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숭 모드.
진짜 모습. 과거에 유명한 짤방이였다. 사백안에 사시 느낌이 난다 아헤가오?
1 소개
江戸前留奈. 세토의 신부의 등장인물. 성우는 노가와 사쿠라/여민정/케라미 리
에도마에해계 칸토수중생물 연합회 회장이자 인어 야쿠자 에도마에파(江戶前組. 에도마에구미)의 보스, 에도마에의 딸. 아버지가 해외 인어이기 때문에 하프 혼혈이다.
세토 산과는 소꿉친구 사이이며, 노래에 관해서는 라이벌이기도 하다. 자신의 노래 실력에 대단한 자신감을 갖고 있어, 8년전 야쿠자 어린이 노래자랑 대회에서 산에게 진 것에 자존심에 상처를 입은 것을 계기로 연예계로 진출, 아이돌 LUNAR[1]로 활동하게 되어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중이다. 미치시오 나가스미에게 정체를 들킨 후 미치시오가에 더부살이로 지내게 되면서 점차 산과 나가스미에게 동화된다.
갖가지 종류가 있는 인어 에인션트 리릭 중 '전투의 시'를 매우 잘 부르는데, 그 이유는 모친이 자장가로 '전투의 시'를 들려줬기 때문. 이봐요
겉으로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상당한 노력파. 바쁜 아이돌 생활 때문에 성적이 상당히 나쁘지만[2] 짬이 나면 틈틈히 공부를 하려하고 노래 뿐만 아니라 연기, 예능 등 전반적인 연예인 활동에 최선을 다한다. 또한 집안이 굉장한 부자임에도 같은 부자인 미카와 카이처럼 흥청망청 돈을 흘리고 다니지도 않는다. 현금이라든가 블랙 카드 같은 건 있다. 탱크도 살 수 있다.
나가스미는 아이돌로서의 루나를 알고 있었다. 그것도 팬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소나기가 와서 루나가 인어라는 정체가 들켰고, 저 내숭과 실제 성격의 괴리에 현실은 시궁창이란 걸 느끼고, 종 취급 당하고... 어쨌든 사이는 나쁘지 않지만.
2 하라구로
위의 장점들을 모조리 씹어먹고도 남을 정도로 속내가 심각하게 시커멓다. 평소에는 연예인으로써 생활하기 때문에 얌전하다가도 한번 본성을 드러내기 시작하면 누구도 말릴 수 없다. 자신이 귀엽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자신을 추종하는 사람들을 능수능란하게 다룬다. 물론 본성을 아는 사람 빼고는.
이 성격이 15권에서 자신의 모친의 유전인 것이 나왔다. 에도마에의 모친은 집을 나가기 전부터 루나를 엄청 괴롭히고는 했었다.
3 츤데레
산에게 사이타마로 이사왔는데 왜 자기한테 연락도 안하냐고 다그친다던가, 휴대폰을 갖고 있으면서 왜 메일 주소를 안 알려주냐고 따진다던가 이래저래 산을 굉장히 좋아한다. 성격이 좀 꼬여있기는 하지만 자신감과 자부심이 넘쳐날 뿐,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재벌 아가씨처럼 권력을 이용해 엄한 사람 붙잡고 괴롭히거나 하지는 않는다. 애니 13화 중에 나온 바로는 산이 자기가 가지지 못한 노래 1등이라든가, 화목한 가족이라든가, 사랑하는 사람 같은 걸 다 가지게 되어서 질투했다고. 그래도 근본적으로는 친구로 여기고 있다는 걸 보면 알 수 있다.
또한 나가스미의 경우 처음에는 완전 노예로 취급했으나 어느새 자기도 나가스미에게 빠졌고 자신의 감정을 인지하게 되면서 츤데레로 진화했다. 사실, 말이 츤데레지 결혼까지 하자고 하는둥 고백 비슷한 일은 몇 번이나 한 상태다. 하지만 나가스미는 일편단심 세토 산인데다 산도 마찬가지이니 이래서 세컨드는 안되는거다
4 외로워
아이돌을 시작을 하게된 계기는 모친에 대한 그리움 때문이다. 자신이 아이돌이 되어서 계속 TV에 어머니가 언젠가 자신의 모습을 보고 돌아올 것이라 생각 한 것이엇다. 부모님이 이혼을 할 때 아버지 때문에 이혼을 하는 것이라 말하였기 때문에 늘 아버지에게 적대적이다. 그탓인지 나가스미나 산에게는 거칠게 대하면서도 나가스미의 부친과 모친의 말은 의외로 잘따르는 편이다.
15권에서 10년만에 모녀상봉을 하였다. 지난 10년간 모친은 교도소에 수감중이었다. 결혼한 후 가족보다 회사를 더 중요시한 남편 때문에 결국은 죽일 기세로 차로 들이 박았다. 남편의 입김으로 감옥은 면할 수 있었지만 빚지기 싫어서 스스로 감옥에 갔다가 10년이 지나서야 출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