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모카네 사키

퀴즈 나나이로 드림스의 히로인. 성우는 네야 미치코. 아케이드판에서는 성씨가 카네보였으나, 세가세턴&플레이스테이션판에서는 현재의 성씨로 바뀌었다.

지구 방위군 국제 방위조 극동지부 제 3방면군 제 7사단 제 11특과 연대 소속 제 3기동 유격반에 소속된 최연소 국제 공무원으로 괴수에게 습격당할 위기에 처한 주인공을 구해주면서 등장한다.

무기를 들고 맨몸으로 괴수에게 대항할 수 있는 그야말로 G건담의 동방선생. 진 마징가의 아수라 백작급 전투력을 가지고 있는데 사실 그녀는 지구인이 아니라 우주인. 또한, 등장하는 히로인중에서는 주인공에게 존댓말을 쓰는 등 예의가 바르며 루트 진행중에는 지구를 지키는 바쁜 직업인데도 불구 주인공과 만나 데이트해주는 등의 대인배적인 면모도 보인다.

모든 히로인 공통적으로 주인공이 마왕을 모든 문제를 정답을 내서 물리쳤을 때 난입해서 피니쉬를 한다. 또한 사키 자신의 루트에서는 또다시 나타난 괴수와의 전투도중 행방불명 돼버렸다는 전개가 추가된다. 이후로는 다른 히로인 엔딩에서처럼 살아 나타나서 마왕을 쓰러뜨리면서 끝.

엔딩에서는 겨우 평화를 되찾고 주인공과 결혼하는데 하필이면 괴수가 나타나 결혼식을 방해하고, 사키는 결혼식 도중 웨딩 드레스를 휙 벗어 던지며 다시 전투복을 입고 싸우러 간다는 엔딩. 여러모로 지구를 지키는 히어로는 피곤하다.이제 이 괴수는 남의 사랑질을 방해했으며 사키의 총격과 말발굽에 치여 지옥에 떨어질 일만 남았다.

나나이로 드림스에서 가장 유명한 히로인으로 이로 인해 마블 VS 캡콤에서는 어시스트 캐릭터로 참전했으며, 타츠노코 VS 캡콤에서도 플레이어 캐릭터로 참전하였다.(성우:혼나 요코) 엔딩에서는 타츠VS캡콤의 여성진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신의 남친(즉 나나이로 드림스의 주인공)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다른 여성들은 이 이야기를 알아듣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