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인 키니어스

파이널 판타지 8의 등장인물.

갈바디아가든 소속의 스나이퍼로 마녀저격작전을 위해 스퀄의 파티에 참가한다.

쿨하게 폼잡으면서도 여자에게 껄떡대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사실은 심약하며 실전에 약하다. 정작 마녀를 저격할 타이밍이 되자 벌벌떨면서 자신의 총탄이 역사를 바꿀지도 모른다는 프렛셔에 눌린 모습을 보이는데 이를 침착하게 다독여주는 스퀄의 말에 마음을 다잡고 저격에 임한다. 총알 자체는 명중코스였으나 이데아의 방어에 막혀서 저격은 실패.
이후 감옥에 갇힌 스퀄일행이 탈출도중에 포위되어 꼼짝못하고 있을때 멋지게 등장해서 총을 쏴대지만... 직후 리노아에게 폼잡지 말라며 엉덩이를 차여서 데굴데굴 구르는 꼴사나운 모습을 보이기도....

사실 주역멤버 중 가장 최근에서야 G.F를 정션한 관계로 과거의 기억을 거의 온전히 가지고 있었으며 그의 추억담으로 인해 멤버들 전원의 기억이 되살아나게 된다. 실제로는 다른 인물들 전원을 보자마자 알아봤다고. 멤버 전원의 과거의 연결을 알려주며 현재의 연결을 각성시키는 인물. 동시에 G.F의 위험성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위해 그를 사용할 각오를 하게 만드는 계기이기도 하다.

가장 나중에 들어오는 동료로 성능은 상급이다. 스나이퍼인 만큼 무기는 총이며 리미트기인 샷Shot은 아이템 중 탄환을 소모해서 일정시간 동안 연사하는 기술이다. 각 탄환별로 특징이 존재한다.

노멀 샷: 일반탄 사용. 특징 없음
스캐터 샷: 산탄 사용. 적 전체 공격
다크 샷: 암흑탄 사용. 맞은 적에게 상태이상 부가.
플레임 샷: 화염탄 사용. 적 전체에게 화염속성 피해.
캐니스터 샷: 파괴탄 사용. 통상공격 3배급의 피해를 준다.
퀵 샷: 속사탄 사용. 피해는 작지만 공격속도가 빠르다. 멜튼으로 적 방어력을 0으로 만들고 연사하면 상당한 데미지가 나온다.
아머 샷: 철갑탄 사용. 적 방어력을 무시한다.
하이퍼 샷: 파동탄 사용. 어바인의 궁극 리미트기.

실질적으로는 철갑탄과 파동탄은 상점구매가 불가능하다는 면도 있고 멜튼+퀵 샷의 데미지가 워낙에 절륜해서 이쪽이 궁극기 취급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