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GEN계 과거 최대급의 흉악 캐릭터. 제작자는 Neo Ankh와 ShinRyoga.
얼굴이 톰 행크스의 실사인 캐릭터로. 자신이 주연을 맡은 영화의 DVD쟈켓(!?)으로 공격한다.
별로 강해보이는 외견은 아니지만, 이 녀석의 진정한 공포는 피격판정이 없다.
여기에 더해 공격이 전부 원거리공격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통상의 수단으론 일절 대미지를 줄 수 없다. 게다가 초화력의 폭발기를 가져 대부분의 캐릭터가 아무것도 못하고 골로 가버린다. 그 충격과 공포는 유튜브 등지를 검색해보면 대략 알 수 있을 정도이다. 캐릭터 외견이나 공격수단 그리고 흉악함을 전부 축약하면 엽기적인 흉캐... 아니, 캐릭터로서조차도 성립하지 않는다
등장한 이래로 논외 캐릭터로서 꽤나 긴 기간을 MUGEN의 정점에 군림하고 있었으나, 피격판정이 없는 캐릭터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오메가 톰 행크스 킬러(통칭 OTH 킬러)라고 하는 대응 시스템이 생겨난 덕에 논외 자리에서 내려오고 이후 수많은 신 캐릭터들이 OTH 킬러를 탑재하면서 거의 보기 힘들게 되었다. 허나, 오메가 톰 행크스 킬러라는 용어 그 자체로서 흉악캐릭터의 역사에 이름을 남겨 좋든 나쁘든 MUGEN계의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과거 최대급의 흉악 캐릭터.
이 오메가 톰 행크스 킬러를 시작으로 혼선, 직사 등 온갖 MUGEN의 버그를 이용한 즉사공격들과 그를 막기 위한 방어 기술이 개발되면서 MUGEN 신 캐릭터계가 크게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볼 수도 있다.
오메가 톰 행크스를 패러디한 캐릭터들도 제작되고 있다.
한번 얼마나 쌘지 한번 보자 이거 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