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니

1 솔로몬의 72악마 중 하나

tumblr_mc98a7S8Y01rprz3po1_500.jpg
190px-Aim.jpg

솔로몬의 72악마 중 서열 23위. 영어 철자 표기는 Aim 혹은 Aym. 그래서 영어 철자 표기를 따라 '아임' 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인간의 몸에 고양이, 사람, 뱀의 3개의 목을 가지고 장어나 도마뱀을 타고 횃불을 들고 독사를 두른 모습으로 나타난다.

지옥에서는 26개 혹은 27개의 군단을 지휘하고 있으며, 이 때엔 하보륨이나 하보림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자료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아임이 본명이고, 아이니가 별명이란 말도 있다.

손에 든 횃불로 여러가지를 방화하기 때문에 화염공 혹은 파괴공이란 이명도 있다.

사람을 속이는 게 특기여서 소환자에게 자주 거짓말을 하지만 풍부한 법률지식을 가지고 있는 달변가이며, 옳은 지식을 아주 안 주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2 나이트런의 등장인물

앤 마이어의 카페 옆에서 꽃집을 경영하는 소녀. 황무지에서 같이 식물 채집을 가는 등 과의 사이도 좋은 모양.

2.1 정체에 대한 여러 가설들

갈색 머리카락초록색 눈인 데다가, '앤이 가리안에 정착한 이유 중 하나'로 언급되는 등의 떡밥 때문에 콰트로피어일 것이라는 예상도 있었지만 듀란 박사에 의해 '오리지널의 동생'이라 지칭되었다. 이 오리지널이 피온이냐, 앤이냐에 따라 정체에 대한 예상이 독자들 사이에서 서로 갈린다.

  • 피온 동생설

작중 눈이 나쁘다는 언급과 닮은 외모 때문에, 피온의 대사를 통해 잠깐 언급만 되었던 피온의 병약한 동생이라는 가설이 현재로선 가장 설득력을 얻고 있다. 그렇다면 작 중 오리지널의 동생이라는 언급은 프레이가 피온을 그리워해 그녀와 꼭 닮은 앤 마이어를 출산했다는 점에서 피온을 오리지널로 지칭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앤보다 나이가 많은 게 되니 다소 미묘해 진다. 더군다나 눈이 나쁜 건 앤도 마찬가지고, 앤의 탄생 자체가 피온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지라(...)[1] [2]
'동생'이라는 표현을 조금 꼬아보면 클론이라는 의미에서 동생이라고도 할 수 있다. 는 식으로 가정하면 나이문제도 커버가능하다. 그러나, 굳이 피온의 유전자로 클론을 만들 이유나, 배경이 설명되어야만 설득성을 가지는 가설이라는 문제가 있어서 아직은 가능성이 낮다.

  • 피어설

히어로편 마지막에서 우주로 올라가는 앤을 묘한 눈빛으로 쳐다보며 동생들[3][4]의 놀아달라는 요청에 대답하였다. 만약 아이니가 피어라면 프레이 사망 후 가리온에서 인간들 사이에 섞여 들어와 살고 있는 것이 되고 같이 살고 있는 동생들은 콰트로가 된다는 소리이다. 쌍둥이 여왕 or 영식 콰트로니까 네쌍둥이?

관지기의 습격 당시 동생이 학교에서 돌아오지 않았다며 꽃집에서 기다릴 때의 모습이 지나치게 차분했던 것은 사실. 밀을 따라 차를 타고 도망치려던 앤이 아이니를 보고 머뭇거리자 처음말틀땐 반말하더니 이젠 존댓말로 '자신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라며 동생을 기다려야 하니 먼저 가라고 권유했다. 앤의 태도가 같이 도망가자는 권유인지 도와달라는 호소인지와, 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라는 말이 능력의 문제인지 입장의 문제인지에 따라 내용이 정 반대가 되어버리는 만큼, 해석이 여러 가지로 갈리고 있다. 아이니가 정말로 피어라면 관지기 따위에게 도망친다는 것은 있을 수가 없는 일이니,[5] 앤의 머뭇거림은 괴수를 쓰러뜨리는 것을 도와달라 부탁할지를 갈등하고 있었던 것이고 피어는 같은 괴수라는 자신의 입장 문제 때문에 거절했다는 해석이 가능해진다. 혹은 상위괴수들을 죽여서 주목 받고 정체를 의심받는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 일 수도 있다. 특히 앤은 아이니가 누군지 알고 있는 듯한 언행을 보였고, 반대로 아이니도 앤을 "앤 마이어"라고 부르며 앤이 누구인지 알고 있는 듯한 언행을 보였다. 여러모로 떡밥덩어리.

  • 콰트로설

콰트로가 여왕이라면 전투력이 낮을 수도 있으니 관지기에게서 도망친다는 것을 납득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함께 살고 있는 동생들이 문제가 된다.

즉 아이니는 피온의 동생이라기에도, 피어라기에도, 콰트로라기에도 뭔가 조금씩 모순이 발생하게 된다. 그나마 가장 모순이 적은 것이 피어 쪽이다. 동생들을 콰트로. 어쨌든 지금까지의 떡밥이나 작중에서 제시된 정보를 바탕으로는 이 셋 이외의 다른 사람일 수가 없다는 것이 문제. 이처럼 떡밥 자체는 많이 뿌려놨지만 정작 본인은 소극적인 성격이라 히어로편 내내 별다른 대사도 행동도 없었다. 결국 앤이 가리안을 떠나면서 떡밥만 남기고 일단 퇴장.
  1. 병약한 동생이었다는 점, 피온에게 뒷배경이 있을지도 모른다는점, 마일로의 존재 등등, 여러가지를 생각해봤을때 그동안 냉동수면을 취하다가 수술을 받고 건강해졌다...고 우길수도 있다. 이 경우 앤과 비슷한 나이로 보이는 점이 해소된다. 하지만 아이니가 데리고 있는 동생들의 정체가 애매해진다. 피온은 병약한 동생 한명만 얘기했고 다른 동생들까지 냉동수면시켰을리가... 그냥 전쟁고아를 데리고 있는 것일 수도 있지만 가리온은 변경에 사람도 많이 사는 행성이 아니라 전쟁고아가 있을 가능성이 적고 아이니가 앤 정도의 나이면 동생으로 삼는 것보다 입양하는 쪽이 여러모로 타당하다.
  2. 도리어 나이만으로 봐서는 아이니보다는 빈(나이트런)의 병약한 엄마 쪽이 피온의 병약한 동생 이미지에 부합한다.
  3. 아이니를 언니라고 부르는 것을 보면 한 명은 여동생이다. 일단 등장한 실루엣은 두명이고, 더 많을 가능성도 있다.
  4. A-10이 다니는 학교의 학생으로 여겨진다.
  5. 관지기가 아무리 네임드급이라고 하지만 겨우 상위괴수라는걸 잊어서는 안된다. 괜히 기사단측에서 상위괴수나 형,식등등으로 구분표를 세운게 절대 아니다!!! 간혹 형중에서도 식으로 봐야 될정도의 능력이 있다거나 다른 식인데도 0식급 능력이 있다고는 하지만 이건 아무리 잘봐도 한두등급 오르는거지(거기에 0식자체에도 상당히 랭크가 갈린다) 상위괴수정도로 식에 달할정도는 이때까지 사례도 없으며 관지기 자신도 약화된 앤에게 결국 패배했다. 즉 피어가 맞다면 상당히 약해졌다해도 최소 앤보단 훨씬 나은 육체와 노심마저 소유하고 있는데 절대 질리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