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레노아

1 서양의 여자 인명

Eleonore 이지만 엘레오노르, 엘리어노어, 엘리너 등으로 다양하게 표기된다. 다만 1은 스펠링이 틀림. 유사품(?)으로 Eleanor가 있다.

아래는 나무위키 내에서 해당 이름을 가진 인물들이나 이름을 본딴 물건들의 목록

1.1 가상인물

1.1.1 영웅전설Ⅳ 주홍물방울의 등장인물

1.1.2 한국의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1260892413 Ailionoa.jpg

화려한 레이스가 달린 짙은 블라우스를 입은 그녀로부터 사람의 마음을 진정시키는 향기가 전해져온다. 길게 흘러내린 그녀의 머리카락은 결이 곱고 은은한 빛을 내는 금발이지만, 눈동자는 짙은 밤색이다. 그녀의 눈은 뭐라고 표현하기 힘든 광채를 내며 그녀에게 다가서는 사람을 빨아들일 듯 바라본다.

Ailionoa. 테마곡은 -진갈색 비단 위의 한송이 꽃-.

울라 대륙 이멘 마하의 의류 상점 NPC. 옷 수리 성공률은 98%.

디자인 감각이 뛰어나, 젊은 나이에 의상 디자이너로서 성공했기에 프라이드가 매우 높다. 언행이 도도해 다른 사람들을 아래로 깔아보는 것 같은 분위기를 은연 중 풍기고 있지만, 실력자에게는 존경심을 아끼지 않고 표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능력지상주의

현재 있는 의류점은 원래 아르바이트로 일하고 있다가 넘겨 받은 것으로, 전황을 보아 원 주인은 시몬인 듯하다. 계속 그를 찾고 있는데, 이걸 위해 타라 의류점에서 스카우트를 하는데도 거절했다.
또한 그를 선배로서, 같은 의상 디자이너로서 매우 존경한다. 이상형 퀘스트의 조건으로 미루어 볼 때 연정을 품고 있는 듯. 정작 시몬은 이멘 마하로 돌아갈 생각이 전혀 없어보이지만(…).

기본적으로 의류 수선이 가능한 NPC들의 수리율인 98%를 가지고 있다.[1] 그리고 대부분의 유저들은 접근성과 100% 확률 때문에 시몬에게 수리를 맡긴다.

성격은 쿨뷰티인 걸 감안해도 싸가지가 좀 심하게 없는 편. 정확하게는 예의는 바르지만 말을 부정적으로 하거나 자신이 뭐든지 위이며 남을 깔보는 뉘앙스. 말을 걸어보거나 수리를 맡기면 의류 상점 주인이 고객보다 오히려 더 상전 같다.(특히 옷 수리해주면서 '좀 더 깨끗하게 입어주세요'라고 하거나, 수리비가 부족할 경우 '돈도 없는 주제에 수리를 맡기려고 하다니' 라는 대사 등등…)

G3 클리어 보상인 에린의 수호자 타이틀을 달고 대화를 할 경우 '몇글자 되지 않는 타이틀을 위해 목숨을 걸었다는 거냐'고 핀잔을 준다…….

이따금 말풍선으로 팝업되는 대사중에 '...재수없어.'라는 말이 있어서 때마침 근처에 있다가 상처받은 유저도 꽤 된다(…).

1.1.3 베르위크 사가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엘레노아/049.gif
나르비아 공국의 공작 아들인 반밀리온의 부하.
티안나와 같은 미인 비서계 캐릭터. 머리색깔은 티안나와 같지만 혈연관계는 아니다.
반밀리온의 군사적 재능이 부족한 탓에 여러모로 마음 고생한다. 반밀리온이 연전연승하는 리스와 자신의 차이를 유능한 부하의 유무라고 착각하기 때문이다.

1.1.4 꼭두각시 서커스의 등장인물

히로인, 엘레오놀(Éléonore, エレオノール).

1.1.5 매드랙스의 등장인물

메이드 엘리너 베이커(Eleanor Baker, エリノア・ベイカー)

1.1.6 바이오쇼크 2의 등장인물

등장인물 엘리너 램(Eleanor Lamb)

1.1.7 빌리 홀리데이의 아명

엘리노라 페이건(Eleanora Fagan).

1.1.8 엠마의 등장인물

엘리너 캠벨(Eleanor Campbell, エレノア・キャンベル)

1.1.9 카를 마르크스의 여섯 번째 딸 엘레아노어 마르크스(Eleanor Marx)

2 던전 앤 파이터에서 나오는 최강의 소검

무형검 엘레노어(Shapeless Sword Elenore).
  1. 이 수리율을 가지지 않은 NPC는 티르코네일의 노라(94%)와 던바튼의 시몬(한국 한정 100%!)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