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오 코타로/기타

기타 회사 이름과 모델명 으로 알파벳 순으로 정렬.

1 기타

FG CRAFT GARAGE
SYMPAST GANASIA
FC_CRAFT_GARAGE_SYMPAST_GANASIA.jpg
18현 기타이긴 한데 사실 오시오는 18개의 페그중 6개에만 줄 달고 나머지는 비워 두었다. 노이즈가 좀 난다. Color Of Life 앨범과 2007년 투어에서 딱 두번 쓰고 자취를 감춘.... 듯 했으나 Tussie Mussie II의 The Never Ending Story에서 다시 사용했다. 유튜브에서 이 기타를 친 동영상 설명을 보면 FC Craft Garage로 오타가 나있다

GIBSON
CF-100
gibson_cf_100.jpg
Nature Spirit 앨범을 녹음할때 처음 사용했다.

L-1
GIBSON_L_1.jpg

LG-2 3/4
GIBSON_LG2.jpg
이름처럼[1] 다른 기타들보다 사이즈가 좀더 작다.

GREVEN[2]
D Herringbone Custom
hqdefault.jpg
Oshio D라고도 불린다. 오시오가 사용하는 기타중 가장 흔히 볼수 있다.

D (#1097)
GREVEN_D_1097.jpg

J Herringbone
GREVEN_J.jpg
고등학생 때 샀다고 하며, 30년이 지난 지금은 코팅이 꽤 낡았지만, 계속 라이브 공연들에서 쓰고있다.

MD Herringbone (D Version Cutaway)
GREVEN_MD.jpg

New D Herringbone (#1064)
GREVEN_D_1064.jpg

OM Herringbone Custom
GREVEN_OM_Herringbone_Custom.png

MARTIN
D-28 GE
MARTIN_D_28_GE.jpg

D-28 (1964, SN:195569)
MARTIN_D_28_1964.jpg

String Mini
자세한건 추가바람

MERRILL
C-18
MERRILL_C_18.png

SUGITA KENJI
Carrera Baritone Guitar
파일:Sugita Kenji Carrera DL.jpg[3]
옛날에 사용하던 Tacoma의 Thunderhawk BM6C Baritone Guitar을 대신해 쓰는듯 하다.

Carrera DL
img01.jpg

TACOMA
P1 Papoose
TACOMA_Papoose.png
기타렐레. 보통 기타보다 음이 4도 높다.

Thunderhawk BM6C Baritone Guitar
TACOMA_Thunderhawk_BM6C.png
바리톤 기타곡으로 유명한 Fight!를 녹음할때 사용한 기타. 뮤직비디오에서 연주하는 것을 볼수 있다.

TAKAMINE
Kotaro Oshio Model (KO-50)
TAKAMINE_KO_50.jpg

TAYLOR
314ce
Taylor_314ce.png

T. KAMEOKA
KMD Cutaway
KAMEOKA_KMD_Cutaway.jpg
810000엔으로 상당히 비싸다. 플로렌타인 컷어웨이가 있는 디자인이라 상당히 잘생긴(?) 기타이다.

YAMAHA
LL86 Custom
Yamaha_LL86_custom.jpg
세금포함한 가격이 1575000엔. 거의 승용차 한대 값이다. 차라리 차 한대를 사겠다
사진에선 잘 안보이지만 사운드홀 밑 피크가드 말고도 위에 투명한 피크가드가 하나 더 있다.

LL86FCKO (Cosmo Blue&Moon)
파일:YAMAHACOSMOBLUEANDMOON.jpg
뭔가 설명하기 힘든 효과가 착용된 기타이다. Over Drive 10주년 투어 영상 2009년 Eternal Chain 투어에서도 사용했다.

더 있으면 추가바람.

Greven 기타회사에 의하면 오시오 코타로는 8개의 Greven 기타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니 오시오 코타로가 사용하는 기타는 더 많을 것으로 보인다. 야 안돼 추가하기 귀찮아 관리비가 더 들겠다

왜 이렇게 기타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지 아마 의문이 들만도 하다. 사실 이유는 간단하다. 투어중에서는 다양한 노래들을 치는데 오시오 코타로는 워낙에 극악인 튜닝을 사용하기에 노래들 사이에 튜닝을 바꾸지 않고 그냥 다른 기타로 바꿔 연주한다. 만약 튜닝중 줄이 끊어지거나 하면... 흠좀무. 참고로 한 투어에서 오시오 코타로는 평균적으로 9~10개 정도의 기타를 사용한다.[4] 그런데 튜닝이 같은 노래들도 다른 기타로 치는 경우가 있다. 이건 도저히 이해가 안간다.[5][6]

물론 이 모든 기타를 오시오가 개인적으로 보유하는건 아니다. 명시된 기타들중 한 투어나 앨범 녹음 동안만 빌리는 기타들도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드레드너트 (Dreadnought) 보디 모양의 기타를 많이 사용한다. [7]

2 우쿨렐레

Augustino LoPrinzi
Ukulele
1201493.jpg
앨범 Eternal Chain의 Sunday Beer을 녹음할때 사용했다고 한다. 아쉽게도 무슨 모델인지는 불명확하다.

SUMI
SM-UK Maple Custom
big_blue_ocean_ukulele.png
Color of Life -Movies- DVD에 히든트랙이 있는데 여기에서 사진속 우쿨렐레로 'Small' Blue Ocean을 [8] 연주한다.
또한 2015 앨범 Tussie Mussie II ~Loves Cinema~에서 사용하기도 했다.

아직까지 오시오 코타로는 라이브 투어에서 우쿨렐레 연주를 선보인적이 없지만, 가끔 방송에서 보여준다. 그리고 우쿨렐레에도 네일어택을 할수있음을 보여준다.
  1. 3/4 정도의 크기여서 이 이름이 붙은듯 하다.
  2. 오시오 코타로의 메인 스폰서 회사.
  3. 참고로 파일명이 Carrera DL로 되어있는데 오타이다. 사실은 Carrera Baritone Guitar이여야 맞다.
  4. 다만 이것도 투어의 규모에 따라 바뀐다. 한 투어에서 연주하는 곡은 짧으면 12곡(Panorama), 길면 17~19곡(Color of Life) 정도이다. 또한 명시하듯이 튜닝이 같은 노래들도 다른 기타로 치기도 하고, 정반대로 튜닝이 다른 노래들을 한 기타로 치는 경우도 있기에 그가 투어당 사용하는 기타 수는 많이 바뀌는 편. 물론 23곡을 연주한 대규모 10th Anniversary SUPER LIVE 투어에선 사용한 튜닝만 17개라 상당한 양의 기타가 사용되었다.
  5. 반대로 튜닝이 다른 노래들을 같은 기타로 치는 경우도 있다. 물론 한곡이 끝난후 바로 튜닝을 하는것이 아니라, 쉬는시간이나 곡 중간중간마다 매니저가 튜닝해 주는듯 하다.
  6. 예를 들어 10주년 라이브 투어에서 보면 이 방법으로 Sugita Kenji의 Carrera DL로 Heart Beat!와 Ame Agari를 연주하는데, 두 노래의 튜닝은 각각 스탠더드와 D#A#D#G#A#D#으로 천차만별이다. 이쯤이면 오시오 코타로가 사용하는 기타줄 브랜드가 정말 존경스럽다
  7. 다만 Greven J Herringbone은 Dreadnought가 아닌 Jumbo (점보) 보디 형태이다.
  8. Big Blue Ocean은 기타로, Small Blue Ocean은 우쿨렐레로 연주. 악기 크기에 의해 제목이 바뀌다니