 목격한 인간들의 기억을 지우기 위해 모니몬, 스패로우몬, 츠루기 젠지로 등과 함께 인간계에 잠시 다녀오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