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우트몬X5

シャウトモンX5
디지몬 크로스워즈에 등장하는 디지몬.

img-digimon.jpg 250px-Djt-1-049_front.jpg

  • 세대 : -
  • 타입 : 합성형
  • 속성 : -
  • 필살기 : 메테오 버스터 어택, 메테오 임팩트, 버닝 스타 크래셔, 쓰리 빅토라이즈, 임팩트 레이저

5체의 디지몬이 마음을 합쳐 탄생시킨 「파이널리스트 형태」.주로 지상에서의 싸움을 자랑으로 여기는 「빅토리 형태」가 비행 능력을 손에 넣어 궁극적으로 파워업 한 모습이다. 스스로 성층권까지 뛰어 올라, 운석이 되어 적에게 전력투구를 하는 「메테오 버스터 어택」은 적 뿐만 아니라, 주위 수백 미터의 대크레이터를 대지에 새긴다.또, 전에너지를 팔에 모으고 , 근거리로부터 적에게 주입하면서 발해지는 「메테오 임팩트」는 상대를 확실히 잡는 필살기술이다.

1 작중등장

1.1 디지몬 크로스워즈

샤우트몬X4와 트왈라이트 제네럴 아마노 네네의 파트너 디지몬 스패로우몬이 디지크로스한 형태. 스패로우몬은 날개와 몸이 분리되어 날개는 등에, 몸은 왼팔에 총의 형태로 장착된다. 그리고 헤드의 디자인이 바뀌어 오메가몬 비슷했던 디자인이 아니게 된다. 오메가몬의 뒤를 너무 따르려던 모습을 버렸다는 의미에서 좋게 보는 사람도 있으나, 이번엔 황제드라몬 머리장식 붙인거 같다면서 뭐라는 사람도 살짝(...)

17화에 첫 등장하여 루체몬 사탄모드와 전투를 하여 승리한다.

단독으로도 강한 모습을 보여주던 스패로우몬의 파워와 스피드를 얻은 형태다. 스패로우몬이 가진 비행능력까지 얻었기에 X4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 움직임을 자랑한다. 거기다가 사탄모드의 공격을 방패로 한번 막고서는 매우 가소롭다는듯이 반격을 날려줬다.

네네와 스패로우몬이 완전히 동료가 된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 주력 디지몬이 되려면 시간이 걸릴거 같았는데, 21화에서 네네가 크로스하트군에 편입되는 것으로써, 자연스레 스패로우몬도 아군이 되었기 때문에 앞으로는 자주 보일듯.

코믹스에서는 11화에 첫등장. 여담으로 스패로우몬의 등짝이 심히 아팠다고 함

1.1.1 샤우트몬X5 B

img-digimon.jpg 250px-Djt-p-003_front.jpg

  • 세대 : -
  • 타입 : 합성형
  • 속성 : -
  • 필살기 : 버스트 대쉬 스트림, 카오스 플레어, 5B 빅토라이즈, 메테오 버스터 어택, 메테오 임팩트, 스타즈 블레이즈 셀레스트라이크, 버닝 스타 크래셔, 쓰리 빅토라이즈

5체의 디지몬이 구현화시킨 샤우트몬x5에 베르제브몬이 한층 더 파워를 준 천마무신형태. 지상과 공중에서 무쌍을 자랑하는 샤우트몬x5의 풀 파워에 베르제브몬의 대화재력이 더해져 종합 전투력은 수배로 올라갔다. 버닝 스타 크래셔로 공격하고, 메테오 임팩트로 적을 쏘아 올려 카오스 플레어로 일격을 찌르는 연속의 필살기술 버스트 대쉬 스트림은 삼단 파장 공격으로 간발의 차도 없이 적에게 노도의 대담한 기술을 퍼붓는다. 천마는 하늘을 달려 혜성이 되어 신속을 가지고 적을 번농한다, 확실히 신기와 칭송해야 할 그 위력은, 마를 멸하기 위해 처음부터 태어난 무신과도 같다.

