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믹 플로이드

logo-print.jpg
Atomic Floyd
[1][1]

1 개요

2008년에 런칭한 영국의 이어폰 전문 및 음향 제조 회사.

이어폰 소재로는 다소 독특한 케블러, 철, 티타늄 등을 쓰고 있다. 또한 락 매니아들을 위한 튜닝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데, 간단하게 드럼, 잭스 이 두 제품은 무난한 V자 형 그래프에 고음을 강조한 제품, 그리고 미니 다츠는 오르바나 인이어2와 비슷한 그래프를 갖고 있는 제품이다. [2] 슈퍼다츠는 독보적인 극고음 극저음 강조의 강렬한 V자형 그래프를 갖고 있는 독특한 제품.

2 제품군

2.1 SuperDarts titanium

  • 홈페이지에서의 소개
SuperDarts Titanium은 항공 우주 등급의 티타늄을 사용한 ATOMIC FLOYD의 새로운 모델입니다. 저음역대의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중·고음역대의 밸런스드 아머쳐 2개를 사용한 하이브리드 듀얼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입체감이 생생한 사운드와 노이즈를 줄인 설계, 세계 최고 수준의 소재와 퀄리티, 그리고 세계가 인정하는 디자인 감각으로 음악 애호가들의 오감에 수분을 제공합니다.
  • 기본 스펙
Drivers: 9mm dynamic driver with neodymium magnet balanced armature
Type: Closed, noise isolating
Sensitivity: 98dB SPL/mW (1 kHz)
Impedance: 16Ω (1 kHz)
Freq. range: 5 - 25,000Hz
Material: Titanium
Weight: 2.8g per earphone
Cable: Kevlar-reinforced, OFC copper core
Plug: Titanium sleeve, high purity gold connector

슈퍼다츠의 티타늄 버전. 슈퍼다츠와의 차이는 하우징과 하우징 외부의 장식적 요소들이 전부 레드에서 블랙으로 바뀌는 정도. 심지어 이어폰 선도 검은색으로 되어 있는데, 이 때문에 오히려 강렬한 레드 색상인 기존 슈퍼다츠를 선호하는 사람도 많다.

다소 논란이 있는것이, 이 제품의 측정치와 아래 슈퍼다츠의 측정치는 서로 다르다고 이야기 하지만, 사실 동일하다. 이런 현상이 일어나게 된 이유는 골든이어스 측정치의 기준 논란이 있는데, 둘다 같은 그래프이지만, 2012년 슈퍼다츠의 측정치는 1khz부분이 5db아래로 내려온 상태의 측정치, 그리고 이 제품은 다시 0점에 맞춰서 측정한 측정치이다. 둘은 같은 그래프를 갖고 있는 제품으로, 같은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즉, 하우징만 바뀐 새 제품.

위에서도 짤막하게 소개되었지만 극V자 그래프를 그리는 정신나간 이어폰이라서 튜닝 및 이퀄라이저 세팅 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코원 제품에 이어폰을 물리고 세팅할 때는 오히려 잔향 및 선명도 세팅을 포기해야 음원의 해상력을 슈퍼다츠로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반대로 말하자면 V자 세팅 및 잔향, 선명도 등에 손을 대기 시작하는 순간 음원이 라디오처럼 뭉개져 들릴 수 있는 것.

여담으로 듣는 사람마다 "재밌는 이어폰이다."라는 평이 있을 만큼 음악 감상하는 재미 자체를 바꿔버린다. 극 V자인 만큼 일렉트로닉과는 궁합이 좋지만, 클래식 계열의 음원에서는 현악밖에 들리지 않는 기묘한 이어폰.

2.2 SuperDarts

  • 홈페이지에서의 소개
SuperDarts는 저역의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중고역의 밸런스드 아머쳐 드라이버, 2종류의 드라이버를 채용한 하이브리드식 듀얼 드라이버를 탑재 했으며 Atomic Floyd의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저역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공간감이 있는 강력한 저음을 만들어 내고 중고역의 밸런스드 아머쳐는 해상도 높은 섬세한 소리를 재현합니다. 2개의 다른 드라이버가 다른 대역을 커버 함으로서, 지금까지의 듀얼 드라이버는 만들어 내지 못한 균형잡힌 사운드를 실현합니다.

2.3 MiniDarts

Darts 시리즈는 거의 내부 스펙이 동일하다.

  • 홈페이지에서의 소개
컴팩트한 바디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사운드 품질이 MiniDarts 바디에 담겨 있습니다.독특한 디자인의 이어쿠션과 하우징 디자인이 만들어내는 2웨이 소음 감소 효과는 음질에 영향을 주는 외부로부터 노이즈 소리를 제거 할 뿐만 아니라, 이어폰에서 외부에 소리가 새는 것을 방지합니다.

2.4 HidefDrum

베이스 위주의 이어폰. 다만 올라운더 형식과 비슷하다.

  • 홈페이지에서의 소개
음악에 걸맞는 이어폰을 헌사할 시간입니다. 모든 레이어를 표현하며, 마치 처음인 것처럼 모든 음표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혈관에 베이스를 주입하고 모든 힘줄을 강력하게 당기는 힘을 느껴보십시오. 마치 꿈속에서의 음악처럼 꼭 맞게 꼼꼼하고 세심한 기술로 제작되었습니다. 라인에 연결되어있는 스틸 제질의 리모콘은 마이크와 볼륨, 재생컨트롤이 가능합니다.

Darts 시리즈가 밀폐 커널형 이어폰인 것에 비해, 이하 Drum과 Jax 시리즈는 반(半)오픈형 이어폰이다. 자신이 만족스러울 만큼 소리를 올리면 주위 사람들에게도 네가 듣는 음악이 이 음악이냐 열심히 음악을 광고하게 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한 모델.

가격대는 Darts 시리즈보다 비교적 저렴하며, 가격을 내린 만큼 V자 그래프도 비교적 완만하게 풀린다. Darts 시리즈의 극 V자가 만들어내는 격한 보컬 백킹이 부담스럽다면 차선책으로 선택해볼 만한 이어폰들.

2.5 PowerJax

가격대가 20만원 선부터 시작한다.

  • 홈페이지에서의 소개
흔한 사운드는 일반인에게 맡깁니다. 당신의 청취경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PowerJax! 고음은 모닝콜과 같고 저음은 당신을 문밖으로 뛰쳐 나가게끔 강력합니다. 고열로 성형하여 튼튼한 스테인레스 스틸로 제작 되었습니다. 라인에 연결되어 있는 스틸 제질의 리모콘은 마이크와 볼륨, 재생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2.6 TwistJax/HiDefJax

[3]
아토믹 플로이트 내에서도 비교적 저렴한 저가 모델.이지만 10만원 이상부터인 게 함정

내부 유닛이나 소리에 대한 차이는 거의 없으며#, 나머지 차이라고는 하우징 및 리모컨의 유무, 선의 마감 정도이다. 심지어 하우징은 차이가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겠다.

2.7 AirJax

커널형을 완전히 포기한 오픈형 이어폰으로, 일반적인 이어폰과는 달리 귀에 거는 이어행어가 달려 있다. 오픈형이기 때문에 이 회사 모든 제품이 그렇지만 고음에 좀 더 치중한 소리를 들려주는 편이다.
  1. 한국어 번역항목이있는데 아직 미지원인 듯.
  2. 여담으로 과거 100옴 추가를 했을때, 포낙과 유사하게 튜닝이되던 오르바나 인이어2와 달리 이 제품은 대략 180옴 정도로 비슷하게 튜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3. 두 제품 모두 비슷한 제품이므로 한 목차로 묶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