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bert
파일:Attachment/앨리버트/Alibert.png
온라인 게임을 원작으로 만든 프랑스 애니메이션 왁푸(Wakfu)의 등장인물.
종족은 에누트로프. [1]
루엘 스트라우드와 함께 모험가 겸 현상금 헌터였으나 삽을 내려놓고 유고의 양아버지로써 마을의 시장 겸 식당 주인이 된다. 무기는 자루가 긴 삽...같이 생긴 창. 큰 덩치에 비해 성격은 온화하다. 영혼을 볼 수 있는 그루갈이 인정할 정도. 다른 요리는 몰라도 빵을 굽는 데 소질이 없어 자주 실패하는 모양.
시즌 1 초반에 나와 죽다 살아난 후 등장이 뜸해진다. 1화에서 현상금 헌터의 삶을 포기하기로 한 후 그루갈로라그란이 두고 간 유고를 발견한다. 그리고 그루갈의 부탁을 받아들여 유고를 키우게 된다. 후일 유고를 공격하는 녹스의 시간동결에 저항하여 그를 격퇴하는 데 성공하지만, 그 여파로 머리와 수염이 희게 변하고 그의 삽도 산산조각 나고 만다. 부프볼 에피소드 이후 근처를 지나던 녹스가 다시 찾아와 그라면 자신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그를 치료해준다.
시즌 1의 1년 전인 외전 '오그레스트의 전설' 편에선 감기에 걸린 유고를 간호하며 오그레스트 전설을 이야기해준다.- ↑ 앨리버트 또한 루엘과 마찬가지로 도푸스 시대인 770년 이전 생으로 981년인 왁푸 시즌 1에선 이 분도 200살은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