26화에 첫등장. 샤우트몬X4 B에 스패로우몬이 크로스한 형태이다.덕분에 형상은 완벽한 페가수스 세이버

블래스트몬과 싸우던 도중 네네와 스패로우몬이 도우러 왔을 때, 스패로우몬은 일단 크로스를 풀고 다시 크로스하려고 했으나, 샤우트몬이 그냥 전부 붙으라며 그 상태로 크로스하여 X5 B가 되었다. 이전화에서 그레이몬으로부터 "넌 네 동료들의 무게를 버티지 못한다"라는 지적을 받있던 샤우트몬이 수행을 통해 강해진 걸 보여주는 부분. 전투력은 상당해서 블래스트몬을 대쉬 스트림->주먹 연타->고간포카오스 플레어의 화려한 콤보로 광속 리타이어시키면서 블래스트몬이 갖고 있던 코드 크라운 22개를 단숨에 입수하며 활약.

29화에서는 바그라군이 깔아놓은 장치 때문에 베르제브몬이 넘어오지 못해 X5 상태에서 고전하다가 장치가 파괴되자 간신히 크로스. 크로스 하트 전원의 도움으로 택티몬의 공격을 막고 저 멀리 날려보냈다.

32화에서 동료들을 구출한 뒤 다시 나왔지만, 다크니스 로더로 스스로를 강화한 도르빅크몬에게 필살기 한방 맞고 크로스가 풀렸다(…)

e0095400_4f7ef60a4e0ab.jpg

여담으로 페가서스 세이버와 유사하단 지적을 받았다. 아니 똑같다(...)

1.1.2 샤우트몬 X5S

D5-12_front.jpg

  • 세대 : -
  • 타입 : 합성형
  • 속성 : -
  • 필살기 : 스페이스 챠크람, 헬리오 슬래셔, 코스모 빅토리

5체의 디지몬이 마음을 합쳐 탄생시킨 「파이널리스트 형태」에, 무기 디지몬인 스파다몬이 더해져 한층 더 힘을 준 우주투사형태. 스파다몬이 인정한 상대를 신뢰하고 모습을 바꾸었다. 「천사가 가지면 세계를 구하고, 악마가 가지면 세계를 멸한다」라는 힘을 숨긴 무장에 의해 샤우트몬X5가 더욱 강화되었다. 특히 파이널리스트 형태가 가지는 비상 능력이 극도로 파워업해, 폭발적인 추진력을 얻어 아득히 성층권을 넘은 우주에까지 뛰쳐나올 수 있는 초비상 능력이 갖춰졌다. 그리고 우주로 진출하여 직접 우주 에너지를 몸에 흡수하는 능력에 눈을 떠 수중에 넣은 에너지를 경이로운 위력의 기술로서 자재로 취급하는 힘도 몸에 익히고 있다. 여기에 초속으로 우주를 날아 둘러싼, 우주 에너지로 가득찬 우주 투사가 탄생했다. 필살기는, 초비상 능력을 최대한으로 살린 강력한 기술 코스모 빅토리. 지상으로부터의 초속비상으로 성층권을 돌파해 우주 공간에까지 도달해, 우주 에너지를 전신에 모아 얻은 폭발력과 지상에 귀환할때 대기권을 급강하하여 돌파해 얻은 마찰력 열의 모두를 무기 디지몬에 집중시켜 적에게의 파괴력으로서 일격에 담아 발한다. 이 기술을 받은 적은 엄청난 충격을 받고, 이 기술을 받은 적이 있던 주위의 장소도 엄청난 충격을 받을 것이다. 헬리오 슬래셔는, 태양 에너지를 주입해 스타 소드의 불길의 힘을 최대한으로까지 높여 태양 같은 작열을 감기게 한 후, 적을 향해 초비상 능력으로 하늘을 날아 굉장할 기세의 일섬으로 베어버린다. 헬리오 슬래셔를 사용할 때 샤우트몬 X5S는, 타오르는 스타 소드의 빛이 비상의 속도에 꼬리를 펴 우주를 날아 다니는 불타는 혜성과 같이 보인다. 또, 원형의 진공칼날을 발사해 적을 찢는 스페이스 차크람을 가져, 예리한 절단 능력 뿐만이 아니라 스파다몬이 가지고 있는 적을 마비시켜 능력을 중화 하는 파동의 힘을 띠고 있기 때문에 기술을 발하는 일로 단순히 나는 용도의 도구 이상의 유용성과 어드밴티지를 얻을 수 있어 전술의 폭을 펼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