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히어로즈 오브 뉴어스의 장거리 민첩 영웅. 하지만 스킬 위주로 싸우기 때문에 지능과 공속이 붙은 아이템을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성향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민첩 영웅이라서 후반에 약하지도 않으면서, 총을 통한 장거리 공격을 하기 때문에 초반부터 라인 견제(디나잉)에 유리하며, 대부분의 스킬에 CC 효과가 붙어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갱킹 방지는 중반부터 물론 망했을 때도 CC 셔틀이 가능해지는 등 초보부터 고수까지 누가 잡아도 강력하다.
에메랄드 워든에 비교하면 라인 견제력은 조금 약하지만 생존력과 킬능력은 비슷한 편. 그리고 초중반 한타에서 엄청나게 강하다. 대신, 후반에는 사이 좋게 잉여화. 그래도 심하게 망하기가 어려운 영웅인데다, 컨트롤에 따라 그때도 강력한 경우가 많다.
2 스킬
1. 술통 폭탄
광역 데미지 100/150/200/250 + 광역 넉다운 + 스턴 1.25/1.5/1.75/2초. HON에서는 상당히 흔한 타입의 광역기지만, 밀어내기와 스턴이 기본으로 달려있어서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 데미지가 약한 것도 아니다.
2. 증기 포탑
클릭하고 발사할 방향으로 드래그해야 설치되는 포탑. 5초간 100/200/300/400 데미지 + 맞을 때마다 넉백 + 탄환 1발당 3.5%(최대 35%) 슬로우를 거는 설치형 CC기. 데미지 효과는 탄환별로 적용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미미하지만, 맞을 때마다 넉백이 되기 때문에 상대방의 퇴로 차단에 주로 이용된다.
효율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1만 찍어두는 편이지만, 엔지니어의 다른 스킬들이 워낙 좋아서 그렇지 이것도 절대 나쁜 스킬은 아니다.
3. 거미 지뢰
벌쳐의 스파이더 마인(...). 기본적으로 은신인데다 와딩도 돼서 라인전에서 갱방지에 자주 사용된다. 150/200/250/300 데미지가 엄청나서 크리핑도 된다. 게다가 유도형 + 폭발형이기 때문에, 이거 한 번으로 초중반에 킬을 자주 먹을 수 있다. 레벨 당 스택과 데미지가 늘어나기 때문에 이것부터 찍는 경우가 많다.(30초 마다 하나 충전.)
딸피로 도망치던 적들이 이거 밟고 죽으면 쾌감이 대단하다. 대신 상대편은 멘붕 + 디나잉도 힘들다
4. 에너지 장벽
엔지니어를 중심으로 넓은 지역에 6/8/10초 동안 전기 장벽을 설치한다. 가까이 있는 적들은 초당 50/75/100 마법 데미지를 받고, 장벽을 넘어가려고 하면 100 고정 데미지와 2초간 침묵. 대놓고 사기
Q 스킬과 함께 엔지니어가 아무리 망해도 제 할 것 다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스킬. 주로 한타에서 상대방의 도주방지용으로 사용된다. 정말 망했을 때나 위험할 때는 그냥 죽기 전에 써도 된다(...). 대신 조건부 침묵외엔 별다른 CC 효과가 없는 관계로, 후반에 좀 많이 잉여스럽다. 하지만 타블렛이나 포탈 키로 자리를 갑툭튀하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