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탈출 9시간 9명 9의 문의 등장인물.
방어력이 높은 옷을 입은 젊어보이는 여자. 손목 뱅글의 번호는 <8>. 8이 일본어로 八인걸 이용해 야시로(八代)란 가명을 사용한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상당히 젊어보이지만, 사실 이미 딸이 두명이 있는 40대 여성. 누군가가 나이나 옷을 폄하하는 이야기를 하면 악마로 바뀐다고 한다.
중간에 식당을 조사하는 도중, 냉동실에 산타, 준페이, 그리고 무라사키가 갇히는 위험한 상황이 일어났다. 안에서 얼어죽을뻔한 세명이 겨우 나왔더니 야시로는 딴짓을 하다 세명을 맞이한다. 죽을뻔했는데 무관심한 야시로한테 화를 내지만, 야시로는 자기가 할수있는게 아무것도 없어서 딴짓을 한거고, 만약 그들이 진짜 죽었다면 자기도 여기에 평생 갇혔을꺼라며 신경을 썼다고 반박한다.
큰 병원실에서 이치미야를 버려야 진행을 할수있는 상황에 맞닥친다. 3번 문, 7번 문, 그리고 8번 문이 있는데, 3번 문으로 나갈려면 두세명을 희생해야되지만 7번 문과 8번 문은 이치야마 한명만 희생하면 되기때문. 사람들은 한동안 고민하지만, 야시로는 고민안하고 이치야마를 버릴려는 매정한 모습을 보여준다. 여기서 플레이어는 세가지 선택을 할수있다.
만약 3번 문을 선택한다면 한명 이상을 버려야된다고 산타가 막지만, 또 한번 3번 문을 선택한다면 세븐과 무라사키를 속여 3번 문에 인증을 시키고 자기를 인증시킨다. 현재 숫자근은 7+6+5=18, 1+8=9. 이제 3번 문을 인증 할수있는 콤비네이션은 7+6+5+3(산타)=21, 2+1=3 거나 7+6+5+8(야시로)+4(요츠바)=30, 3+0=3. 여기서 남겨지면 죽을수있다는걸 깨달은 야시로, 요츠바, 그리고 산타가 3번 문으로 달려간다. 하지만 산타가 더 먼저 도착해 인증을 하고, 어쩔줄 야시로와 요츠바를 뒤로하고 3번 문으로 일행들은 들어간다.준페이의 혼잣말로는 7번 문과 8번 문은 어느쪽을 들어가더라도 무라사키와 헤어져야되기때문에 이런 돌발행동을 했다고 한다. 나중에 나오고 야시로가 화가 난채로 준페이의 뺨을 때린다. 자기는 고민도 안하고 한명 버렸으면서
만약 8번 문을 선택한다면 준페이와 요츠바랑 실험실에 도달하는데, 컴퓨터를 해킹해야 다음으로 넘어갈수있는 상황을 맞이한다. 다행히 야시로는 실리콘 밸리에서 IT쪽 일을 맡아본적이 있다고 말하며 컴퓨터를 해킹할수있는 프로그램을 코딩한다. 손가락이 안보일정도로 타이핑하는건 덤.
감금실에서 세븐과 같이 대화하다 알게되는 사실인데, 그녀의 아이들은 9년전 단체납치돼서 실험에 강제로 참여된 아이들이였다. 다행히 아이들을 다시 돌아왔다. 어째서 자신의 아이들이 납치됐는지 이유를 알아보려하지만 사건이 은폐당했었다.
진실엔딩에선 두개의 9번 문이 있는 장소에서 산타가 무라사키를 인질로 삼아 이치미야와 야시로를 방 맨뒤에있는 9번의 문에 인증을 시키고 들어가버린다.[1] 준페이, 세븐, 그리고 요츠바를 남겨지는데, 준페이가 니루스를 구해 다른 9번 문으로 들어가자[2] 소각실의 반대편에 도착하게 된다. 소각실을 열자 산타와 무라사키가 고통에 일그러진 표정으로 누워있고, 이치야마가 야시로를 인질로 삼고있는 상황을 발견하게된다. 이치미야가 야시로와 초반에 죽은자의 9번 뱅글을 이용하여 소각로를 탈출하려 한다.[3] 하지만 문은 열리지 않고 [4], 당황하는 사이에 세븐이 공격을 하여 무력화 시키고 총을 떨어트린다. 야시로는 이치미야의 손아귀에서 벗어나자마자 준페이 뒤로 달려가서 이치미야한테서 숨는다. 산타가 이치미야한테 맞은 충격에서 회복한후, 총으로 위협하며 이치미야를 끌고 소각로를 나가버리고 소각로를 작동시킨다. 이때 자진해서 야시로가 자기 자신을 희생한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