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크로스 프론티어)

macrossf17_11.jpg

愛くん/Ai kun

마크로스 프론티어의 등장 생물. 보통 아이 군이라고 불린다.

란카 리가 공원 언덕에서 만났다가 주워와서 현재 기르는 중이다. 첫등장은 8화. 생태계 네트워크에 기록된 어떤 종과도 일치하지 않는데…. 이름의 유래는 아이모→아이.

19화에서 갑자기 사라지고, 이때문에 란카는 그라스 대통령과의 퍼레이드를 펑크낸채 브레라 스턴과 함께 찾으러 다녔다. 저땐 못 찾았지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charaberrys 매거진 마크로스 프런티어 특집기사에서 바즈라의 유충(…)이란 사실이 밝혀졌다.[1] 다행히 성장체가 가지는 흉포성은 없지만, 앞으로 갑자기 성장한다거나 동족에게 반응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나름대로 요주의 캐릭터.

본편에서 루카가 자신도 찾는걸 도와주겠다며 나나세에게 어떻게 생겼는지 가르쳐달라고 했다. 그당시엔 일때문에 못봤지만 나중에 나나세가 그린 아이의 모습을 봤는데, 전에 레온 미시마에게 불려갔을때 봤던 바즈라 관련 자료에서 똑같은 모습을 한 바즈라의 유충을 떠올리곤 깜짝 놀랐다. 이때 그는 프런티어란 거대한 배 안에 바즈라의 알이 있다는걸 알아차리고 알리려 하지만 때는 너무 늦어 이미 선내에서 변태 과정을 거친 바즈라의 습격을 받게 된다.

pic-17-second-stagey-ai-kun.jpg
mf218.png
합동 장례식 후 혼자 울고있던 란카 앞에 커진 모습으로 나타난다. 이후 갑자기 허물벗기를 해 다른 모습으로 성장했다. 이젠 딱봐도 바즈라다.(왠지 가오리… 아니, 워돔과 닮았다.)

후에 란카와 사오토메 알토가 대화하던 도중 나타나는데, 그는 놀라 죽이려 하나 란카가 막는다. 아이는 공격하지 않으니 쏘지 말라고. 그러나 알토는 이해하지 못했고, 란카는 알토에게 부탁하려던 걸 포기하고 브레라에게 아이바즈라의 고향으로 데려다주고 싶다고 부탁했다.

인간에게 공격성을 가지지 않고 있다는 게 바즈라 내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듯도 하다.

또한 마지막 장면에까지 등장한 유일한 바쥬라이기도 하다. 나머지 바쥬라들은 전부 교미하러 다른 곳으로 갔다.
  1. 사실 이전에도 몇몇 부분에서 이미 그러한 암시가 등장하기도 했다. 대표적인 것은 아이군의 배에서 빛이 나는 등의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