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나

1 패검의 황녀 알티나의 등장인물

베르갈리아 제국의 황녀. 풀 네임은 마리 캬토르 아르젠티나 베르갈리우스. 평민 출신의 황녀여서 궁정 내에서는 다소 푸대접을 받았는데, 결국 후계 구도를 놓고 변방으로 쫓겨나게 되지만, 레지스 오리크와 만나 그를 참모로 삼으면서 승승장구, 나름대로의 세력을 확보하고 제 2황자 아트레이유와 후계자 대결을 벌이는 경지까지 이르게 된다.

2 마계전기 디스가이아4의 등장인물

인간 시절 전쟁이 한창인 곳에서 피아 관계없이 치료를 하던 일반인으로
악마였던 바르바토제조차 회상할때 그녀를 순수한 선, 성녀라 생각할정도로 착한 여성.
당시 폭군으로 유명했던 바르바토제에게 자신의 피를 마시고 다시는 인간의 피를 마시지 말아달라는 부탁했고
겁먹지도 않고 순순히 바친 를 넙죽 받아먹는건 프라이드가 용납지 않는다며 바르바토제는 화를 내며 거절했다.
하지만 오히려 알티나는 '그러면 내가 겁먹기 전까지는 피를 마시지 않는다는 거네요'라고 한다. 그러고는 '내가 공포에 떨면 이 피를 주겠다'는 약속을 바르바토제와 나누게 된다.
이후 전쟁 중에 어떤 군인을 치료해준 죄목으로 반역죄에 처해 죽는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파일:Attachment/character vulkano img01.png

뭐 뻔했지만 불카누스의 정채는 알티나였다.

죽은 뒤 프론이 그녀의 영혼을 천사로 만들어줬다.수녀에서 천사로 승진?!
임무 중에는 본명을 밝히지 말라고 프론 본인이 말했으면서도 본인이 어겨서 바르바토제와 그 일행은 모두 불카누스가 알티나란 사실을 알게 된다.

'단죄자 네모'가 타락한 것에 책임을 느껴 그를 오랜 시간 쫓았지만 신앙심을 잃은 그에게 천사의 모습은 보이지도 않고 목소리조차 들리지 않았다. 그래도 꿋꿋이 도둑 소리까지 들어먹으면서도 임무를 수행하다가 바르바토제와 재회했던 것.

바르바토제가 그때의 그 흡혈귀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오히려 '단죄자 네모'에만 정신이 팔렸던 나머지 바르바토제가 자신과의 약속에 얽매여 마력을 잃고 프리니 교육 담당관이 돼버렸다는 사실조차 몰랐던 것에 괴로워해서 더더욱 이름을 밝히지 않으려했다.
바르바토제는 기억 속의 순수했던 성녀가 돈밝히는 속물괴도 천사가 되었다는 사실에 꽤 망연자실하여 당황할 정도였다만....

바르바토제를 소중히 여기며 이건 엔딩에서도 드러나는 사실. 바르바토제 역시 그녀를 상당히 아끼는 듯 하다. 이는 프론의 대사로부터도 유추할 수 있는 사실. 엔딩의 임팩트를 보자면 영락없는 진 히로인이다. 네모 관련 일도 있긴 하지만 이 쪽은 책임감과 동정심에 가깝다.[1]

그런데 이게 의외로 푸대접의 원흉이 되기도. 바르바토제가 다른 동료 다 띄워주다가도 알티나 차례가 오면 부끄러워하느라 제대로 못 띄워준다. 그 때마다 알티나는 왜 자기는 넘어가냐며 항의하는것이 패턴

이 처자도 아무렇지 않게 부녀회에 끼어들어 망상을 불태우는데, 정체를 아는 상태에서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굉장히 기분이 묘해진다.그런 연적으로 괜찮은건가 그런데 후카&데스코 편에서 후카가 바르바토제가 자신을 사랑한다고 드립을 쳤을때 "흡혈귀씨! 그게 사실인가요?!"하고 득달같이 달려드는 것을 펜리히는 남자라서 넘기는거고 여자는 안 되는 모양.

디스가이아 D2에서도 후일담으로 등장. 미래에서 제니스키가 막대한 돈을 꿨는데 애가 안 갚고서 따고 배짱을 부리자 과거로 와서 그의 아들 코가네스키를 만나 수금을 시도했으나, 이 인질극(!)은 마왕 라하르와 그의 가신들에게 제압당한다. 과거로 왔더니 자기 상사인 천사장 프론이 왠지 모르게 타천사라는것에 상당히 당황을 하며, 그녀에게 도둑질 하지 말라고 한 소리 들으면서 또 하필이면 지시자인 그녀에세 그 말을 들어 난감해하고 있다. 미래사정은 숨기고 있고, 언제든지 미래로 갈 수가 있는 상황. 후일담 끝에 바르바토제가 동료로 추가가 되면 그와 거점 대화 끝에 하트가 붙는다...

참고로 그녀 말에 따르면 제니스키 말고도 채무자가 하나 더 있다. 미래에서 마왕 라하르의 직무태만으로 마왕 라하르 명의로 된 빚 중 천계에 환수 되지 않는 돈이 5963억 헬이다. 근데 이건에 대해선 왠지 모르게 그녀가 손을 못 대고 망설이는 중.상대가 쉽게 징수하기 글러먹은 존내 쎈 어린이 마왕이라서 그런가보다
  1. 알티나 엔딩은 아무 조건도 만족하지 못할시 들어가기도 하며 '연인'조건을 만족하면 최우선으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