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레

1 마비노기 영웅전의 NPC

나라별 이름
마비노기 영웅전 (한)에이레

1.1 개요

Eire. 항구마을 모르반에 있는 흰고래 여관의 NPC. 포지션은 모르반의 티이같은 포지션이다. 오오 얼굴마담 오오 동생인 밀레드가 있으며, 밀레드를 늘 신경쓰고 보호한다.의.. 의외의 브라콤 성향? 성우는 조경이 은근히 이미지 캐스팅이다. 오예~

외모 모티브는 정준영 한가인.근데 3D모델링은 구리다 누나는 황인 동생은 백인? 모델링 턱이 빗살무늬 토기 수준...

생각보다 나이가 많은지 모이라가 결혼은 언제하는가 라며 걱정을 하기도 한다. 엘라한과는 과거에 무언가 일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 이쁘면 뭐든지 해결됩니다 과거 엘라한이 어떤 제의를 했지만 그것을 거절했다고 한다. ep 2가 끝나며 어떤 전승을 잇는 제안이었다고 언급되는데, 그러면서 엘라한은 여러 신들이 지상을 거닐던 때의 이야기라고도 한다.

마을의 NPC들도 흰고래 여관의 에이레가 이쁘다면서 꼭 보러가보라구! 라면서 보낸다(....)

이후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은 밀레드와 함께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왕족. 마녀라 불리는 공주였다고 한다. 밀레드가 마족어를 쓸 수 있었던 것도 왕족이나 고위기사가 마족어를 배우기때문. 법황청이 왕족에게 이단이라는 누명을 뒤집어 씌워 살해했을 때 밀레드와 함께 도주. 도중에 밀레드가 죽고 말았는데 죽었던 밀레드를 되살려냈다. 그 후 법황청의 마수를 피해 밀레드와 함께 모르반으로 도망쳐왔지만 솔레어의 배신으로 피신할 준비를 하고있다.

황혼의 사막 이세트가 밀레드와 자신은 닮았다는 말의 의미는 밀레드 역시 죽었다 살아난 존재라는것을 암시하는거였다.

사실 단순히 왕족은 아니었다. 과거 에이레는 자신이 원하는 사소한 것들[1]을 실현시키는 힘이 있었다. 에피소드를 진행하면서도 보면 황혼의 사막에서 찾아낸 성물, 키안과 세르하가 모르반에서 찾던 그 성물의 힘을 어렴풋이 감지하고 있었으며 마지막 드루이드인 엘라한에게 자신의 힘으로 밀레드를 지키기 위해서 엘라한을 찾아가기도 하는 등의 모습을 보인다. 이런 '다른 신의 힘'이라는 것은 법황청이 왕족을 공격하기에는 매우 좋은 이유이므로 왕족은 이를 핑계로 모두 멸절 당한 채 현재 법황청의 꼭두각시로 존재하게된 발단이 되기도 했다. 자세한 것은 레우러스참조.

사실 에이레의 정체는 시즌2 초반부터 계속 언급되었던 '운명의 돌'이었다. 드루이드의 신인 크로우 크루아흐는 에이레의 힘을 이용하여 자신이 밀레드의 몸에 직접 강림해 에린의 왕이 될 작정이었으나, 엘라한의 이중배신, 플레이어의 활약으로 인해 계획은 실패했고. 에이레는 밀레드가 에린의 왕이 되어야 한다는 운명에 저항하기 위해 스스로를 희생함으로서 사라지게 된다. 그리고 이것또한 존재의 소멸화가 되버려서, 밀레드와 키안 그리고 플레이어외에는 에이레의 존재가 없는상태에서 기억이 재구성되버렸다.플레이어는 또다시 리셋돼서 무시받는신입신세 데브켓이 에피소드 말미에 히로인의 소멸과 기억리셋에 맛이들렸다라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터져나오고있다. 시즌1과 동시간대 진행이라는 점을 미뤄보아 어느정도 예정된바이긴 하다. 시즌1과 달리 이번엔 플레이어를 포함한 다른 두명의 기억도 남았다. 시즌 3가 시즌 1+시즌 2를 진행후에 시작 가능한 스토리이기 때문에 시즌 1과 시즌 2는 사실상 진짜 주역들을 등장시키는 프롤로그격에 가깝다는 견해가 있다.

그녀의 소멸이후 밀레드는 앞으로 예전처럼 즐거운 모험을 하는 일은 더 이상 없을거라며 플레이어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고는 자신을 바친 누나를 구하기 위해 사라지고, 마찬가지로 붕 떨어진 존재가 된 키안은 기억을 못하는 세르하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고는 같은 처지인 밀레드를 쫓게된다. 플레이어는 세르하의 옆에서 지켜보고 있고..

1.2 기타

본 서버에 등장한지 2일만에 길드로 에이레 팬클럽이 생겼다고 한다(...)

생각해보면 시즌1의 티이(히로인)와 카단(히로인을 위한 희생)을 섞은 이미지인데, 이쪽은 동생을 위해 그대로 희생한 처지라 스토리를 통틀어 가장 대인배다. 시즌2스토리에 모든 것이자, 주인공격.

덤으로 가장 이쁜 NPC는 죽는다는 속설이 생겼다..

유저들 사이에서 저길 봐 A랭 불타는신전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다.에이랭(...)이라는 별명으로 통하고 있다.

2 아일랜드 공화국의 자국어 명칭

위 항목참조
  1. 비가 보고싶다고 하면 비가 내렸다고까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