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다인 아울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한글판 명칭오다인 아울
일본판 명칭オーダイン・オウル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160005000제네시스하이 비스트1
【기동】【리어가드 서클】:[자신의 드롭 존에서 카드 이름에 「신기」를 포함한 그레이드 3의 유닛을 1장 선택하여, 덱 아래에 둔다.] 자신의 《제네시스》의 뱅가드가 있다면, 자신의 카드명에 「신기」를 포함한 유닛을 1장 선택하여, 그 턴 중, 파워 +5000.
「모든 것을 아는 여신에게는, 그에 어울리는 사역마가 있다.」[1]

2 설명

광휘신뢰에 수록된 제네시스의 그레이드 1 유닛.

드롭 존의 그레이드 3의 신기를 덱으로 돌리는 것으로 자신의 신기에게 파워 5000을 펌핑하는 스킬을 갖고 있다. 비슷한 스킬을 가진 카드로 갠슬롯을 지정하는 비검의 해방자 골로이스, 아슈레이를 지정하는 계엄의 보석기사 알윈이 있다.

하지만 위의 두 유닛들과는 달리 신기 덱이라면 파워풀한 화력을 낼수 있게 해주는데, 이유는 신기 덱의 에이스 유닛인 전지의 신기 미네르바때문. 이 카드의 펌핑 스킬은 턴 종료시까지 유지되는 지라 뱅가드 서클에서 스탠드해서 2번 공격하는 미네르바와의 상성은 발군. 거기다 크로스 브레이크 라이드까지 했다면 몇장만 돌려도 상상을 초월하는 화력을 낼수 있게 해주며, 덱으로 돌린다는 점 덕분에 제네시스의 약점인 덱사를 어느 정도는 막아주는 역할도 하는 편. 덕분에 신기 덱에선 미네르바와 함께 제2의 에이스로 여겨지고 있다.

또한 여신의 원무곡에서 신기 시리즈가 대폭 지원되면서 새로운 가능성이 열렸다. 특히 신기 시리즈의 신 에이스인 우주의 신기 CEO 이그드라실은 레기온 어택시 소블 6으로 크리 1을 펌핑한뒤 상대의 절대가드를 봉인시키기 때문에, 신기의 파워를 올릴수 있는 이 카드와 궁합이 좋다.

3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광휘신뢰BT14/074C일본세계 최초 수록
  1.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