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랭브라 버그스터

bugster.png

 * 신장: 198.0cm
 * 체중: 103.4kg
 * 특색/힘: 마법 공격
 * 등장 화: 2화

1 개요

アランブラバグスター

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 2화에 등장하는 버그스터. 성우는 마츠모토 다이.

판타지 RPG 게임 '태들 퀘스트'의 데이터를 넣은 버그스터. 태들 퀘스트에 등장하는 악의 대마법사 '알랭브라'의 모습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구속, 마비, 회복 같은 다채로운 마법을 습득하고 있어, 붉은 지팡이 「알랭브라 스탭」을 이용해 마법 공격을 발동한다.

2 작중 행적

메리지 블루[1]로 결혼을 미루려고 하는 약혼녀 아사미에 의해 스트레스를 받은 남성 '렌스케'[2]에게서 발현. 바이러스 같은 모습으로 성벽 같은 에너지체를 소환해 화살 공격으로 브레이브 레벨 1를 공격한다. 그 와중에 서로의 전투 스타일 탓에 말다툼을 벌이던 에그제이드와 브레이브를 공격하자만 브레이브의 검에 두동강나 결국 분리, 괴인체로 변하게 된다. 그 후 싸우게 되나 싶었으나 검은 에그제이드의 난입을 틈타 도망친다.

이후 에무가 아사미를 설득해 갈등을 해소해주려고 했으나 둘이 있던 교회에 난입, 속박 주문으로 아사미를 잡아간 후 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 액션 게이머 레벨 1으로 변신한 다음 레벨 2가 되려는 에무를 잡아둔 아사미로 협박해 레벨업을 못하게 하고 다굴을 놓지만 브레이브가 난입, 레벨 2가 되어 게임 에리어에 있던 가샤콘 소드를 뽑아 공격한 히이로에 의해 아사미에의 공격이 캔슬당한다. 이후 버그스터 바이러스는 에그제이드를, 자신은 브레이브와 싸우고, 데미지를 입자 회복 마법으로 회복하지만 가샤콘 소드를 얼음검 모드로 전환한 히이로에게 압도당하며 최종적으로 에그제이드의 필살기인 '마이티 크리티컬 피니시'와 브레이브의 필살기인 '태들 크리티컬 피니시'를 연달아 맞고 소멸한다.

3 기타

여담으로, 마법을 쓸때 나오는 마법진의 모양이 가면라이더 메이지가 쓰는 마법진이랑 많이 닮았다.

  1. 일본의 사회 용어 내지 은어. 결혼 전 남녀가 겪는 심리적 불안을 말한다.
  2. 배우는 야마기시 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