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상육정

여상육정
방송 기간중국2013.05.05.~2013.05.29.
방송 횟수59부작
채널중국 후난위성TV / 한국 중화TV
제작진연출:이혜주, 등위은

1 줄거리 소개

이 드라마는 중국 역사상 유일의 여자 재상인 북제의 육정에 관한 전기적 이야기이다
육정은 황실과 거래하는 황상 집안 출신으로 어려서 모친을 여의고 부친을 따라 가업을 이어가는 지혜롭고 심성이 착한 여인이다. 그러나 부친의 편애로 인해 계모로부터 미움과 박해를 받고, 계모의 계략으로 부친을 죽인 살인자로 오해 받으며 의지할 곳 없는 신세가 된다. 계모의 추격을 피해 궁녀를 선발하는 시험에 참가하게 된 육정은 어렵사리 궁녀가 되고, 각고의 노력과 위기마다 발휘되는 재치를 발판 삼아 당시 황제였던 효소제 고연의 눈에 띄게 되고, 점차 고위 관리직에 이르게 된다. 한편, 우연한 기회에 궁 밖에서 연을 맺은 황태자 고담은 그녀의 착한 심성과 순수한 마음에 사랑에 빠지면서 자신의 실체를 모르는 육정에게 암암리에 도움을 주지만, 두 사람은 신분의 차이로 인해 서로의 감정에 험난한 역경을 마주하게 되고, 육정은 동료 궁녀인 심벽과 고담의 첫사랑인 귀비 소환운의 질투, 그리고 장광왕 고담의 모친을 살해안 원수인 누태후 등 주변의 수많은 정적과 원수들의 계략에 휘말리면서 갖은 고초를 겪게 된다. 결국 육정은 과감한 용기와 지혜로 일국의 권력을 지배하려는 누태후의 음모를 물리치고 고담의 즉위에 일조하지만, 안타까운 이유로 두 사람의 사랑은 이루어지지 못하고 육정이 정치에 전념하기로 결심하면서 두 황제를 보좌하는 역사상 유일의 여자 재상에 오르게 되는데...

2 등장인물

육정(자오리징)

중국의 유일무이한 여자 재상
궁중으로 들어간 육정은 착한 심성과 번뜩이는 지혜로 효소제 고연의 총애를 받는 동시에 그녀의 굳은 의지와 순수한 심성은 황태자인 고담의 마음을 빼앗지만 신분의 차이로 인해 상호간의 감정에 험난한 역경이 가로놓이게 된다. 더욱이 동료 궁녀인 심벽의 질투, 고담의 첫사랑인 소환운의 복수, 고담의 철천지 원수인 누태후의 훼방 등 주변의 수많은 정적과 원수들의 계략에 휘말리면서 갖은 고초를 겪게 된다. 결국 육정은 과감한 용기와 지혜를 바탕으로 고담의 황위를 찬탈하려는 누테후의 일련의 음모를 물리치고 고담의 즉위에 일조를 한다. 비록 동창공주를 동정해 고담과의 관계가 성사되지 못하고황후의 명분을 내주지만 평생 정치에 헌신하면서 어린 황제인 고위를 보좌하며 일생을 마친다. 육정의 원형은 북제의 여관인 육영훤이다.

고담(천사요)

육정을 사랑하는 북제무성제
고담의 생모는 북제의 욱황후이며 그의 이복동생은 북제의 효소제 고연이다. 그는 인내심이 강하고 패기와 기지를 겸비해 어머니인 욱황후를 시해하고 어릴적 함께 자란 소환운을 자신의 친아들이 뺏어가도록 만든 누황후와 대립한다. 누씨가 황위를 뺏기 위해 자신을 죽이려 하자 고담은 누씨를 철천지 원수로 삼고 복수를 맹세한다. 갖은 고초를 겪고 황궁으로 돌아온 고담은 착한 심성의 지혜로운 육정과 해후를 하게 되고 둘은 깊은 마음 속 사랑을 시작하게 되지만 궁에 돌아온 후부터 더욱 강력한 공격을 당하게 된다. 첫사랑인 소환운의 구속, 자신을 흠모하는 심가민과 궁녀인 심벽의 질투, 친 누이인 고상의 저지, 그리고 신분의 차이와 궁중 내의 각종 암투에 휘말리던 고담은 결국 육정의 도움 하에 위기를 극복하고 황위에 오른다.

고연(차오런량)

착하고 온화한 성품의 북제 효소제
고연은 누황후의 친아들이며 북제의 효소제로 인자하고 후덕한 성품에 비범한 기개에 여유 있는 성격으로 평생을 한 여자만 사랑한다. 그는 원대로 고담과 어릴 때부터 함께 자란 소환운을 얻는데 성공하지만 그의 마음까지 얻지는 못한다. 그는 소환운에게 반해 그녀의 환심을 얻으려 노력하지만 소환운은 항상 얼음처럼 차갑게 대하며 증오심만 불태울 뿐이다. 고연의 진심은 소환운에게 번번이 깨져버리지만 여전히 받아들이길 원하고 계속 기다리며 언젠가 그녀가 감동하길 기대한다. 결국 소환운이 그에게 감동해 두 사람은 깊은 애정관계에 이른다. 그러나 누태후가 황위 찬탈을 위해 반란을 일으키자 천만에 이르는 백성들과 사랑하는 처자를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생모가 이끄는 병사로부터 화살을 맞고 죽음에 이른다.

소환운(양릉)

고담을 연모하는 효소제 고연의 귀비
망국인 양(梁)나라의 영세공주로 고담의 첫사랑이지만 원치 않게 고연의 귀비가 되고, 후궁을 책임지는 인장을 하사 받고 전 궁을 장악한다. 총명하고 이해타산적인 성격을 지닌 소환운은 자신이 사랑하지 않는 고연에게 시집간 데 대한 복수심에 불타 육정과 고담이 사랑하는 모습에 극도의 질투를 느끼게 되고,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 속에 남은 육정의 그림자 때문에 육정을 박해하고 고담을 해친다. 그러나 결국은 마음의 짐을 벗어 던지고 고연의 행동에 감동해 황후가 되어 고연의 아이를 회임하지만, 누태후의 2차 반란 때 아이를 낳던 중 죽음에 이른다.

심벽(탕이신)

육정과 같은 시기에 궁녀로 들어온 심벽은 고관의 여식으로 재주가 많고 영리하며 어려서부터 교육을 잘 받아, 입궁을 하자마자 두각을 나타내면서 가족의 영광을 위해 노력한다. 자기와 비슷한 능력을 가진 육정의 배경이 좋지 않다는 사실을 안 심벽은 육정과 대립하기 시작하고, 육정과 같이 반듯하고 영민한 고담을 사랑하게 되지만 고담이 육정과 사랑하는 모습을 보고 질투심이 극에 달해 암암리에 두 사람을 갈라놓으려 애를 쓴다.

누청장(장커이)

누태후의 질녀이며 심복인 누청장은 아름답고 영리한 오품상시이다. 누태후의 권력을 등에 업고 궁중에서 권세가 하늘을 찔렀지만 이런 권력을 영원히 누리기 위해 누태후의 옆에 붙어 육정과 고담을 해치기 위해 각종 계략을 꾸미는데 일조한다. 그러나 영원한 권력을 유지하기는커녕 누태후를 돕다 죽음을 맞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