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쿠

개구리 중사 케로로 극장판 기적의 초시공섬의 등장 악역. 성우는 케로로의 아버지도 겸하고있는 김기흥.

1 설명

라파누이 언어로 영력이나 나쁜 짓을 하는 요정을 일컫는 말이라고 하며,여기서 설명하는 아쿠아쿠는 아쿠아쿠들 중에서 상당히 큰 종이다.원래 모아이에 봉인되어 있었지만 인간들이 모아이를 발굴하는 바람에 다시 깨어났으며,작은 아쿠아쿠들은 마나 종족이 희생하면서 어느정도 막아냈지만 그 아쿠아쿠는 크고 난폭한 바람에 피하는 게 최선이였다고 한다.[1]

이후 케로로 일행도 이스터 섬에 오면서 아쿠아쿠를 다시 잡으려 했지만, 쿠루루-타마마-도로로-기로로 순서대로 능력을 흡수[2],케론인 비스무리한 형태로 진화해 우주에 구멍을 뜷어 먼저 이스터 섬의 석상들부터 박살을 내주겠다고 한다.[3] 케로로가 라노 라라쿠로 유인해 모아이와 마나들의 힘으로 봉인시킬려는 계획을 세우긴 했지만 아쿠아쿠에 의해 간파되었고 이후 케로로를 죽여 버린다.

하지만 리오가 자신의 힘으로 죽기 직전 케로로의 영혼을 과거로 보내 석상으로 만들어둔 상태였고,가장 오래된 모아이 밑에서 마케마케[4]의 힘을 이어받아 부활해 아쿠아쿠와 격투전을 벌이고 끝내 맨 처음 계획대로 라노 라라쿠로 유인해 다시 봉인시키기에 성공한다.

...는 아니고 워낙 크긴 했는지 매우 작아졌다. 이번엔 케로로를 흡수하려고 했지만 아리사가 다시 등장해 먹어치움으로서 출연 끝.그냥 봉인당하는게 포스 있었을 텐데.

2 아쿠아쿠 ver.쿠루루

파일:Attachment/아쿠아쿠/Example.jpg

쿠루루를 먹고 첫 진화한 아쿠아쿠.1마리만 흡수해서 그런지 아쿠아쿠의 팔이 아직 있는 상태.쿠루루의 지식을 얻어 말하기가 가능해졌으며 도로로의 제로 차원참을 막을 정도로 케로로 소대의 약점도 파악했다. 그리고 단 것을 좋아하는 타마마의 약점을 이용해 타마마까지 흡수한다.

3 아쿠아쿠 ver.타마마

파일:Attachment/아쿠아쿠/Example2.jpg

타마마를 먹고 진화.타마마의 힘을 얻어 타마마 임팩트도 쏠 수 있으며,도로로가 귀갑을 사용했음에도 거의 호각으로 싸우는 모습을 보여준다.도로로:아 왜 나만 그래 도로로가 "오보로 분열참"으로 분신술 공격을 하자 관심을 보이며 전방향으로 타마마 임팩트를 발사하는,통칭 안드로메다 임팩트로 도로로도 리타이어시키고,기로로가 도로로를 구할려고 했지만 꼬리로 잡아놓는 바람에 도로로의 능력을 흡수한다.

4 아쿠아쿠 ver.도로로

파일:Attachment/아쿠아쿠/Example3.jpg

도로로를 먹고 진화했으며 흡수했을 때 도로로가 귀갑을 쓴 상태여서인지 귀갑 형태 비스무리하게 변했으며 부속물로 단검이 생겼다.도로로의 기술을 얻어 굉장히 날렵해져서 인법을 사용해 기로로를 농락했다.타마마 형태일 때 분신술이 마음에 들었는지 이쪽도 똑같이 분신술을 사용했으며 기로로에게 피니시를 날리려 했지만 기로로의 책략으로 붙잡힌 채 그대로 마그마까지 끌려갈 뻔했지만 "과연 그럴까"라고 하며 기로로까지 흡수해버린다.다만 입이 안나와서인지 아쉽게도흡수하는 모습이 직접 나오진 않았다.

5 아쿠아쿠 ver.기로로

기로로를 먹고 진화해 기로로의 투지를 얻었다.4명나 흡수해 머리 위의 마크도 상당히 괴랄해졌다.단검은 창으로 변했으며 전체적인 모습은 기로로+도로로.타마마 임팩트도 붉은 색으로 변했으며 이걸로 케로로를 끝장내기도 했다.가장 오래 형태를 유지했지만 부활한 케로로에 의해 리타이어.
  1. 아리사 서전크로스도 아쿠아쿠를 사냥하러 왔지만 압도적으로 밀리고 후퇴했다.
  2. 리오,라나의 말에 따르면 욕심쟁이라 다른 사람의 장난끼를 빼앗았다고 한다.
  3. 정작 케로로 흡수는 안했다.뭐 합리적으로 봐도 안하는 게 더 낫다
  4. 이스터 섬의 수호신,모든 것을 낳고 사용하는 신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