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카와 타이요

카드파이트!! 뱅가드 G의 등장인물 성우는 쿠와시마 호우코

26화에서 첫등장. 뱅가드의 룰을 모르는 초보자로 소심한 성격이 초창기의 센도 아이치를 연상시킨다. 사용덱은 골드 팰러딘 크로노에게 룰강의를 들으며 파이트를 하며 초월까지 사용하여 싸우나 결국 패배한다.
이후 2번째 op에서도 나오고 사용카드들도 바로바로 나왔던터라 새로운 골드펠러딘의 사용자로 나올듯 싶다.

그후 유나이티드 생츄어리에 가입,뛰어난 실력으로 순식간에 팀 디마이즈의 새로운 멤버가 된다. 44화에서크로노와 파이트한다.그러나 크로노에게서 깨달음을 얻고 패배 이후 유나이티드 생츄어리에서 나간다.

기어스 크라이스 18화에서 등장. 예전의 밝은 모습을 되찾고 유나생지부를 조금이라도 돕고싶다고 퀘스트 스태프로 일하고, AL4와 트라이3의 시합을 지켜본다

스트라이트 게이트편에서는 주역5인방중 하나로 발탁. 유나생에 찾아온 모리야마 히로키와 파이트하지만, 패배. 그 후 유나생지부가 무너지는 광경을 본다. 이 후 크로노와 함꼐 칸자키를 찾아가고, 칸자키에게 '카드의 목소리를 들어라. 그러면 나아갈길이 보일것이다.'라는 말을 듣고, 다시 히로키와 리벤지 욱광검란 그루그윈트를 사용해서 히로키를 쓰러뜨린다. 이후에도 간간히 등장. 미사키, 하이메, 카무이, 트라이3와 함께 소류 레온의 별장에서 함꼐 수행하고, 세계의 마지막을 건 파이트에서 다시한번 히로키와 격돌. 히로키의 과거를 듣고, 자신이 본 완전한 미래에대해 말한다. 그 후 황금룡 글로리어스 레이닝 드래곤에 스트라이드해서 히로키를 쓰러뜨린다.


3년뒤의 G next 3화에서 등장 크로노와 U20에 나가기 위해 팀을짠다.이후 카즈마와 만나게 되고,파이트 하지만 패배, 그를 인정하고 팀의 멤버로 받아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