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예고편

공식 티저영상. 아이언맨의 헬멧이 울트론 헬멧으로 바뀐다.


2014년 10월 23일 유출되었다. 원래는 10월 28일 트레일러가 에이전트 오브 쉴드 방송 중 공개 예정이었지만 한국 시간 23일 오전에 유출되었다. 결국 마블에서는 트위터로 히드라가 한 짓이라고 센스 넘치는 드립을 친 후 [1] 정식으로 공개했다. 대신 에이전트 오브 쉴드 방송 때 특별 영상을 공개한다고 한다. 예상대로 공개된 영상은 코믹콘에서 선보인 묠니르 파티 영상으로, 수현도 다시 한번 등장했다. 정식으로 공개된 1차 예고편.[2][3]


캡틴 아메리카가 묠니르를 살짝 움직이니까 토르 표정이 굳는다 그래도 캡틴은 자격이 아주 조금 있는듯[4][5]


11월 13일 삼성그룹에서 공개한 추가 예고편.


2015년 1월 13일 공개된 2차 예고편.


2015년 3월 4일에 공개된 3차 예고편. 의외로 서울이 많이 나온다. MBC 신사옥도 있고, 세빛섬도 있고


2015년 3월 20일 공개된 TV Spot. 각 캐릭터들을 소개하는 장면이다.오토바이투척무기로 쓰는 캡틴이 압권


2015년 4월 2일 공개된 TV Spot. 각 캐릭터들의 액션 활약 장면들이 나온다.


2015년 4월 13일 공개된 클립 영상. 울트론과 아이언맨의 공중 격투 장면이다.


2015년 4월 13일 공개된 클립 영상. 나타샤가 헐크를 진정시킨다.

참고로 예고편에 나온 장면 중에서 본편에 나오지 않은 장면이 많이있다. 토니가 스트러커의 기지를 바라보는 장면, 스티브가 문을 차고 기지로 들어가는 장면, 울트론 육체가 용광로에서 만들어지는 장면,[6], 브루스 배너가 휘청대다가 눈이 녹색으로 변하는 장면, 나타샤로 추정되는 인물이 양손에 기관총 같은 무기를 장비하고 어디로 가는 장면, 나타샤가 양손에서 전기충격기를 꺼내는 장면, 토르가 들어갔던 샘 앞에서 누군가 옷을 벗는 장면이 그 예. 삼성 로고가 나오는 장면도 안 나왔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항목에 써있듯이 분량이 한시간 가량 칼질당한 결과인 듯하며, 몇몇 장면은 삭제씬에서 공개되었다.
  1. 이 센스 넘치는 발언과는 별개로 유출자는 추적해서 고소하려 했다.
  2. 중간에 나오는 음산한 음악은 다름아닌 디즈니 애니메이션 피노키오의 OST I've Got No Strings이다. 줄에 매여 있다가 자유로워졌다는 가사와 인간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가 자각 이후 파괴의 길을 걷는 울트론의 모습이 대비된다. 그리고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벌써부터 팬들은 '조스 위던의 신의 한 수', '보면서 소름돋았다', '마블이 디즈니에게 인수된 건 이 음악을 쓰기 위함이었다' 같은 반응을 보이는 중.
  3. 중간중간 한국 강남과 계원예대 앞 평촌IC에서 촬영된 장면들을 확인할 수 있다.
  4. 트레일러에서 토르의 손의 묠니르가 들려있지 않고 토르가 포효하는 장면을 통해 이번 영화에서 오리지널 신에서 등장한 자격 없는 토르(Unworthy Thor)가 될 것이라고 유추한 팬들도 있다.
  5. 그런데 코믹스에서는 캡틴 역시 묠니르를 들 자격이 있다. 실제로 피어 잇셀프의 마지막 전투에서, 캡틴 아메리카가 근처에 떨어진 묠니르를 잡아들고 "전해줄 소식이 있어요, 친구. 우리는 지금은 모두가 어벤저스입니다. AVENGERS, ASSEMBLE!!"을 외치며 번개를 방사한다.
  6. 본편에서 울트론 프라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나오지 않고 뜬금없이 등장하였는데 삭제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