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큐비스트라면 누구라도 인정하는, 웬만한 큐비스트들은 다 알고 있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루빅스 큐브 제조업체인 YJ의 자체브랜드. 난징대학 출신의 페이푸총이 설계를 했다. 2015년 만들어진 신생브랜드이다. 현재 성능은 나쁘지 않은 큐브들을 생산해냈다.
참고로 양총은 중국어로 양파라는 뜻이다. 그래서 로고도 양파모양이다.
뭐위 등 YJ 브랜드의 믹스 색상이 브라이트에서 구린 믹스 형광으로 바뀌는 추세에 유일하게 신제품을 믹스 브라이트로 발매하는 회사이기도 하다.
2 성장
2015년 초반 만들어진 브랜드.
3 생산제품
모든 큐브가 다 똑같아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외형이 같아도 내부구조가 다르다면 전혀 다른 큐브이다. 이점을 알아두고 사진을 보자. 아쉽게도 구조사진은 없다. 구조사진은 큐브엔조이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고로 큐브엔조이는 YJ의 총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3.1 3×3×3 큐브
3.1.1 위에잉
리잉을 바탕으로 한 양총 브랜드의 첫 작품. 코너조각에 구멍을 뚫어 공기저항을 줄였으며 굉장히 안정적으로 돌아간다. 성능도 최상급. 다만 리잉에 비해 조금 느리다는 사람이 있지만 개인차이니 패스.
3.1.2 메이잉
2016년 기준 루빅스 큐브 싱글 부문 세계 8위 기록을 가진 큐브. [1]
외형이 간즈퍼즐의 큐브를 닮은 큐브이다. 성능은 역시 최상급. 위에잉과 마찬가지로 코너에 구멍을 뚫어 회전 저항을 줄였으며, 위에잉에 비해 조금 더 성능이 좋은 반면 안정성이 떨어진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원색, 믹스, 믹스브라이트, 믹스 형광이 있는데 뭐위 아오룽2와 함께 믹스 형광 색상이 시범적으로 적용된 큐브.
3.2 4×4×4 큐브
3.2.1 메이위
빅큐브에 흔히 하는 개조인 플로리안[2]을 처음부터 도입하였으며 완전히 새로운 구조의 축구조를 만들어낸 건 좋은데....
1차생산 제품에서 코너부러짐사례가 빈번히 발견되어 현재 금형부터 다시 만드는 중이다. 그 후로 인기가 없어져 후기도 없다. 2차생산품의 후기가 올라오면 추가바람.
2차생산으로 개선된후 괜찮다고 한다. 그러나 인기는 아직도 없다...
3.3 스큐브
3.3.1 메이첸
마그네틱 구조는 아니며 스톱퍼 구조이다. 믹스 브라이트로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뭐위 측에서 독단적으로 믹스 형광으로 변경하여 믹스 브라이트 팬들에게 원망을 살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믹스 브라이트 스큐브를 원한다면, 국내에 출시는 되지 않았지만 판신이라는 뭐위 짝퉁 만드는 회사가 만들고 있다(...).
4 평가
신생브랜드이므로 아직 제품이 많이 없다. 하지만 성능이 좋은것 만은 확실하다. 앞으로 주목해야 할 브랜드.
4.1 떡밥
양총에서 4×4×4 큐브를 출시했다! 자세한 내용은 위에 가서 확인하길 바란다.
스큐브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믹스로(!) 물론 언제 출시될 지는 모르는 일. 현재 프로토타입은 완성되었으며, 프로토타입은 믹스 브라이트 색상이다. 실제 출시 시에는 메이잉처럼 3종의 믹스 색상이 모두 생산될 가능성이 있다.
5 라이벌
참고로 그냥 성능 비슷한 것을 적어놓은 것이다. 오해 없기를
다얀:3×3×3 큐브
팡스:3×3×3 큐브
위신:3×3×3 큐브
마루:3×3×3 큐브
간즈퍼즐:3×3×3 큐브
위트에덴:3×3×3 큐브
향후 새로운 제품이 나올 시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