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다 노부카츠(오다 노부나의 야망)

1 소개

파일:AxhBnpJ.jpg
파일:T6JyzGc.jpg

오다 노부나의 야망의 등장인물. 성우는 스도 쇼(드라마 CD)/카토 에미리.
오다 노부나의 동생. 모티브가 된 인물은 오다 노부유키 + 오이치 + 츠다 노부스미. 주위 가신들의 부추김을 받아 모반을 일으킨 소심한 소년. 하지만 누나를 싫어하는 건 아니다. 미소년으로 100여명이 넘는 소녀팬이 있단다. 특기는 여장으로 남자 주제에 그 누구보다 더 뛰어난 미소녀... 목소리로 봐서 노린 것이 틀림없다.

노부나에게 모반을 일으켰지만 진압당하고 츠다 노부스미로 개명해 시바타 가츠이에의 요리키가 된다. 이후 이마가와 요시모토의 별동대를 지연시키기 위하여 팬클럽 100명과 함께 시간을 끄는 임무를 맡게 된다. 이때 여장을 하고 팬클럽과 함께 아저씨들과 시간을 끄는데... 전쟁에서 승리한후 새끼 손가락을 깨물고 묘하게 여성스러워져서 엉덩이를 자꾸 만지작 거리는데...?

2 작중 행적

결국 2권 막바지 오이치라는 이름으로 아자이 나가마사에게 시집을 가버린다. 하지만 사실 나가마사는 소녀…. 비록 정략결혼에 뭔가 꼬일대로 꼬인 관계지만 부부관계는 좋았던 모양. 하지만 나가마사의 아버지 히사마사가 아사쿠라 요시카게에 붙으면서 파탄나고 만다. 아자이, 아사쿠라가 멸망후 나가마사를 구출, 오이치로 개명시키고 부부관계를 이어간다. 9권에서 나가마사가 임신하면서 아빠가 된다... 그런데 누나 노부나가 16살이니 아무리 나이가 많아도 15살이다. 중딩이 아빠가 된 거다!(그것도 셋 쌍둥이 딸들의 아빠.)사실 그 시대엔 흔한 일이다 그 딸 중 첫째는 노부나랑 꽤 닮은듯. 요시하루를 만나기 무섭게 괴롭혔다. 아기지만...
16권에서 다케다 신겐과 기후성에서 싸우다가 남캐여서 전사한다.
세키가하라편에서 이제 원래 더 일찍 죽었어야 되는 애들 싹 정리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