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오리지널 캐릭터
파일:Attachment/야마구치 켄(실황 파워풀 프로야구)/pawapro-yamaguchi2.gif
동일인물임!!
山口賢(やまぐちけん)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의 오리지널 캐릭터. 제왕 고교[1]의 에이스 투수로 변화량이 무려 7(!)의 포크를 주 무기로 사용한다. 그로 인해 별명은 포크마왕.
팀 메이트 曰, 모자를 쓰면 외모도 성격도 변한다고... 이름의 유례는 야마구치 현, 캐릭터 모델은 무라타 쵸지.
실황야구 석세스 모드 1세대에서 이카리 마모루가 라이벌이라고 한다면 야마구치 켄은 오오니시와 함께 최종보스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는 캐릭터이다. 야마구치 켄이라는 이름이 전부 밝혀진 시리즈는 12. 그 전까지는 야마구치라는 성만 등장한다. 기계같은 냉철한 이미지의 캐릭터로 보이지만 파워프로11에서 거절을 잘 못하는 성격의 좋은 녀석으로 밝혀진다. 약소학교였던 제왕고교, 제왕대학을 자기 혼자의 힘으로 이끌었지만 무리한 어깨 혹사로 인해 결국 오른쪽 어깨의 폭탄이 폭발하고 야구를 그만두었다가 12 사회인 야구 편에서 왼손 투수로 전향하게 된다.
안드로메다 고교가 제왕고교와 많이 얽히는데, 2011에서는 세계관이 리셋되어서 안드로메다 고교 에이스인 오오니시와 야마구치와의 이벤트가 파워프로 2011에 있다. 어깨부상으로 병원에 통원하고 있다가 오오니시와 만나서 갑자원 준결승전 이후 오오니시의 조언으로 무리하지 않고 어깨폭탄을 치료하기로 한다.- ↑ 대학편인 경우 제왕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