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목록 (가면라이더 위자드) | |
TV판 | 위자드, 비스트, 하얀 마법사, 메이지 |
극장판 오리지널 | 소서러 |
1 소개
신장 : 195cm / 체중 : 80kg 펀치력 : 데이터 없음 (※ 펀치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계측 불능, 펀치력 추정치는 2.0t) 킥력 : 3.2t 점프력 : 뛰어 12m 주력 : 100m를 7.0초 ※이상은 모두 마법을 사용하지 않는 평상시의 스펙 |
가면라이더 위자드의 양산형 가면라이더이자 가면라이더 시리즈의 두 번째(설정상으론 세 번째) 양산형 가면라이더다.[1]
2 작중 행보
TV 시리즈에서는 마법사의 자격을 얻은 이나모리 마유가 언니의 모습을 한 팬텀을 쓰러트리기 위해 변신한다. 이후 이지마 유즈루, 야마모토 마사히로 역시 메이지로 변신한다. 가면라이더 위자드와는 달리 엘리멘트 변화가 불가능하고 하나 씩의 속성만을 지니고 있다. 이 속성에 따라 메이지의 얼굴을 비롯한 몇몇 부위의 컬러링이 다르다.[2]
작중 메이지가 탄생된 이유가 하얀 마법사가 계획한 사바트의 제물로 바치기 위한 것이란것이 최후반에 밝혀져서 다들 마법사를 포기하지만 51화에서 그렘린이 현자의 돌의 힘을 얻고 도시를 파괴하고 구울을 대량으로 만들어내자 그걸 막기 위해 세명 모두 변신, 구울들을 막아내지만 현자의 돌로 파워업한 그렘린에게 전부 발리면서 등장 종료.
극장판 가면라이더 위자드 IN MAGIC LAND에서는 마법의 나라의 일반인은 벨트와 반지만 있으면 누구나 다 변신할 수 있다는 설정이다. 다이몬 린코, 나라 슌페이, 와지마 시게루, 그리고 도넛가게 점장과 점원도 변신한다.[3] 마법의 나라의 근위대가 변신하는 정예 메이지는 모두 '라이드 스크레이퍼'라 불리는 창과 빗자루의 일체형 무기를 가지고 있으며 대원의 경우 노란색, 대장[4]은 붉은색의 망토가 추가된다. 여담으로 본편에서는 속성에 따라 컬러링이 달라지는데 여기서는 모든 사람들이 땅 속성이기라도 한 건지 죄다 노란색 컬러링을 하고 있다?[5]
IN MAGIC LAND의 세계의 메이지들은 가면라이더 소서러와 마찬가지로 커먼 위자드 링으로 다양한 마법을 발동한다.
3 신체 부위
어프렌티스 후드 (머리)
메이지의 머리를 덮은 마스크 부분
쉴드 스케일 (어깨)
어깨를 보호하는 마력으로 인해 생성된 장갑의 일종.
튀어 나온 뿔 모양의 크리스탈은 마력을 모아, 손상된 장갑을 빠르게 재생시킨다.
랑그 잼 (가슴)
반지로부터 개방된 마력을 일시적으로 모아 몸 전체로 보내는 부분.
또한 남아있는 마력을 흡수하는 것으로 폭주를 줄이고, 필요한 때에 모아놓은 엄청난 마력을 방충하는 등 밸런스 제어 역할을 한다.
메이지 로브(상의)
메이지가 입고있는 마법옷.
마법공격에 대한 방어력보다 기동성을 중시하고, 착용한 사람의 신체능력을 강화시킨다.
마고 슬리브 (오른쪽 팔목)
오른팔에 붙어있는 마력증폭기.
마력을 증폭시키는 드루이드 크리스탈이라 불리는 투명한 크리스탈로 되어 있으며, 메이지의 마력으로 인해 검은색으로 변화되었다.
아크 글로브(장갑)
메이지 로브와 같이 마력에 의해서 형성된 마법옷의 일종.
외부로부터의 공격으로 지킬 뿐만 아니라, 마법을 사용할 때에 발생하는 방대한 마력으로부터 보호한다.
스크래치 네일 (왼팔에 장착된 손톱형 무기)
링을 중심으로 마력으로 인해 형성된 클로.
크리스탈로 만들어진 5개의 손톱으로 내보내는 공격은 마력으로 강화되어, 팬텀에게 높은 효과를 발휘한다.
기가 레가드 (무릎)
무릎 부분을 보호하는 장갑의 일종.
스트라이드 코어 (발목)
양 다리의 존재하는 마력 증폭기.
다리의 힘을 마력으로 증폭시켜 팬텀과 싸울 정도의 각력과 스피드를 만들어 낸다.
사이가드 탈론 (발)
발끝부터 무릎 아래까지 보호하는 장갑.
부츠와 장갑이 일체화 되어있어, 운동성과 견고성을 갖추고 있다.
발끝에는 날카로운 발톱이 있으며 강력한 무기가 된다.
닷지 테일 (꼬리)
꼬리 형태의 장갑.
등 뒤에 있는 적에게 반응하는 레이더 역할을 한다.
4 전용 장비
- ↑ 가면라이더 아기토의 제네레이션 시리즈의 G3 마일드는 G3의 양산형의 프로토 타입이지 양산형이 아니고 마지막 모델은 설정상으로는 존재하지만 극중 등장도 안 했으며, 가면라이더 류우키의 얼터너티브는 양산형이긴 하지만 가면라이더가 아닌 의사 라이더이기 때문에 메이지는 설정상으로는 세 번째, 극중 등장한 양산형 라이더 중에선 두 번째이다.
- ↑ 예를 들어 마유는 땅 속성이기 때문에 위자드 랜드 스타일과 같은 노란색 컬러링을 띄고 있고 유즈루는 물 속성이기 때문에 워터 스타일과 같은 파란색 컬러링, 바람 속성인 마사히로는 허리케인 스타일과 같은 녹색 컬러링을 띄고 있다. 이 중에서는 불 속성이 없는데, 후술할 사바트에서 소우마 하루토와 메이지 세 사람이 모두 제물로 바쳐지는 것을 보면 위자드가 불 속성을 기본으로 하기에 불 속성 메이지가 없는 듯.
- ↑ 게다가 지나가던 아저씨나 장보던 아주머니, 그리고 어린이까지....
- ↑ 이 대장 역의 배우로 특수전대 데카레인저의 아카자 반반 역을 맡았던 사이네이 류지가 특별출연. 아쉽게도 국내판 성우는 김장이 아니라 김현욱.
- ↑ 아마 이 당시에 노란색 메이지만 나와서 그런 것 같다.
- ↑ 마녀와 마법사들이 타고 다니는 마법지팡이에서 모티브를 따온 무기로 창 형태의 무기로 사용하며 모티브가 모티브인만큼 직접 타고 비행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