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세포

1 네이버 웹툰 연애세포

1.1 개요

여기서 볼 수 있다.[1]
김명현 작가가 연재했던 네이버 웹툰.역시 이번작도 솔로들 염장지르기 주 내용은 백수 찌질이 대충이가 자신의 연애세포 '네비'의 도움을 받아 당대 최고의 여가수 '서린'과 사귀게 된다는 이야기. 10화 이후로는 유료화되었다.

1.2 내용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대충'이라는 백수가 솔로 생활한지 9년째 되는날. 오늘이 9년째구나 생각하며 몽롱한 기분을 느끼고 있을때, 대충이의 '연애세포'가 튀어나온다. 그런데, 그 연애세포를 하필이면 대충이네 고양이가 먹어버려서(...) 고양이가 연애세포가 되고, 그 연애세포와 대충이가 합심해 서린과 사귀기 위해 노력하지만, 어떤 지운이라는 제비가 나타나 서린을 빼앗으려 한다. 이에 대충은 그에게 반기를 들고 그와 싸운다. 허나 서린은 그의 '카사노바의 반지'때문에 맛이 간 상태라. 도리어 맞지만, 마지막 기자회견때 그가 쓰러지며 결국은 사귀게 된다. 그리고 네비가 다시 대충에게 들어간다.

그러나, 지운은 사실 여자였다. 대충이가 성별을 바꾸는 체인지 물총을 썼는데, 그게 먹히지 않아 의심하던 찰나, 네비가 지운의 방이 남자의 방같지 않다는 것을 알아채고 알게 된것. 사실 그는 아버지의 여자를 위한 복수를[2]하기 위해 지은의 성별을 바꾼것. 여자를 위해 복수를 하는데 자신이 여자면 안되니.

1.3 평가

역시 카라멜마끼아또를 연재한 김명현 작가의 웹툰답게 달달하다. 전작에서 문제가 되었던 작화문제도 개선되었다. 작가의 말도 꼼꼼하게 챙겨넣고 있다. 특히 67화의 "미친짓 적당히해라 또라이 색캬"라는 대사는 대충이의 명대사.

후속작으로 투엔티스가 있다.

2 웹 드라마 연애세포

1번의 원작 웹툰을 기반으로, 2014.11.02부터 15부작 웹 드라마로 제작되었다. 시즌 2는 2015년 9월 14일부터 15부작으로 추가 제작되었다. 현재는 넷플릭스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웹 드라마라서 그런지, 한 회당 10분 내외로 짧은 길이를 자랑한다.

2014년에 제작된 시즌 1 드라마는 등장인물의 이름만 같지, 인물 설정과 스토리 전개가 완전히 다르다. 원작에서는 마대충의 솔로 기간이 9년이었으나, 웹 드라마에서는 아예 모태솔로(...)로 나온다. 특히 네비는 고양이의 모습이 아니라, 사람의 모습으로 바뀌어 등장하게 된다.[3] 시즌 2 드라마는 원작 웹툰과 완전히 관계 없는 내용이다.
  1. 10화 이후로 유료화.
  2. 아버지를 위한 복수가 아닌 연애세포를 위한 복수이기도 하다.
  3. 네비는 김유정이 연기하였다. 유정이가 예뻐서 자꾸 보게된다. 세포가 인간보다 예뻐보이는 인체의 신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